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름이 닥쳐오니 수영 수강생이 부쩍 늘었다. 새로 편입된 회원들이 많아지다 보니 기존 회원들은 자연스레 자리 이동을 하게 되었다. 그러니까 우리 반도 그렇게 되었는데 실력이 좋아져서가 아니라 순전히 자리가 부족해서 상급반으로 이동하게 되었다. 다음 주부터~ 선생님 왈, 지금 운동량에 익숙해져서 칼로리 소비가 되지 않고 있으니 좀 더 빡센 데서 수영하라신다. 내 얼굴을 똑바로 보면서 말씀하시던데, 나한테 하고 싶었던 말씀??? ㅡ.ㅜ 

2. 그래서 오리발을 샀다. 생각보다 비싸더라. 아직 써보진 못했는데 무척 재밌을 것 같다. 커서 들고 다니기는 꽤 불편하겠지만.... 오리발 사면서 귀마개도 샀는데 한 번 써보니 너무 불편해서 다음부턴 못 쓸 것 같다. 귀에 물은 안 들어오지만 엄청 먹먹해서 사람 말소리도 안 들리고 그 이물감과 압력에 익숙해지기 쉽지 않을 것 같다. 3천원이나 줬는데 아깝네... 

3. 여름이 다가왔고, 칼로리를 더 소비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새겨들으며 훌라후프를 주문했다. 작년에 쓰던 게 망가져서 버렸기 때문이다. 때마침 언니가 훌라후프 소개 페이지를 메일로 보내주지 뭔가. 언니가 보기에도 운동이 절실해 보였나보다. 흑..;;;; 

 

무게가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전에 쓰던 게 얼마의 무게였는지 모르기 때문에 내게는 기준이 없었다. 무거운 게 운동효과가 좋겠거니 싶어서 주문한 것은 2kg짜리. 

 

열라 크고, 열라 무거웠다. 처음에 허리에 대어보고는 이걸 돌릴 수 있을 것인가 고민스러워 한 번 시도하기도 힘들었다. 

게다가 누가 들어서다가 잘못 맞으면 제대로 다칠 것 같은 위기감을 느꼈다. 

돌려보니 너무 무겁고 아파서 헉 소리가 절로 나온다. 그래도 무릎팍 도사 염정아 편을 보면서 안 떨어뜨리고 잘 버텼다. 

문제는 다음 날이다. 멍은 들지 않았지만 엄청 쑤시는 거다. 허리에 각이 잡힐 때마다 비명이 새어나온다. 목요일에 하루 해보고 금토는 시도 못해봤다. 자리 많이 차지한다고 벌써 엄니가 치워 놓으셨다. 내 그래도 자주자주 찾아주리. 불끈!! 

4. 1일에 주문하려던 것은 화장품들이었다. 눈화장에 도전해 보고 싶어서 장바구니에 가득 담아놨었는데, 지난 부여답사 때 나의 야곱이 가져온 스텐 텀블러에 넋이 나가 모두 비우고 책으로 다시 담았다. 텀블러를 받으려면 지정 도서 포함해서 책으로만 5만원을 채워야 하기 때문이다. 중고도서는 제외! 

 

뚜껑도 옆으로 돌리게 되어 있어서 기존의 위로 열리는 형태보다 더 마음에 든다. 스텐으로 되어 있어서 설거지도 더 쉬울 것이고 플라스틱보다 마음에 더 안심이 된다. 고양이 친구도 무척 예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든다. 그림을 바꿔끼울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ㅎㅎㅎ 

5. 책 주문하면서 dvd도 같이 주문했다. 

역사 영화반 애들에게 보여주려고 로빈훗을 골랐다. 리들리 스콧 작품 말고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영화로. 수요일에 주문하고 편의점 배송을 시켰는데 금요일 밤까지는 도착할 줄 알았다. 하지만 토요일에 도착했고, 나는 토요일 오전에 필요했고... 별 수 없이 집에 있는 다른 걸로 대체했다. 최근에 정조 수업을 했기 때문에 '영원한 제국'을 골랐다. 책은 고3 수능 끝나고 졸업하기 직전에 읽었으니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주요 내용은 기억이 났지만 세부 과정은 깜깜했는데 오랜만에 차분하게 볼 수 있었다. 책 읽던 시절에는 미처 몰랐는데 작품에 '유신'이란 단어가 엄청 나온다. 그게 영화에서만 그런 건지 원작에서도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원작자의 의도도 거기에 있었을 거라고 짐작한다. '개혁 군주'라는 이름을 앞세워 정조의 도전을 박정희의 유신과 연결시킨, 개혁을 위해선 독재도 불사해야 한다는 은연 중의 논리가 무척 불편했다. 가만 보면, 안성기는 임금 역으로도 대통령 역으로도 곧잘 출연했다. 뭐, 잘 어울리긴 한다.^^ 

6. 책 주문할 때 선택 주문한 또 다른 선물은 어린이 용 썬캡이다.  

 

며칠 전에 언니가 다현양 가방 사달라고 메일을 보내와서 주문한 키티와 나란히 두니 하나씩 선물하기 좋겠다 싶은데, 세현군 머리에 저 캡이 맞을런지.... 뒤가 고무줄이긴 하지만 그래도 좀 쨍기지 않을까 우려가 된다. 둘 다 여름 생일인데 나중에 생일 선물 줄 때 더불어 줄 것인가, 당장 내일 줄 것인가 좀 생각해 봐야겠다.ㅎㅎ  

7. 어제는 만화가 김지은 샘이 대장암 투병 중에 급작스럽게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는 무척 황망했다.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2년 가까이 투병 생활을 하신 것 같은데 그 와중에도 잡지 원고를 계속 하셨나보다. 5월에 재차 입원했다가 6월 2일에 퇴원하면서 약이 없다고, 오래 걸릴 것 같다고 글을 쓰셨는데, 당일 저녁에 돌아가셨다. 1970년 생이니까 이제 마흔 조금 넘겼을 뿐인데 이렇게 금세 가시다니.... 2011년 6월호 잡지 표지가 유작이 되어버린 셈이다.

최근 작은 거의 접하지 못했지만 과거 엑스트라 신드롬 그리실 때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즐겨 읽었더랬다. 기사를 보다 보니 얼마 전에 이보배 선생님도 돌아가셨지 뭔가. 향년 58이면 김지은 샘보다는 오래 사셨지만, 그래도 요즘같이 장수하는 시대에는 너무 이른 죽음이다. 남편 되시는 이진주 샘도 안쓰럽고... 두 분 선생님 모두 안녕히 가세요... 

8. 며칠 전에 연극 '저승'에 당첨되었다. 때마침 전화가 온 친구가 만나자고 해서 같이 연극을 보기로 했다. 오전과 오후 일을 보고 3시 반에 만나기로 했는데 이 친구가 4시에 온 것이다. 연극은 4시에 시작하는데 말이지...ㅜ.ㅜ 결국 1분 지각했지만 입장할 수 없다고 해서 급 좌절했는데 극단 측에서 7시 공연으로 바꿔주었다. 휴, 다행다행.... 

연극은 가오싱젠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다. 버스 정류장을 인상 깊게 보았던 터라 관심이 갔고 경극을 옮겨온 거라고 해서 또 흥미가 갔다.

정사각형 넓은 무대의 양 옆에 반주와 음향 효과를 담당하는 연주자가 앉아 있고, 코러스와 뮤지컬의 앙상블 역할을 해줄 이들도 가장자리에서 극을 시작했다. 내용은 이렇다.  

장자의 호접몽에 나오는 그 장주가 미녀 아내의 정숙을 의심하며 자신을 죽은 것으로 위장한 채 초나라 귀공자로 아내 앞에 나타나 그녀를 희롱한다. 오래도록 독수공방했던 그녀는 초나라 귀공자에게 마음을 주고, 그가 병을 고치기 위해서 갓 죽은 자의 뇌수가 필요하다는 말에 남편의 관에 도끼를 꽂는다. 때마침 남편은 관 속에 들어가 있다가 뛰쳐 나오고 모든 것이 남편의 계략이라는 것을 알아차린 장주의 부인은 스스로 도끼를 찍어 죽고 만다.  

저승에 도착한 그녀는 자신이 속아서 이렇게 죽게 된 억울한 사연을 말하지만 누구도 귀담아 듣지 않고 공정한 재판은 진행되지 않는다. 도리어 혀를 잘리고 연옥에 갇혀 긴긴 고통 속에서 허덕이면서 작품은 끝이 난다. 저승에서조차도 불합리하고 억압받는 여성의 삶이 잘 묘사되었다.  

초반에 장주의 아내 희롱하는 장면은 무척 코믹스럽게 진행됐지만, 저승으로 들어간 이후로는 웅장하면서 공포스런 느낌을 잘 조화시켜냈다. 어찌 보면 뮤지컬 같고 또 마당극 같고 경극같기도 한, 여러 가지 공연 예술이 조화롭게 섞여서 진행되었다. 조연들이 마치 관객인 것 마냥 무대를 향해 야유도 보내고 지지도 보내고 경고도 보내는 모습이 재밌고 신선했다.  

다만 한 가지 옥의 티라면, 내 옆에 앉은 남자가 지나치게 오버하며 웃어댔다는 거다. 아직 아무 것도 진행되지 않고 아무 대사도 없는 때에도 못 견디겠다는 듯 꺽꺽 소리를 내며 웃는데 짜증나서 혼났다. 배우들 중에 지인이 있어서 응원하는 티를 내려고 그런 것인지, 바람잡이 용으로 극단측에서 투입한 사람인지, 순수한 관객인지 전혀 알 수 없지만, 당신의 오버스런 반응이 여러 사람 관람 분위기를 망쳤다는 것을 제발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9. 친구랑 늦은 저녁을 먹으며 최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눈화장 얘기를 했다. 스모키 화장을 해보고 싶은데 친구의 다음 말이 나를 갈등케 했다.  

"스모키 화장에 걸맞는 옷도 입을 거야?" 

아, 그건 생각 못했는데... 그간의 패션을 고려할 때 스모키 화장과 어울릴 수가 없구나. 곤란해.... 

게다가 내가 생각하는 의미의 스모키 화장은 스모키가 아니라 그냥 아이라인 찐한 거라고 친구가 수정해 준다. 

그런가? 그럼 스모키 말고 아이라인에 도전해 보겠소.   

 

 

 


10. 높은 굽 구두 신고 종일 다녔더니 발에 물집 잡혔다. 아프다. 호오~~~~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itty 2011-06-05 02: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마지막 링크해놓으신 제품들이 눈에 밟혀서 댓글 달아요 ㅋㅋ
첫번째 보브 붓펜 추천해요. 지금 젤 아이라이너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붓펜이 젤 좋은거 같아요.
보브는 그리기도 쉽고 오래써서 좋아용 ㅎㅎ 아니면 스킨푸드의 가지 아이라이너도 좋더라고요. 가격도 비슷해요 ㅋ
두번째 폰즈 리무버는 제발 사지 마시옵소서 죽어도 안지워져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미샤 가면 2천원?인가 아이리무버 팔아요. 그게 짱입니다! ㅎㅎㅎ

마노아 2011-06-05 13:52   좋아요 0 | URL
역시 새로운 도전에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해요.
어제 친구 아이라이너 써봤는데 잘 안 그려져서 힘들었어요.
붓펜이 더 잘 그려질 것 같아요.^^ㅎㅎㅎ
폰즈 리무버는 당장 빼버리겠어요. 미샤 매장이 주변에 어디 있는지 수소문해 보겠습니다.
대학로에는 안 보였던 것 같은데 종로에 나가야겠어요.^^ㅎㅎㅎ

이매지 2011-06-05 23:51   좋아요 0 | URL
곧 미샤데이니까 쫌만 있다가 사세요 ㅋㅋㅋㅋ

마노아 2011-06-06 10:27   좋아요 0 | URL
미샤데이가 뭔지 찾아봤어요. 매달 10일에 미샤가 할인 행사를 하는군요!
좋은 정보 캄사해요. 10일을 기다려 미샤를 달려가겠어요.^^ㅎㅎㅎ

루쉰P 2011-06-05 05: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훌라후프 잘못하면 허리에 멍들어요...^^ 조심하세요. 사용자가 있어서 위험사항 알려드려요. ㅋㅋ

마노아 2011-06-05 13:52   좋아요 0 | URL
전에 쓰던 것보다 두 배 가까이 무거운 것 같아요.
무리하지 말고 꾸준히 해야겠어요.^^;';;

하늘바람 2011-06-05 09: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훌라후프 하다보면 나중에 이쯤이야 할거예요 그런데 정말 필요한건 저 같아요.
염정아가 훌라후프로 살 뺐다고 하나요?
저도 눈화장 잘하고 싶네요 요즘 눈화장은 커녕이어서리
아 선캡과 키티가방 넘 이쁘네요

마노아 2011-06-05 13:53   좋아요 0 | URL
염정아는 두 아이의 엄마임에도 44 사이즈 입는다고 하네요.
훌라후프만 돌리기 심심해서 TV를 틀어놓은 건데 염정아 편이 궁금해서 다시 보기로 본 거예요.
선캡과 키티 가방은 모두 다현양에게 돌아갔어요.
지금 착용하고 노는 중이랍니다.^^

또치 2011-06-05 1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아이라인 ㅠㅠ 저는 속쌍꺼풀이 있어서 아이라인 그리기 진짜 힘들답니다.
마노아님은 눈화장 하면 의외로 아주 화려해 보일 듯요. 해봐요, 해봐요!
우리 언제 만나서 아이라인 그리기 연습해볼까요? 그리고 마노아님은 페이퍼를 씁니다.
화장을 해보았어요 1) - 아이라인 편~~ 인기대폭발 예감!

마노아 2011-06-05 13:54   좋아요 0 | URL
아이라인 그리기 연습! 훈늉해요. 미리미리 연습 좀 해봐야겠습니다.
화장해보기 연속 시리즈가 새로 탄생하는 건가요?
아이라인이라고 쓰고 팬더라고 읽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ㅎㅎㅎ

웽스북스 2011-06-07 00:58   좋아요 0 | URL
여기 아이라인 못그리는 1인 추가요~~

마노아 2011-06-07 11:25   좋아요 0 | URL
우린 드라이질도 못하고, 아이라인도 못 그리고...;;;;;;

카스피 2011-06-05 2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이쿠 저 훌라후프를 보니 살빼다가 사람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용^^;;;;

마노아 2011-06-06 00:41   좋아요 0 | URL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수영 안 가는 날만 골라서 할 생각이에요.^^;;;

이매지 2011-06-05 2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저런 훌라후프 돌리다가 옆구리에 멍 들고 포기했어요 ㅠㅠ
멍이 들거나 말거나 그냥 해야 하는데 아이고아이고 하면서 포기.
저는 늘 색조화장을 해봐야지 하고 화장품을 사놓고 결국 밍기적거리다가 포기.
그렇게 버린 화장품이 벌써 얼마인지!! ㅠㅠ
마노아님은 부디 귀차니즘을 떨치고 눈화장 성공하세용!
나중에 뵐 때 눈화장 기대할께요! ㅋㅋ

마노아 2011-06-06 00:42   좋아요 0 | URL
멍들고 사라지는 과정을 극복한 다음에서야 운동이 된다고 울 언니가 아까 말해주고 갔어요.
얘기를 듣고 나니 더더 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는 거 있죠...ㅜ.ㅜ
색조화장을 예쁘게 성공하고 싶은데 클린징 한통을 다 쓴 다음에야 좀 사람답게 그릴 수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암튼 도전해 보겠음돠. ㅎㅎㅎㅎ

레와 2011-06-07 15: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리발을 착용하면 속도감이 죽여줘요! 대신 그만큼 운동량은 줄어드는것 같아요.
해서 오리발 착용하고 수영할 때는 보통 쉼없이 30분~50분 정도를 돌아야 몸이 풀렸던 기억이 납니다.
오랜만에 수영장 가고 싶네요. 다락에 있는 오리발은 잘 있는지..^^;
아 또, 저는 귀마개 착용대신 수모로 귀를 덮어버리는데, 그래도 물 들어가요.ㅋㅋ;;

마노아 2011-06-07 22:05   좋아요 0 | URL
오, 속도는 죽이지만 운동량은 오히려 떨어지는군요. 상급반이 사람도 더 많고 속도도 빨라서 치이는 건 아닌지 벌써 걱정이에요. 한 바퀴만 돌아도 헐떡이는 저질체력인데 30분에서 50분이라니... 너무 어마어마합니다..ㅜ.ㅜ
귀마개는 일회용으로 전락했어요. 수모로도 감춰지지 않는 저의 머리통을 어찌하면 좋을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