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 좌충우돌 항공사 직장생활 이야기
황병권 지음 / 푸른영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해주세요!

 

전창수 지음

 

 

 

업그레이드된 삶이란, 삶의 만족을 200프로 때로는 300프로 많게는 1000프로까지 느끼게 해준다.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된 삶이란, 그것이 호화로운 삶은 아닐 것이다. Vip 특급석은 아닐 테니까. 그러나, 한단계 높아지는 삶은 그 자체로 만족감이 더해진다.

 

이 책은 항공사 직원의 이야기다. 항공사에 근무하는 저자가 쓴 에세이로, 항공사에서 근무한 경험들에 대한 다양한 사건들을 그렸다. 그 그려놓은 세상에, 자신이 겪은 삶의 조언들을 첨가했다. 그 삶의 조언들과 더불어, 젊은이에게 주는 메시지는 아주 큰 인생의 큰 경험이 될 수도 있다.

 

나는 비행기를 타 본 적은 있다. 국내편만 3번 정도 타본 걸로 기억한다. 하나는 강릉 가는 비행기였고, 두 번은 제주를 왕복할 때 탔던 기억이 있다. 더 많이 타봤는지 아닌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문제는 비행기 좌석은 너무 좁고 불편하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비행기 타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만족할 수 없는 삶은 항상, 무언가를 갈망하게 되고, 그 갈망이 채워지지 않는 욕망이 될 가능성이 높다. 비행기 좌석의 불편함은 승객의 불쾌감을 초래한다. 결국, 화내지 않을 것도 화를 내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그러나 하나만 업그레이드 되어도 마음은 편안해진다. 내 삶이 업그레이드되고 내 마음이 업그레이되고 내 생활이 업그레이드되면 평화가 찾아온다. 그렇게 이 책의 어딘가에서 업그레이드된 삶을 읽는다.

 

오늘도 파란 하늘이 나의 삶을 업그레이된 삶으로 만족시켜 준다.

 

- 푸른영토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