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가 왔다. 책 박스가 도착했다. 2012년 들어 처음으로 주문한 책들. 게다가 나의 순수 구매 결제액 580원! 580원! 아, 이 날이 오기를 얼마나 기다렸던가. 중고책을 팔아 예치금을 쌓아두고, 선물용 책들은 신용카드로 결제해서 마일리지를 쌓았다. 거의 매일 땡스투 적립금이 100~200원 사이로 들어왔다. 그렇게 인내심을 가지고 5만원을 채울 수 있기를 기다렸다. 5만원어치를 주문하려고. 드디어 지난 월요일! 예치금과 마일리지와 적립금을 다 합쳐서 53,000원이 쌓인것을 보고 기뻐 날뛰며 나의 장바구니를 클릭했다. 장바구니에는 이미 이십권 가량의 책이 담겨 있었다. 이 중에 어떤걸 선택해서 결제할까? 몇백권이 들어있는 보관함을 먼저 봐줄까? 다시 5만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는 일이야, 신중하자. 아주 신중하게 책을 고르자. 일단 『16인의 반란자들』은 결제해야지, 이건 꼭 살거야, 그리고 ... 책들을 선택하지 못하다가 외근을 나가야 했다. 그래, 다녀와서, 다녀와서 다시 골라보자. 나는 사무실 책상 위에 굴러다니던 [한겨레21]을 집어들었다. 혹시라도 외근중에 기다려야 되는 시간이 있다면 이걸 읽을까. 회사빌딩의 엘레베이터를 기다리면서, 나는 그 주간지를 (당연히)뒤에서부터 넘기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신형철의 리뷰를 보게됐다. 어어, 신형철? 신형철이라고? 그래서 읽었다. 신형철이 [한겨레21]에 리뷰한 책은, 바로 이것, '안토니오 타부키'의 『페레이라가 주장하다』.
















리뷰를 읽으면서 이 책을 사려고 했던건 아니다. 나는 그저 신형철의 글을 읽는것으로 만족하려고 했다. 그런데 아 제기랄, 이 책의 리뷰 마지막에 신형철이 이렇게 써놓은게 아닌가.


1938년의 포르투갈, 1994년의 이탈리아, 2012년의 대한민국 사이에 아무런 공통점이 없다면 이 소설을 읽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는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외친 한 전직 국회의원을 감옥에 처넣는 나라에 살고 있다. ( -한겨레 21 제894호, 2012.01.16, 신형철의 문학사용법 p.88)
















아,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것만이 운명이 아닌거다. 사람과 책이 만나는 것도 운명인거다. 왜 하필 너는 내 책상에 굴러다녔니, 왜 하필 나는 외근길에 이걸 집어들고 나간거니, 왜 하필 신형철의 리뷰가 거기에 실린거니, 그러니까 왜 하필, 내가 책을 사겠다고 마음먹은 바로 이 때에!



그리고 사무실로 돌아왔다. 그래, 이 책을 사자 마음먹고 나의 서재로 들어왔다가 나는 후* 님의 댓글을 읽게 되었다. '알고있겠지만 『호프만의 허기』가 재출간 되었다'는 .. 아아..몰랐어요, 몰랐습니다. 며칠전 후*님의 서재에서 이 책에 대한 포스팅을 보고 너무 사고싶어서 검색했는데 품절인거다. 그래서 품절이라 아쉬워하는 댓글을 달았었는데, 아아, 그 사이에 재출간 되다니.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가? 이 세상의 모든 책들은 내가 결제하기만을 바라고 출간되는 것인가. 이를 어쩌면 좋아. 아니야, 다음에 사도 되잖아, 흥분하지마, 라고 책을 검색했다가 어므낫, 표지 좀 봐, 완전 이쁘잖아! 나는 또 이 책 역시 사기로 결심한다.

















왜 후*님은 내가 장바구니를 결제하기 전에 이런 댓글을 달아두신걸까, 왜 나는 장바구니 결제하기 전에 댓글을 먼저 읽은걸까, 왜 이 책은 며칠 있다가 나오질 않았을까. 결국 나는 장바구니에 있던 그 모든 책들 중에 딱 두 권만 선택하고 다른 두 권은 이 날 아침 만난 이 두 책을 넣어버리고 말았다. 이렇게 네 권 사는데 53,000원이 훌쩍 넘어버리더군. 아아, 역시 책과의 만남도 운명이 아니던가. 운명이 아니라면 나는 장바구니 결제할 아침에 왜 이 책들을 마주친것인가.



5만원이 모이면 인피니트의 CD를 사려고 계속 벼르고 있었다. 너무 가지고 싶어서 신용카드로 CD하나만 결제할까, 하는 생각도 했었다. 중고책 판매 예치금과 적립금과 마일리지등으로 구매하는 건 책에만 적용시키자, 그런 룰로 가자, 라고 생각하면서. 그러나 그때마다 다시 고개를 저었고, 드디어 지를 수 있게 되었는데, 막상 결제하려고 하니 인피니트 CD는 안중에도 없었다. 인피니트의 시디를 가지고 싶은 욕망은 단 며칠짜리 였는가 보다. 아, CD 영어로 쓰려니까 귀찮네. 처음부터 시디 라고 쓸걸. 짜증나..



책 박스가 왔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받는 박스. 기쁘다. 우리의 만남은 운명인 것이다.




덧. 오늘 아침부터 읽기 시작한 책이 무척 좋은데, 이건 좀 더 읽어보고 얘기하기로 하자. 

(저는 어떤 책을 읽기 시작했을까요? 알아맞혀 보십시오 . 우하하하핫)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2-01-19 2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답. [활자잔혹극]을 읽고 계신 거 아닌가요? (사실 제가 이 책을 읽고 있어요 ㅎㅎ) 제목에서 풍기는 장르 문학의 짙은 느낌과 달리, 시작부터 순수 문학을 읽는 것처럼 낯익어요. 그래서 장르 문학을 잘 읽지 않는 저는 '무척 좋다'고 생각하며 읽고 있답니다. 게다가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려가지고,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에는 난독증에 시달리고 있어요. 그래서 도서관 아동 코너에 들려서 동화 한 권을 빌렸다는...

다락방님은 죽는 그 날까지 책과의 운명적 만남을 이어가실 것 같아요 :)

다락방 2012-01-20 14:29   좋아요 0 | URL
[활자잔혹극]은 며칠전에 다 읽었지롱요. ㅎㅎㅎㅎ 활자잔혹극은 저도 괜찮았는데 '무척 좋다'고 말할 정도는 아니구요. 지금 이곳은 비가 오고 있질 않아요. 어제 새벽에는 비가 내렸는지 아침에 출근하려고 집밖으로 나섰는데 땅이 축축하더라구요. 축축하게 습기를 머금은 공기가 참 좋았어요. 어쩌면 금요일이라 전 뭐든 다 좋게 느꼈는지도 모르겠지만 말예요. 아, 세시간 반만 있으면 퇴근인데 일이 산더미에요. 싫어 ㅜㅡ

우리 실버타운에서 함께 책친구해요!

건조기후 2012-01-19 2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580원! 희한하게 0원보다 몇백원 결제하는게 더 기분좋지 않아요? 저 그럴 때 막 희열희열이 ㅋ

신중하자. 아주 신중하게 책을 고르자. 그래, 다녀와서, 다녀와서 다시 골라보자.
이런 박진감 ㅎㅎㅎㅎㅎ 아 웃겨 귀염 다락방님 ㅎㅎㅎㅎㅎ

다락방 2012-01-20 14:30   좋아요 0 | URL
네, 게다가 580원은 핸드폰으로 결제. 꺄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멋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요미 다락방입니다, 많이 귀여워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뭐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lanca 2012-01-19 2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제가 쓴 페이퍼 같아요. 저는 요새 책을 최대한 느리게 읽으려고 음미하며 ㅋㅋ 한 권씩 읽는 방침을 정했답니다. 그리고 주문도 두 권 정도씩. 아주 느리게 텀을 가지고. 다락방님 근데 저 책 팔려고 박스에 포장에서 700미터 걸어 편의점 갔더니 배송 폭주로 아예 안 된다고 해서 또 그 박스 들고 끙끙거리며 돌아오는 굴욕을--;; 맛보았잖아요.

다락방 2012-01-20 14:32   좋아요 0 | URL
전 안읽은 책이 집에 너무 많아서 빨리빨리 읽고 싶은데 요즘에는 허구헌날 술마시느라 책을 잘 못읽고 있어요. 어제도 술마시느라고 책을 못읽었네요. 슬퍼..설 연휴에는 내내 책을 읽고 싶지만, 천사같은 조카가 오면 저는 또 정신줄 놓고 조카 꽁무니만 졸졸 따라다니겠죠. 흑흑.

아, 이런. 박스 들고 걸어갔다가 다시 들고 오셨다니. 아 블랑카님 ㅠㅠ 슬프다 ㅠㅠ 그치만 이런 일이 있었으니 다음에는 명절연휴에 택배 보내는 일을 하지 않을 수 있겠죠. 굴욕에서 삶의 지혜를 하나 건졌다고 생각하세요. (응?) 킁킁.

비로그인 2012-01-20 0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갈등을 빚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사실 로쟈님의 페이퍼를 보고 알았을 뿐인데ㅠㅠ). 아마도 다락방님을 만날 운명이었던 모양이네요. 그래도 정 억울하시면 <호프만의 허기>를 맨 나중에 읽으세요ㅎㅎ^^

다락방 2012-01-20 14:33   좋아요 0 | URL
그러게나 말입니다, 후와님. 후와님은 로쟈님의 페이퍼에서 보시고 그리고 제게 댓글을 남겨주시고...저는 그 책을 만나기 위해 직접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이렇듯 가만히 있다가 그 책이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네요. 운명 맞는것 같아요. 아, 언제 읽지. 빨리 읽고 싶어서 초조해요. 침대 위에 책들은 마구 널브러져 있어요. 하하하하.

버벌 2012-01-20 0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얼마전에 받았던 택배 박스... 를 보던 막내는 한숨을 쉬더라구요. "뭐 어쩌겠냐. 다른것도 아니고 책인데...."
라면서. 표지가 예쁜 호프만의 허기를 먼저 읽을 것 같아요. 저라면 표지에 맘이 혹해서 먼저 읽었을테니까요. ㅋㅋㅋ

전 지금 미미여사의 "고구레사진관"을 막 읽기 시작했습니다.
전 미미여사가 넘흐 좋아요.

다락방 2012-01-20 14:35   좋아요 0 | URL
전 지금 읽는걸 다 읽고 생각해볼텐데, 지금 기분하고 또 막상 뭘 읽지 하고 다시 고르는 기분하고 달라가지고 생각하지 못했던 책을 읽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고구레사진관은 어때요? 잘 읽히나요? 제 친구는 이거 아주 오만년간 붙들고 있던데 말입니다. 저는 미미여사의 몇몇 작품들을 아주 재미있게 읽기는 했지만 미미여사가 넘 좋고 그렇진 않아요. 하하하하. 잔인한 다락방이에요. 하하하하.

레와 2012-01-20 1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페레이라가 주장하다』를 읽고 있지 않을까요?

난 운명을 믿어요. :)

다락방 2012-01-20 14:36   좋아요 0 | URL
아니지롱요 아니지롱요~~ 땡! 틀렸어요. 움화화핫.

나는 내가 운명을 믿는지 안믿는지 잘 모르겠어요. 요즘엔 믿는 것 같기도 하고..흐음.

테레사 2012-01-20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호프만의 허기는 제가 십 수년 전에 읽었던 좋은 책입니다. 이 책소개로 문화상품권도 탔던 적이 있습니다.ㅎㅎ그땐 디자인하우스에서 출간되었었죠.

다락방 2012-01-20 14:37   좋아요 0 | URL
오, 테레사님은 이미 읽으신 책이로군요. 전 저기 위에 댓글 달아주신 후와님덕에 알게 된 책이랍니다. '좋은 책'이라고 말씀해주시니 이 책을 사서 제 책장에 꽂아둔 스스로가 자랑스러워집니다. 으쓱. 움화화핫.

Arch 2012-01-20 1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영키 누르고 cd 쓰면 되잖아요 ^^ 마일리지랑 적립금 모아서 결재할 때면 누가 선물로 책 사주는 것 같아요.
저도 이 글을 읽자마자 '박진감'이란 단어가 생각났지만 건조기후님이 먼저 쓰셨으니 쓸 수 없고 고미고민 하다가 한영키 누르고 cd 댓글 다는걸로 퉁쳐버렸어요.

재미있어요. 다락방 글~

다락방 2012-01-20 14:38   좋아요 0 | URL
당연하 한영키 누르고 쓰죠, 아치. 나는 한영키 누르는게 귀찮다는 뜻이었어요. ㅋㅋ 걍 한글로 시디 라고 쓰는게 훨씬 편한데 내가 왜 애초에 영타로 쳤을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귀찮게스리. ㅋㅋ

아치, 졸려요. 퇴근하고 싶어요. 나는 오늘 퇴근하고 영화 보러 갈거에요. 영화 제목이 무려 '자궁'이랍니다. 흥미롭죠? 에바 그린 주연! ㅋㅋ

Arch 2012-01-20 16:50   좋아요 0 | URL
저도 그 말이었어요. 한영키만 누르면 되는데.. 이런거.

'자궁'이라... 예고편 살짝 봐야겠어요.
덕분에 마더앤차일드 잘 봤어요. 요새 글은 영 재미가 없어 리뷰는 미뤄야겠어요. 무려 다락방이 알려준 영화니까 리뷰를 잘 쓰고 싶어요

다락방 2012-01-20 17:33   좋아요 0 | URL
우앗. 마더앤차일드 벌써 봤어요? 난 아직도 못봤어요. 게으른 여자랍니다, 전. '자궁'은 영화제목으로는 [웜]이에요. 에바 그린 주연입니다. 기대중이에요.
리뷰는 너무 고심하다보면 잘 안써지더라구요, 제 경우엔. 뭔가 느껴졌을때 즉시 써야해요. 안그러면 안써져요;; 즉시즉시즉시즉시 ㅋㅋ 택시택시택시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