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터미네이터를 보면서 오래 전에 내가 좋아했던 에드워드 펄롱을 떠올렸다.  

그러고 보니 '에드워드'란 이름을 참 좋아했었다는 기억이 난다.  

내가 처음 만난 에드워드는 황미나 선생님의 '굿바이 미스터 블랙'의 주인공 에드워드 다니엘 노팅그라함이었다. 

19세기, 영국의 명문 백작가가 모함으로 인해 멸문에 이르고, 외아들 에드워드는 호주에 유형을 가게 된다.(사건의 시초가 된 사건은 '세포이의 항쟁'이었다.)

거듭 탈옥에 탈옥을 거듭하던 에드워드는 탈출을 위해서 가짜 결혼을 하고, 여동생을 떠올리게 하는 보라빛 눈동자의 스와니(에드워드가 지어준 이름이다.)와 3년 간 살다가 결국 도망을 친다. 그는 복수가 끝날 때까지는 머리를 자르지 않겠다고 결심을 했는데, 그에게 흠뻑 빠진 영국 귀족이자 호주 총독의 조카인 아트레이유가 그를 '미스터 블랙'이라고 불렀고, 스와니는 '라이언'이라고 불렀다.(버럭 성을 잘 낸다는 이유로~) 

무튼, 그는 우여곡절 끝에 복수를 마치지만 남은 것은 허무 뿐. 

다시금 호주에서 새 생활을 시작하면서 멋지게 재회하고 해피 엔딩으로 끝~ 

'주의 어린 양 아뉴스 데이'와 함께 내가 처음 접한 황미나 샘의 작품이다. 작년 추석에 친구네 집에 만화책을 죄다 옮겨갈 때 이 책도 끼어 갔다. 언제 다시 되찾아 올꼬..ㅜ.ㅜ 

 


그리고 내가 참 좋아했던 만화 영화 '작은 숙녀 링' 

저 두 형제 중 맏이의 이름은 아서였고, 둘째의 이름이 '에드워드'였다. 이름은 둘째가 이뻤지만, 인물은 아무래도 형님이 더...ㅎㅎㅎ 

링의 이복 언니 세라도 무척 예뻤고, 노래도 가사가 좋았고, 내용도 흥미진진했고, 엄청 재밌게 보았지만 2부는 거의 보지 못해서 안타까웠다. 녀석들이 조금 더 자라서 청소년이 되었을 때의 이야기인데 저 귀여운 얼굴에 몸 길이만 늘려놔서 일단 그림이 안 이뻤다는 거! 

링이 좋아했던 거친 말이, 사실은 엄마 말이 희생되는 것을 보고난 뒤 그렇게 되었다는 사연이 더듬더듬 생각난다. 아버지가 가문의 이름을 버리고 딸들과 나와 살았던 것 같은데 엔딩은 어찌 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거의 비슷하게 만난 게 '가위손'이 아닐까. 

죠니 뎁의 영화를 이 작품으로 처음 만났다.  

팀 버튼도 마찬가지다.  

아, 위노나 라이더도 첫 만남이었겠다.^^ 

클로즈 업을 하니 온통 얼굴에 가위집..;;;  자국이지만, 

좀 멀게 잡으면 에드워드는 진정 꽃미남이었다.  

시간이 거의 20년 가까이 지나서 지금 죠니 뎁은 꽃미남이라 부르긴 어렵고 훈남이 되었지만 연기력을 여전히 과시하는 중. 

오늘 영화 예고편에서 죠니 뎁의 신작 영화가 나오던데 제목을 잊어버렸다. 뭐였더라???? 희대의 은행강도를 다룬 것으로 실화라고 하던데... 홈즈보다 뤼팽이 더 끌렸던 것처럼, 형사보다 은행강도가 영화 주인공으로는 더 매력적이긴 하다.

나중에 위노나 라이더의 검은 머리 숏컷을 보니, 그게 훨씬 잘 어울렸다. 아마 그게 진짜 머리 색?? 

작년인가 보았던 스위니 토드는 너무 피가 진동을 해서 보기가 좀 힘들었다.(그래서일까? 보다가 잠들어 버린 것은...;;;) 

유령신부의 주인공들은 이 영화의 에드워드를 꼭 닮았다.ㅎㅎㅎ 


역시 시간 차를 별로 두지 않고서 만났던 에드워드. 

터미네이터 2에서 어린 존 코너 역을 맡았던 에드워드 펄롱이다.  

이 작품 이후 별로 윤곽을 드러내지 못했고, 최근 사진은 거구에다가 아주 망가진 모습이어서 꽃돌이 시절을 기억하는 나로서는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었다.  

중학교 2학년 때 터미네이터2를 보고는 너무 감동 먹어서, 또 녀석이 너무 잘 생겨서 사진도 엄청 모았었는데 말이다. 문방구에서 이 녀석(사실은 나보다 한 살 많지만...) 사진을 사고 있는데 고등학교 교복을 입은 어떤 언니가, 한 번에 한 놈만 좋아해야 한다고, 아니면 가산을 탕진한다고 내게 조언......;;;;을 해주었더랬다.  

그때 난 뉴키즈 온 더 블록의 막내 죠셉도 좋아했었는데...^^ㅎㅎㅎ 

아무튼, 오늘 크리스천 베일의 존 코너를 보면서, 그래... 미래 전쟁의 지도자가 근육질의 사내가 되어야지 꽃돌이를 갖다 놓을 수는 없지... 싶었다. 

이젠 나도 나이를 먹은지라, 근육질의 훈남도 눈이 너무 즐거웠다는!!!

그런 의미에서 이미 배트맨으로 눈에 익은 크리스천 베일보다 나로서는 뉴 페이스인 마커스 역의 샘 워싱턴이 정말 눈부셨다. 강력한 팔 힘에 코피 터질 것 같은...(아, 캄 다운~~!!!) 



요건 사진을 보고 일러스트로 그린 게 아닐까 싶은데, 아무튼 에드워드 노튼이다. 

처음 그를 영화에서 본 것은 '프라이멀 피어' 

엔딩 반전이 죽여줬던 영화였다. 

아메리칸 히스토리 X에서 광기 어린 연기를 보여주어서 더더욱 인상 깊었다. 그 영화에 에드워드 펄롱도 나왔었는데, 사실 지금 기억이 안 난다..;;;;

'킹덤 오브 헤븐'에 출연한다고 해서 몹시 기대를 했는데, 얼굴을 온통 가리고 출연을 해서 단 한 번도 얼굴을 보여주지 않아서 무척 슬펐다.ㅠ.ㅠ 

인크레더블 헐크에 출연한다는 소식에는 좀 의아하기도 했다.  

'헐크'를 보지 못했는데, 내 친구가 그 영화의 주인공은 '빤스'라고 해서 엄청 웃었던 기억이 난다. 동생 역할이었던가???

개인적으로는 '이탈리안 잡'이 참 궁금하다. 언제고 만나겠지... 

그리고, '에드워드' 이름으로 줄줄이 사진들을 꿰어차게 만든 건, 결국 이 사람 때문이었지...... 







 

  

 

 

 

 

 

 

 

 

 

 


'에드워드'라는 이름이 너무 잘 어울리는 트와일라잇의 보배 뱀파이어 왕자님이다. 실제로 왕자는 아니지만, 왕자라는 표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꽃미남의 지존! 

브레이킹 던은 6월 출간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날짜가 안 잡혀 있는지 '미출간'이란 딱지만 붙어 있다. 

아무래도 벨라는 뱀파이어로 변신에 성공하지 않을까? 에드워드는 마음이 찢어질 테지만, 독자는 그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는 거. 

왼쪽 사진은 영화의 한 컷이라서 제대로 하얀 피부로 나왔는데, 오른쪽 사진은 피부 상태가 좀 안 좋다. 왼쪽 사진이 뽀샵질을 거친 것일까? 아무튼, 사랑스러운 나의 에드워드! 

12월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순전히 그때 개봉할 '뉴문' 때문이다. 뭐 삼삼한 나이가 되는 것은 좀 거시기 하지만. 

아마도 '에드워드'란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역대 임금들 이름이 주르륵 나올 것 같지만, 그쪽은 별로 관심이 안 가고... 

아, 헨리 8세 아들은 퍼뜩 생각이 나긴 한다. ^^ 

그밖에 훈훈한 외모의 모델도 뜨던데, 그것까지 퍼오기에는 내공이 딸리는구나.  

이렇게 현실도피성 훈남에 꽃미남을 줄줄이 찾아 나열하는 까닭은, 나름 스트레스를 풀려는 발버둥이라는 거다.  

잠시 눈은 즐겁고, 그 후 외로움이 도도히 밀려올 지라도. 훗...-_-;;;; 

  

 

 

 

 

 

 

 


댓글(38)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urnleft 2009-06-09 0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트와일라잇 시리즈 한글판은 표지가 왜 또 저따구랍니까 -_-;
원작 표지 중후하고 좋은데 말이죠. 심지어 일어판도 같은 표지던데...;;

마노아 2009-06-09 00:31   좋아요 0 | URL
원작 표지는 정말 때깔도 곱고 포스도 있는데, 국내판은 완전 순정만화 표지지요? 안습이에요ㅠ.ㅠ

순오기 2009-06-09 0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에드워드 펄롱에게 한표!

마노아 2009-06-09 11:10   좋아요 0 | URL
에드워드 펄롱, 확실히 터미네이터 2가 출세작이긴 해요.^^

프레이야 2009-06-09 0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드워드 노튼이요~
조니뎁 신작이 나오나 보군요. 기대~

마노아 2009-06-09 11:11   좋아요 0 | URL
연기파 배우지요. 조니 뎁 신작, 저도 궁금해요.^^

다락방 2009-06-09 0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드워드 펄롱은 린다 해밀턴과 내한해서 지구촌 영상음악에도 출연했었어요. 그때 당치도 않은 꽁트를 시켜놔서 제가 급 당황하고 급 부끄러웠는데 말이죠. 그때 기억해요, 저도. 모두들 에드워드 펄롱 사진을 사서 코팅하느라 아주 난리가 났었죠, 난리가. ㅎㅎ

이탈리안 잡을 아직도 못보셨단 말예요?!! 에드워드 노튼도 그렇지만 나의 재이슨 스태덤이 나온단 말예욧!! '매력남 라브'라는 캐릭터로 등장하지요. ㅎㅎ 꼭 보세요, 꼭. 거기서 샤를리즈 테론이 막 부러워요. 재이슨 스태덤과 마크 윌버그가 막 샤를리즈 테론의 막강한 지원군이 되어주는데 어찌나 부러운지.


그리고 로버트 패틴슨. 윽. 저는 마노아님께서 올리신 사진중에는 오른쪽것이 더 맘에 드네요. 왼쪽건 너무 뽀샵이 부담이라..그런데 로버트 패틴슨은 '에드워드'였을때 완전 쑝가게 멋있지만 왜 '로버트 패틴슨'일때는 영구같을까요? 인터뷰나 기타 동영상을 보면 4차원을 넘어서 약간 지능이 딸리는것처럼 보여요. 심히 안타깝다는 orz


아,
향수에 젖게 만드는 페이퍼에요, 마노아님.
물론 올리신 만화는 전혀 모르지만 말이죠.

마노아 2009-06-09 11:13   좋아요 0 | URL
허억, 그렇게 부끄러운 방송이 있었단 말입니까?
린다 해밀턴은 '미녀와 야수' 때도 참 좋아했어요. 그 야수가 가면 벗으면 대따 잘 생겼다는 소문이 있던데 진짜 얼굴을 모르네요.^^;;;

앗, 이탈리안 잡에 제이슨 스태덤이 나온단 말입니까? 그것도 매력남으로 말이지요? 오홋! 당장 봐줘야 할 영화군요!

아, 사실 에드워드에 버닝을 한다고 하지만 다른 자료까지 찾아보질 못해서 망가진 로버트 패틴슨은 보질 못했어요. 차라리 다행이군요ㅠ.ㅠ
영구라니, 영구라니, 영구라니... 이미지 연결이 안 되어요ㅠ.ㅠ

미스터 블랙에는 명대사가 많이 나온답니다. 저는 저 만화에서 '시이저'를 처음 알았어요.ㅎㅎㅎ

다락방 2009-06-09 11:40   좋아요 0 | URL
악, 마노아님.
역시 우리는 같은 시대를 살았군요! 린다 해밀턴은 [미녀와 야수]에서도 정말정말정말정말 좋았어요!! 이렇게 반가울데가!!

그리고 마노아님,
린다 해밀턴이 쌍둥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세요? ㅎㅎ

마노아 2009-06-09 12:12   좋아요 0 | URL
어머어머! 몰랐어요! 쌍둥이군요!
언니에요, 동생이에요? 자매도 배우인가요? 이야, 신기하군요!
터미네이터4에서는 목소리만 출연했던데, 그마저도 막 반가웠어요.^^
음하하핫, 역시 우린 뭔가 통해요.(>_<)

... 2009-06-09 12:24   좋아요 0 | URL
린다 해밀턴이 정말 쌍둥이예요?? 금시초문...
전 린다 해밀턴이 나오는 단테스 피크를 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린다 해밀턴이 아니라 피어스 브로스넌을 보러 간거 였지만....

그리고, 마노아님. 이탈리안 잡을 정말 아직도 못보셨어요?!! ㅎㅎ 올려주신 에드워드들 모두 너무 좋아요. 특히, 가위손의 에드워드랑 에드워드 노튼!


다락방 2009-06-09 13:00   좋아요 0 | URL
[출발 비디오여행]에서 하는 트리비아에서 터미네이터 2편에 쌍둥이들이 출연했었다면서 얘기해주더라구요. 경찰관도 진짜 쌍둥이고, 린다 해밀턴도 쌍둥이라고 말이죠. 그때 알았어요. 철조망을 사이에 두고 린다 해밀턴이 두명 나왔던 장면에서 쌍둥이가 출연한거라고 하더라구요. 흐흣

마노아 2009-06-09 13:10   좋아요 0 | URL
브론테님! 단테스 피크 저도 보았어요. 용암에 닿아도 녹지 않는 슈퍼 울트라 타이어에 반했어요.ㅋㅋㅋ
이탈리안 잡을 꼭 보겠음돠! 여러분의 열광에 저도 동참할래요.^0^

아, 다락방님! 그러고 보니 저도 그 프로를 보았어요. 그런데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
터미네이터를 1편부터 다시 보고 싶은 마음이에요. 그래도 3편은 별로 안 보고 싶네요.^^;;

Mephistopheles 2009-06-09 09: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드워드 펄롱...
CSI에서 범인역으로 나와 처절하게 망가진 모습을 보여줬던 기억이 새록새록..

마노아 2009-06-09 11:14   좋아요 0 | URL
케엑, 희대의 꽃돌이였던 그가 범인역으로, 그것도 망가진 모습으로 나왔단 말이지요.
흑... 최근 모습을 보니 정말 그런 캐릭터 외에는 쓸데(..;;;)가 없어 보이긴 했어요ㅠ.ㅠ

건조기후 2009-06-09 0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은숙녀링! 어익후 정말^^ 어쩜 이런 것까지 기억하세요^^
저 지금 입 찢어지게 웃고 있어요;; 너무 반가워서요ㅋㅋㅋㅋㅋ

마노아 2009-06-09 11:15   좋아요 0 | URL
앙~ 작은 숙녀 링 너무 좋았어요. 특히 그림 출품을 위해서 아서가 말 타고서 기차 따라잡는 모습은 완소였지요!
어제 이 페이퍼 올리고 너무 무반응이라서 무안했는데, 오늘은 손을 타네요.^^;;;

레와 2009-06-09 1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리, 보는것 만으로도 흐믓한 페이퍼, 완전 좋아요!! ^^

마노아 2009-06-09 11:15   좋아요 0 | URL
꽃남과 훈남은 우리의 힘의 원천이에요.^^

새초롬너구리 2009-06-09 13: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랏, 에드워드가 참 많네요. 울조카도 에드워드인데..

마노아 2009-06-09 19:16   좋아요 0 | URL
새초롬너구리님! 돌아오셨군요. 반가워요~ 아, 그런데 조카라 하심은???

마노아 2009-06-10 01:54   좋아요 0 | URL
앗, 서재 가보니 저번보다 더 황량해졌어요ㅠ.ㅠ

새초롬너구리 2009-06-10 13:17   좋아요 0 | URL
에엣? 저 떠나지도 돌아오지도(히히히히) 않은걸요. 황량하다니..음, 깨끗하지 않던가요?^.,~

요즘 애들은 영어교육때문에 하나씩 다 영어이름이 있더라구요. 근데 걘 에드워드였어요. 부르기 힘들게..그나저나 굿바이 미스터 블랙이 너무너무너무 보고싶어졌네요. 전 띄엄띄엄 봐서리..

마노아 2009-06-11 00:10   좋아요 0 | URL
아핫, 깨끗하다고 하시니, 깨끗한 너구리님으로 통하겠습니다.^^
예전에 저도 영어 이름 만들 때 '루나'라고 지었어요.
황미나 샘의 '레드문'의 여주인공 이름이었답니다.ㅎㅎㅎ
그때도 황쌤의 빠순이었지요.^^

무스탕 2009-06-09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확실하게 밀어주는;; 에드워드는 '굿바이 미스터 블랙'의 에드워드에요 ^^;
위에 분들 아무도 모르시나봐.. T_T
울 라이언 에드워드가 얼마나 멋지구리 인데요..

마노아 2009-06-09 19:17   좋아요 0 | URL
우오오오옷! 에드워드 백작을 아는 분이 드디어 등장했군요!
그죠그죠, 불사신 에드워드! 애정이 새삼 샘솟아요.^^

건조기후 2009-06-10 01:17   좋아요 0 | URL
흐흣 저두 알아요; 어찌 황미나 만화를 모르겠남요^^
저 땐 작은숙녀 링에 좀 흥분해서ㅎㅎㅎ 정작 주인공인 에드워드들은 눈에 안 들어왔나봐요..ㅋ

마노아 2009-06-10 01:54   좋아요 0 | URL
우헤헷, 황미나 샘을 알아주는 분이 또 계시니 기뻐요. 요새 '보톡스'를 재밌게 보고 있답니다~

비로그인 2009-06-10 0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열번째 추천은 접니다.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글과 사진들이어요.

마노아 2009-06-10 10:11   좋아요 0 | URL
추천을 부르는 에드워드들이었어요.^^

비로그인 2009-06-10 07: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차차, 그런데, 트와일라잇의 에드워드는 왜 저렇게 사진이 안받는 걸까요? 전 영화를 열심히 보고 소설도 열심히 보고 사진과 포스터도 열심히 보고 지인과 토론해 본 결과(그 지인은 트와일라잇 네 번인가 봤다 함) 영화 속 에드워드가 멋있어 보일 때는 진지한 표정을 짓는다든지, 멋진 포즈를 일부러 만들고 있다든지 할 때가 아니라, 장난스럽게 웃으면서 움직일 때, 또는 야구 한다고 으르렁거리며 뛰어오를 때 등인데 사진은 하나같이 멋있어 보이는 진중해 보이는 포즈를 잡고 있어서가 아닐까! 하고 결론을 내렸는데, 마노아 님의 생각은 어떠하실지 궁금.

마노아 2009-06-10 10:15   좋아요 0 | URL
오, 그저 멋있다고만 생각했지 그렇게 깊이 분석해 보지 못했는데, 생각해보니 또 그러네요. 오히려 폼 잡고 있을 때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더 매력이 느껴졌어요. 특히 웃는 모습이 그런 것 같아요. 피식~하고 웃을 때의 잠깐 보이는 헛점 같은 느낌이요. 아, 무려 네 번이나 봤다는 그 지인이 마구 부러워지는군요. 제가 두번째로 다시 보고 싶을 때는 코엑스 밖에 하는 곳이 없었는데 거기까지 가기엔 너무 멀었답니다. 게다가 혼자 가야 했구요ㅠ.ㅠ 뉴문은 꼭 두 번은 봐야겠어요. 호호홋^^

비로그인 2009-06-10 16: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번 봤다는 지인 말인데요, 네 번 혹은 그보다 더 본 지인은 신용카드 할인 혜택을 어찌어찌 받아서 공짜로 보았답니다. 혼자서 영화보러 가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혼자 가서 봤다 하구요. 세상의 오만 미소년을 사랑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수집..응?) 분석을 하는 것이 취미이지요. 그 분 왈, `보통 영화 속 주인공이 너무 멋있으면 포스터를 떼어 방에 붙이고 싶어지는데 그런 마음이 안드는 영화는 트와일라잇이 처음이다'라고 하더군요. 그분과 저의 교차점은 주드 로(에서 가히 폭발), 여집합은 조니 뎁. 전 조니 뎁이 잘생겼다고 생각하는데 그 분은 에에에, 하시더라구요.
저로 말할 것 같으면 트와일라잇 상영시간을 가까스로 놓치지 않고 (올해 봤으니 말 다 했지요. 1월 1일에 봤어요 흐흐) 보았으니 오오오 화면 속으로 빠져들 것 같았어요. 에드워드의 그 피식, 하고 웃을 때의 잠깐 보이는 헛점이라니요!

마노아 2009-06-11 00:13   좋아요 0 | URL
저도 대개는 혼자 영화를 보러 가요. 같이 갈 사람이 없다는..;;;;
그래서 가까운 극장을 선호한답니다. 걸어갈 거리면 딱 좋겠지만, 그 정도 복은 없더라구요.^^;;;
세상의 오만 미소년을 사랑하다 못해 수집에 분석이라니! 어떤 분인지 만나고 싶군요. 그 집은 혹시 할렘????
주드 로의 작품이 떠오르질 않아요. 검색해 보니 제가 본 영화는 에비에이터와 AI인데, 눈썰미 없는 저는 퍼뜩 연결이 안 되는 거 있죠. 교차점과 여집합, 재밌어요. ^^
아, 피식 하고 웃을 때의 그 헛점! 12월이 멀지 않았어요. 12월 10일 개봉이니 정확히 6개월 남았군요.^^

원더기린 2009-06-12 1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 ^^

마노아 2009-06-12 12:13   좋아요 0 | URL
재밌으셨다면 저도 기뻐요~

메르헨 2009-06-24 16: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공감입니다.^^
제목부터가 맘에 듭니다.
하핫....링링링~은 외톨이 ... 뭐 이런 노래도 생각나구요.하핫...
즐거운 눈요기 했습니다...^^

마노아 2009-06-24 21:34   좋아요 0 | URL
메르헨님 오랜만이에요~
저도 막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답니다.ㅎㅎㅎ
트와일라잇 완결편 나왔는데 아직 못 보고 있어요. 그래도 기다리는 즐거움이 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