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못 하고 끝난 일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고향옥 옮김 / 온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있으려나 서점'이란 책을 통해 처음 접했었던 작가였는데 작가의 존재감이 무척 강하게 다가 왔었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이 책을 덥석 잡아 와 읽었는데 역시!!!
이번에도!!! 재미있다.
하지만 '있으려나 서점'에서는 곳곳에 아이디어가 번뜩였던 책이었다면 이번에 '결국 못 하고 끝난 일' 이 책은 킥킥대며 웃다가 책을 덮으면서 삶에 대한 자세를 좀 바꿔봐야할 소지가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작가는 약간의 타고 난 듯한 소심함으로 인해 지금까지 하지 못한일,타고 나지 못한 재주덕에 하지 못한일등을 열거하였는데 중에 몇 가지들은 나 또한 죽었다 깨어나도 못할일들이 눈에 띄었다.
가령,볼링을 못하고,유연체조도 못하고,컴퓨터 관리도 못하고,자발적 행동을 못하고,얼굴과 이름을 기억 못하고,치과에 가지 못하고,사 놓은 책을 읽지 못하고,가게 주인과 친해지지 못하는 등(나 또한 못하는 일들이 너무 많구나!)
작가가 못하는 일들 대부분 잘하지 못하는걸 보면 나 또한 타고난 소심한 성격과 발달하지 못한 재주가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방해요소가 될때가 많았다 .

이제부터는 '아직도 000을 하지 못합니다'이 문장을 '해보았더니 이제는 000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의 문장으로 바뀌는 삶을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 된다면...조금은 이 삶이 더 재미있는 것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세상으로 바뀌어 있을 듯 싶다.
그동안 겁 먹고 못했던 일들 중 하나씩 용기 내 보고 싶다.비록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더라도 한 번 시도해 보고,계속 할 것인가?그만둘 것인가?를 훗날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

이 얇고 작은 책이 몸과 마음을 살짝 동하게 만들어 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선 2019-01-09 02: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을 보고 무언가 해 봐야겠다 생각하다니, 저는 안 해야지 그럴 듯합니다 저도 무척 소심해서 못하는 게 더 많습니다 그런 거 해서 뭐 하나 하는 생각도 하고... 이것저것 하는 것도 힘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책읽는나무 님이 즐겁게 할 수 있는 게 늘어나기를 바랍니다


희선

책읽는나무 2019-01-09 16:41   좋아요 1 | URL
올 해 해가 바뀐이후,
못하겠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를 해봐야지!!다짐하던차....이 책을 읽고 주먹을 불끈 쥐었습니다.
한 두 개는 시도는 하고 있으나,진도는 더디고,한 두 개는 아직 시작전이구요.
해가 바뀌기전에 결실을 봐야할터인데 글쎄요?
희선님의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는 어떤 것인가요?^^
희선님도 어떤 한 가지를 올 한 해동안이라도 이룰 수 있는 해가 되었음 합니다..같이 노력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