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 달리기를 해서 살이 쫙쫙 빠졌다면 좋았겠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중간에는 역대급 몸무게를 찍은 적도 있었다. 사실 그건 달리기 때문은 아닌 것 같고 약 부작용 때문인 것 같지만, 어쨌든 달리기 했다고 살이 빠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그래도 나름 8주간 해왔는데, 8주 전에는 이만큼 덜 움직였는데, 그렇다면 살이 빠지는 게 맞지 않아? 혹시나 싶어 오늘 아침 저울 위에 올라갔는데 아이고 깜짝이야 살이 .. 쪘네? 왜 어제보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 하다가 어제 저녁 내가 먹은 것들을 생각하자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그래, 이렇게 만든 건 나다.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다.


그러니까 어제 나는 나를 위로하기 위해 요즘의 소울 푸드를 나에게 먹이기로 했다. (소울푸드 좀 많은 사람)

그것은 딴딴면과 소룡포! 

사실 만두는 내가 좋아하는 먹거리는 아닌데, 이상하게 딴딴면과 함께 소룡포를 먹으면 그게 그렇게나 좋더라.

만두는.. 좀 별로다, 나는. 만두 좋아하는 사람들 많은데 내 경우엔 떡국, 떡만둣국, 만둣국 중에서는 고민없이 떡국입니다.. 아무튼, 그렇게 내가 어제 주문한 딴딴면!



그리고 소룡포!!



아니, 너무 비쥬얼부터 힐링 되지 않나염?? 

그렇게 나는 열심히 먹는다. 헤헷, 딴딴면 먹다가 소룡포 먹고 딴딴면 먹다가 소룡포 먹고. 우히히히.

그래서 짜잔- 하나도 남김 없이 다 먹었고, 헤헤 사진 찍어야지,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이거 해야지, 하고 핸드폰 들려는데, 이건 치워드릴게요, 하면서 갑자기 직원이 오더니 소룡포 그릇 치워버렸... 나는 조금 아쉬웠지만, 그렇다고 '사진 찍게 가져가지 마세요!' 하기가 좀 거시기해서 냅뒀다. 하는수없이 없었습니다 사진은 이렇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잘 먹었다. 이러니 내가 살이 빠질 리가 있나. 다이어트에 딱히 노력하지 않는 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지만 이대로 계속 살이 찌게 둘 순 없으니 노력 좀 해볼까? 어떻게? 그건 차차 생각해보기로 하자. 



그리고 어제 집에 가보니 알라딘 박스가 도착해 있었다. 다정한 친구가 보내준 선물인데, 다락방의 고모버전을 위한 것. 짜잔- 수요일의 책탑 되시겠다.



아니, 이게 다 무슨 일이야. 이렇게나 많은 책을!! >.<















[수박수영장]은 구표지로 가지고 있었는데 아마도 둘째조카가 어쩌면 셋째조카가 낙서를 해가지고 ㅋㅋㅋ 아무튼 그게 지금 아가 조카에게 가 있긴 하다. 아가 조카가 좋아함. 그런데 이렇게 새로운 표지의 수박 수영장이라니. 아가 조카가 좋아할 것 같다. 이 책들 한꺼번에 주면 조카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아 너무 조카 만나고 싶네. ㅋㅋㅋㅋ 약과는 조카 안주고 내가 가져왔다. 먹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맙습니다, 친구여! 세상에 고모 버전의 다락방을 위한 선물도 보내주는 친구라니. 지난번에 알사탕 보내준 친구도 그렇고. 고모 버전 다락방을 생각해주는 알라디너 들이 있어 정말 알라딘 넘나 소중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잘 자라는 바질 좀 보고 가실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좀 나눠 심어야 하는데, 나도 아는데, 그런데.....



요즘 '박완서'의 [나목] 을 읽고 있다.



미군들을 대상으로 스카프나 손수건에 그림을 그려주는 일을 하는 상점에서 주문이나 계산을 해주는 일을 하고 있는 '경'이 주인공인데, 그녀는 자신과 함께 일하는 화가들을 '환쟁이'라 부르면서, 그러나 새로 들어온 환쟁이에게 사랑을 느낀다. 그 환쟁이는 아내도 있고 자식도 다섯이나 있는데... 하아- 아무튼 엄마랑 둘이 사는 그녀의 집에 큰아버지가 찾아왔다가 그녀의 모습을 보고 타락했다고 걱정이 태산(유부남을 사랑하게 된 건 모른다). 자신을 따라 다시 부산으로 내려가자고 하지만 그녀는 거절한다. 그리고 큰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큰아버지의 딸로부터 편지가 왔다. 아버지가 언니 타락했다고 걱정이 크셔, 하고. 그러자 빡친 우리의 경이 답장을 쓴다.







참 내가 타락했다고. 너의 아버지도 망령이시지. 난 그동안 좀 멋쟁이가 됐거든. 그뿐이야. 아버진 계집애들이 어떤 시기에 갑자기 부쩍 어른스러워질 수도 있다는 걸 통 이해하려 들지 않으시나 봐. -p.123


이게 참 이상한게, 여자들이 멋쟁이가 되고자 하는 건 남자(혹은 타인)들한테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이고 남자들도 여자들이 자신에게 예쁘게 보이기 위해 꾸미기를 원한단 말야? (그걸 거부하는 탈코여성들을 남자들이 싫어합니다.) 그런데 자기 소유의 여자라고 생각되는 여자들, 아내나 딸들에 대해서라면 그런 식의 멋을 내는 걸 싫어한다는 거다. 책 속에 등장하는 '타락한' 이라는 수식어는 가부장제에서 자신의 사유재산에게는 결코 허용할 수 없는 단어지만, 그러나 그런 놈들이 바깥에 나가 다른 여자들을 만날 때면 그녀들의 타락을 바라지 않나. 이건 한국에서만 그런 건 아니고, 브리저튼 시리즈 1편 드라마에서도 나왔던 장면인데, 큰오빠가 여동생들의 사프롱을 자처하고 항상 그녀들을 지키고자 하지만, 그러나 파티가 있기 전에 후다닥 다른 여자랑 섹스한다. 그녀와는 그런데 결혼은 안할거래, 세컨드로 삼을 수는 있지만. 결혼은 다른 남자랑 한 번도 자본 적 없는 여자랑 할거고 매일매일의 섹스는 타락한 여자랑 할거고. 너무 지랄스럽지 않나. 결혼 전에 남자랑 자는게 타락한 여자라면, 결혼 전에 여자랑 자는 남자는 어떤 남자냐? 그 남자에게도 타락이란 말을 쓰냐? 좆까라 그래 진짜.



아니, 

아름다운 책과, 바질과, 딴딴면 사진을 올려두고 갑자기 빡친 글로 끝맺겠네? 껄껄.

책이나 사러 가야겠다. 마거릿 애트우드 신간이 재미있는가 봅니다. 후훗.


슝 =3=3=3=3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4-06-12 0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딴딴면… 소룡포… 맛있겠어요!!!!! 저도 참 좋아합니다만… 글고 보니 옛날에 다락방 님이 프란세시냐 얘기해서 서울에 먹으러 갔던 거 기억나네요. 포르투갈은 못 가고 서울에 ㅋㅋㅋ 홍콩에서 먹은 딴딴면과 소룡포 정말 맛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맛있는 딴딴면과 소룡포를 먹을 수 있더라구요 ㅋㅋ 그런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다정한 친구의 고모 버전 선물 너무나 멋진데요!! 그 와중에 약과 맛있겠구요 ㅎㅎㅎ 애기들은 역시 동물을 좋아하나봅니다. ㅎㅎ

박완서 님 넘나 좋아요!!! 저는 요즘 로라 미용실 읽는데 화가 나서 다락방 님 말씀에 격하게 공감하고 갑니다. 이 책은 교제살인(데이트 폭력)에 대한 얘기거든요. 으으 열불나요!!!

마거릿 애트우드 신간이 잼나다고요??
아, 아침에 전북 지진이 부산까지 흔들리게 했는데 서울은 괜찮은가요?

다락방 2024-06-12 10:42   좋아요 1 | URL
저 <크리스탈제이드>에서 먹었어요! 홍콩 갔을 때도 크리스탈 제이드 갔었는데 한국에서도 크리스탈 제이드 ㅋㅋㅋㅋ 천호동에서도 크리스탈 제이드 도곡동에서도 크리스탈 제이드 ㅋㅋㅋ 아주 세계는 하나입니다. 전 탄탄면과 소룡포 조합이 너무 좋더라고요. 딱 요정도를 혼자 먹는게 소울 푸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요, 꼬마요정 님. 아마 꼬마요정 님 남편분이 저에게 트윗으로 물어보셨나 그랬을걸요? 저로 인해 그 식당 가서 프란세진야 드신 분들이 여럿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다른 부서 갔다가 그 사무실에서 갑자기 재난문자 다들 울려가지고 뭐야 뭐야 했더니 전북 지진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서있었고 느끼지 못했는데 몇몇 동료들은 사무실 움직이는 거 느꼈대요 ㅠ 무섭네요 ㅜ

꼬마요정 2024-06-12 22:09   좋아요 0 | URL
저도 <크리스탈 제이드> 갔었어요. 팀호안도 갔는데, 홍콩에서 간 집들은 다 맛있었더랬죠. 이제 홍콩은 못 갈 것 같아서 안타까워요.ㅠㅠ 부산에도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크리스탈 제이드> 있어서 가끔씩 가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프란세진야로군요. 전 계속 프란세시냐인 줄 ㅎㅎㅎ 또 먹고 싶네요. 한참 전에 그 가게 다시 찾았을 때 없어진 것 같았어요ㅠㅠ

다락방 2024-06-13 10:58   좋아요 1 | URL
맞아요, 홍대 그 가게 없어진지 한참됐어요. ㅠㅠ 다른 데에서 오픈한다는 소식만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 그런 소식은 들려오질 않네요.
저도 프란세시냐라고 알고 그렇게 살아왔는데, 포르투갈 갔다가 택시 기사님과 얘기도중 제가 ‘프란세시냐‘ 라고 하니까 몇차례 되물으시더니 ˝프란세진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아, 프란세시냐가 아니라 프란세진야 라고 말하는거구나 했어요. 그렇지만 제가 읽은 여행기에서는 프란세시냐 라고 나왔습니다. 그러니 이것도 저것도 다 맞는게 아닐까 합니다. ㅎㅎ


moonnight 2024-06-12 0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만두를 아주 좋아합니다. ㅎㅎ 몸무게 변화는 없어도 몸 라인이 예뻐지셨으리라 짐작해봅니다. 운동하지 않는 일인으로서 달리는 다락방님(8주나!@_@;) 존경합니다♡

다락방 2024-06-12 10:38   좋아요 1 | URL
저도 라인이라도 달라지지 않았을까 싶어 홀땃 벗고 거울앞에 서 보지만 그 때마다 튀어나온 배만 보이던걸요 ㅠㅠ

망고 2024-06-12 1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운동하면 배가 고프고 밥맛이 좋아져서 밥을 더 많이 먹게되고 먹으면서 나는 운동을 했으니 괜찮다며 죄책감도 덜어져서ㅋㅋㅋ운동 하면 살이 더 찌더라고요...는 제 경험담이고요ㅋㅋㅋㅋ운동과 식단을 같이 해야 하는데 그게 너무 힘들죠ㅜㅜ 그래도 다락방님 더 건강해지셨을 겁니다 그저 건강이 최고죠😄

다락방 2024-06-12 10:38   좋아요 0 | URL
그쵸. 건강이 최고니까, 저는 어쨌든 잘한거잖아요. 그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쩐지 울고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데 런데이 앱에서 그런 말을 하긴 하더라고요. 달리기로 체중 감량은 6개월 후부터 될거라고... 하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튼 식단은 할 생각 1도 없습니다. 그거슨 너무 힘들고 인생 길어봤자 백년이고 이미 거기에서도 반이 지나버렸고 남은 반에서 음식 조절하며 살고 싶지 않아요....... 나에게 베풀겁니다. 많이, 더 많이!!

잠자냥 2024-06-12 10: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소울푸드가 대체 몇 개입니까?
그런데 그 소울푸드 찍은 사진은....초점이 다 어디로 간 거죠?
소울푸드 카메라에 담을 때는 영혼 없이 찍는 사람... 다락방.
다이어트 신경 쓴다면서.... 약과는 왜 조카 안 준 거죠?

다락방 2024-06-12 10:37   좋아요 2 | URL
조카 이빨 썩을까봐...
고모의 큰 사랑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사진 오늘 올리면서 알았네요. 사진 저모양인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4-06-12 10:43   좋아요 0 | URL
소울푸드는 기분에 따라 바뀌기 땜시롱 몇 개인지 셀 수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발머리 2024-06-13 09: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아.... 순대국 접수하고 탄탄면까지? 저는 말이죠!! 탄탄면과 만두를 아주 많이 사랑하고요.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제가 탄탄면을 만난 건 (시선 멀리) 고양 스타필드에서였죠. 전, 세상에 이런 맛이.. 라는 말을 연발했고, 그 후로는 가까운 탄탄면집을 찾아다녀보았으나 처음 만난 그 느낌의 탄탄면을 만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언제 저랑, 탄탄면에 소룡포 하시지요. 아.... 기대만발!!!

원숭이 저 시리즈는 저도 좋아하는 거라서, 큰고모 북클럽에서도 인기가 많을지 참 궁금하네요^^
바질은 사랑입니다. 어쩜 저리 초록초록!

다락방 2024-06-13 11:00   좋아요 1 | URL
순대국도 소울푸드죠. 강력한 소울푸드죠. 크- 순대국 생각만 하면 벌써부터 뱃속이 따뜻해져요. 그리고 똠양꿍도 소울푸드 입니다. 똠양꿍 너무 좋아요!! >.< 그러고보니 제 소울푸드는 대부분 아시아 음식이네요. 역시 저는 아시아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탄탄면을 처음 먹었을 때 그렇게 강렬한 느낌은 없었거든요? 평양냉면이 그랫던 것처럼 그냥 음, 이런 맛이군 했었단 말이죠? 그런데 시간은 흘러 지금의 저에게 탄탄면은 소울푸드가 되어 있네요. 미래는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갖는 것 ㅋㅋㅋㅋㅋ
탄탄면에 소룡포,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