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 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주문한 책들이 도착했다. 7권.

 

풍월당 대표인 박종호씨의 책 3권, 대필 사건으로 유명했던 한젬마의 <그림 읽어주는 여자> 그리고 전공 관련 서적인 <지구.지방화와 다문화 공간>


    


  

 

그리고 두 권의 책. 알랭 드 보통의 <여행의 기술>을 읽고 있다. 책의 말미에 가면 보통이 프로방스 지방을 여행하며 고흐에 대해 애기하는 부분이 있다.

 

p.264 "반 고흐가 프로방스에 머문 자 몇 년 뒤, 오스카 와일드는 휘슬러가 안개를 그리기 전에 런던에는 안개 없었다는 말을 했다. 마찬가지로 반 고흐가 사이프러스를 그리기 전에 프로방스에는 사이프러스가 거의 눈에 띄지 않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프로방스의 사이프러스는 고흐의 눈에 의해 세상에 다시 태어났다. 꼭 김춘수의 시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이런 경우는 너무나도 많다. 인간관계에서도. 하여튼 그래서 구입한 책이 <반 고흐 영혼의 편지>이다. 그 누구의 목소리가 아닌 고흐 자신의 목소리가 듣고 싶다.


  

 

두 번째 책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잡문집>이다. 하루키의 유명세와는 반대로 난 그의 책을 읽어본 적이 없다. 아직까지는. 그런데 이 책은 책의 표지와 제목부터 끌렸다. 약간 밝고 예쁜 빨강색 표지에 쥐와 토끼(아닌 것 같기도 하고)의 그림이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표지 디자인. 그리고 가벼우면서도 뭔가 무거울 내용일 것 같은 제목. 내 스타일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만세 2012-02-11 12: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북카페 <책으로 만나는 세상>에 초대합니다.

* 카페 주소 : http://cafe.naver.com/happy6060

<책으로 만나는 세상>은
책에 대한 고정관념 없이 책 읽기를 좋아하고
그 이채로운 세계에서 자유롭게 유영하며, 소통을 꿈꾸는 사람들의 공간입니다.

평소에 책이 들려준 감동과 책을 향해 고백하고 싶은 이야기를
친구들에게도 촉촉하게 전해주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평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즐거운 도서 리뷰도 경험해보세요.

한 권의 책으로 존재하는, 귀한 분의 방문을 기다립니다.
소중한 걸음으로 자리를 빛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