수험생을 위한 영양 가득 아침밥상 - 공부 체력을 보강하는 한 끼 집밥, 곰곰이밥상
노영은 지음 / 청림Life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딩맘이 된 지가 엊그제 같더니 또 조금 있으면 나 또한 수험생 부모가 된다.(시간이여~ㅜ) 수험생을 둔 엄마입장에서 매일 한 끼의 아침밥상을 차려 주며 아이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는 이 책은 뭉클한 감동이었다.그러나 음식 사진을 봤을땐 내가 과연 저렇게?부담이 팍팍 오지만 본받고 싶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9-07-11 0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에서부터 부담이 느껴집니다. 공부 체력 보강을 집밥이 감당해줘야 할텐데...
생각만 해도 헉헉 ㅠㅠ

책읽는나무 2019-07-11 08:57   좋아요 0 | URL
그죠??ㅋㅋ
단발머리님 아롱이도 고등생이죠?
전 이제 내년이면 고3 흑흑~~ㅜㅜ
아침에 깨우기가 세상에서 제일 힘든 울집 아드님!! 그런 녀석이 아침은 먹는 둥 마는 둥 하면서도 아침은 꼭 먹고 가려고 하는데 요리 꽝손인 엄마는 늘 반찬이 걱정인지라~~제목에 혹하여 구입해 봤는데 또 내 눈만 호강만 하는 요리책이 될까 두렵네요ㅋㅋ
그나저나 전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첫생각이 요리 플레이팅을 위해 목재 트레이부터 그릇을 사야하나?란 생각을~~~~^^
아침상 한 상 사진이 넘나 이쁜거에요~~내가 매일 아침마다 받고 싶은???ㅋㅋ
아~~곰곰이(저자의 아들 어릴때부터의 애칭이래요!!)가 참 부러웠습니다^^

단발머리 2019-07-11 09:41   좋아요 0 | URL
저희집 큰애가 딸롱이에요. 인제 딸롱이가 고1이구요. 아롱이는 중1입니다.
책나무님 큰아이가 고2이고, 쌍둥이는.... 아, 중1 이었나요? 가물가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는, 뭐랄까. 최근에 <헬렌 니어링의 소박한 밥상>을 읽었거든요. 채식주의를 위주로 하는 초간단 식사 준비, 스프와 샐러드, 씨앗채소와 과일의 밥상이에요.
그 책에는 아침 안 먹어도 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심을 강조하는 우리와는 다른 문화더라구요. 찬성하기는 하지만 그러면 아침밥 먹겠다고 새벽같이 일어나는 큰애한테 미안하기도 하구요.

저는, 요리 플레이팅을 위해 트레이 바꾸는거 좋다고 생각해요.
솜씨가 부족해도 접시가 한 몫한다고 생각해요.
집에 예쁜 접시가 없는데도 그렇게 생각은 합니다^^

책읽는나무 2019-07-11 13:14   좋아요 0 | URL
아~~딸롱이였네요??!!
전 아롱이 초롱이라고 기억하고 있었네요.ㅋㅋㅋ
저희집 둘째들은 중1 맞아요.
알라딘에 중1 개띠 자녀들이 제법 되더라구요.
헌데 채식주의라....아침을 건너 뛰는...ㅋㅋㅋ
참 편할 듯도 하네요.
어디서 봤는지 모르겠는데 건강 유지하는 비결 중 아침을 먹지 말고 위를 비우라고 말한 의사가 있었어요.
배가 고파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이 곧 장수하는 길이라고 하더라구요??ㅋㅋㅋ
아~~전 그리는 못살 것 같아서 말이죠ㅜㅜ
저는 아침 꼭 먹어야 하는 1인인지라(커피를 마셔야 하기 때문이죠!!^^)....굶는건 포기했어요.
그래도 소박한 밥상 책은 한 번 읽어보고 싶군요^^
또 다른 요리책 <어른의 식탁>인가?도 구입했는데 거기도 채소반찬이 많더라구요.
지금 당장 야채랑 예쁜 접시 사러 가야겠네요.
트레이는 애들 셋이 싸울 것 같아 잠깐 보류해야겠네요ㅋㅋ
다음 주가 방학이라 에혀~~그저 한 숨만 나옵니다.

단발머리 2019-07-11 13:19   좋아요 0 | URL
알라딘 자녀 중1 개띠 모임해야겠는데요~~~~ 하하하하하하하

저도 그 이야기 들었던 것 같아요. 간헐적 단식이 아니더라도, 위를 완전히 비우는 단식이 몸에 좋다고요. 물론 저도... 그 잠깐을 잘 못 참아서 자신은 없네요.
저는 채소반찬이 어렵더라구요. 고기는 그냥 양념에 굽고, 조리고 하면 되는데,
야채는 씻고 다듬고 데치고.... 아이고.....
저는 맨날 볶아요. 기름에 볶는게 좋은 요리는 아닌데, 솜씨가 없으니 다 기름으로 범범 ㅠㅠㅠ
저희는 담주 금요일이 방학이라 전 담주 금요일까지 알차게 놀려구요 막, 열심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