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는 Weekend의 약자이다.
즉 현대카드 W는 "국내외 여행, 항공, 주유, 문화, 놀이공원 등 여행 및 레저 서비스에 특화된 카드"이다.
주5일제 시대에 발맞춘 카드라 이거다.
비슷한 기획의 카드가 다른 회사에서도 나온다.
딱히 현대카드 W만 밸 꼴리는 기획은 절대 아니다.
문제는 광고다.
아버지는 말 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웃으면서 사는 인생 자 시작이다
오늘 밤도 누구보다 크게 웃는다
웃으면서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앞에 있는 여러분들 일어나세요.
아버지는 말하셨지, 그걸 가져라.
그걸 가져라.
Player's license, W 현대카드
이 광고의 컨셉은 주5일 동안 열심히 일하고 주말 동안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이 아니다.
아버지가 주신 카드를 가지고 놀고 먹는 20대에서 30대 초반까지의 '선수'가 타겟이다.
74년생(32), 76년생(30), 81년생(25)이 각각 모델로 선정되었고, 미혼 남녀로 그려진다.
심지어 클럽메드에서 촬영된 가족편조차
남자는 함께 온 아내? 또는 아이?와 노는 게 아니라 선수로서 작업하기에 바쁘고,
남자가 녹초가 되어 돌아와 드러눕는 장면에서만 가족?이 나온다.
아버지가 준 카드가 있는 한,
성적이나 외모나 능력이 나보다 앞선 사람들도 결국 내게 자리를 비켜줘야 한다.
나는 아버지 말씀대로 그걸 가지고 선수 생활을 하면 된다.
주5일은커녕 여름휴가도 없는 직장에 다니는 나로선,
아버지가 준 카드를 바란 적이 없는 나로선, 이 선전... 무지하게 재수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