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월요일이 돌아왔고 어김없이 책탑도 돌아왔네요? 껄껄.

그래도 안산다고 부르짖었었기 땜시롱 조금 샀습니다. ㅋㅋㅋㅋㅋ

















《익명의 독서중독자들 2》가 나왔다길래 잽싸게 구매하면서 '아 내용 다 까먹었는데 1권도 다시 사서 볼까?' 하다가 참았다. 어제 2권 보고나서는 '음 1권 안사길 잘했네. 2권도 팔아버려야지' 했다. 재미있었지만 빅재미 아니었네. 내용 잘 기억 안나지만 1권이 더 재미있었던 것 같다. 


《건널목의 유령》은 '다카노 가즈아키'의 신작이다. 그의 전작들을 재미있게 읽긴했지만, 사실 그의 작품이 오래 안나오고 있다, 뭐 이런 생각 같은거 안하고 살았는데 ㅋㅋ 오래 안나오고 있었네? 여하튼 새로 나와서 샀고 얼른 읽고 싶었지만, 어젯밤에 집어들면 '유령'을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아 안읽었다. ㅋㅋㅋㅋㅋ 유령이라니, 괜히 샀나. 무서울 것 같잖아.


《맑스주의 이해하기》는 내가 맑스를, 맑스주의를 몰라서 샀다. 책이 되게 얇아서 토요일 외출에 들고 나갔는데 지하철에서 똭- 펼쳤는데 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슬슬 잠이 온다. 결국 책 덮고 꾸벅꾸벅 졸다가 종로3가 역에서 내렸다. ㅋㅋㅋㅋㅋ극장에 도착해서 정신 차릴라고 친구 기다리면서 아이스아메리카노 쭉쭉 흡입했다. 평소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잘 안마시는데, 너무 졸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렇게 어려운 맑스를 스물다섯의 파이어스톤은 어떻게 읽고 이해하고 비판하고 그랬을까. 대단하다 … 맑스주의 이해하기 몇 장 읽으면서 깨달은건, 내가 이걸 읽는다고 결코 뒤늦은 파이어스톤 같은 거 될 수 없다는 거였다. 


인스타그램에 캐나다 백인 남자가 배추 사다가 김치 담그는 게 나온다. 그가 나름 인싸 같은데 그에게 어떤 히스토리가 있는지 몰라도 아무튼 아주 젊은데 냉면도 김치찌개도 라면도 캐나다 집에서 막 해먹고 김치 부침개도 해먹더라. 물론 짧은 영상 편집이지만 김치 담그는 것도 어려워보이지 않는 거다. 그냥 막 하는 것 같달까. 그걸 보면서 '아니, 젊은 백인 남자가 김치를 담그다니, 그런데 내가 왜 못해?!'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제발 그런 생각좀 하지마, 나여 …) 그래서 엄마한테 "조만간 내가 배추김치 담글게. 딱 한 포기!" 말해두었다. 그러니까,


이런걸 보면 '어? 저 사람도 하는데 내가 왜 못해?' 이런 생각이 드는데 말이지,


'파이어스톤도 하는데 내가 왜 못해?' 는 안된다는 거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보부아르도 하는데, 정희진도 하는데, 한나 아렌트도 하는데 나도 하지!! 이게 안되는 거다. 넘나 대단한 사람들이라서.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조만간 배추김치나 담가봐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무모한가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3-07-24 08: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어게인이라 하지 마시고 번호를 붙여주세요. 왜냐면 담주에는 어게인 앤 어게인.... 그 다음주는 어게인, 어게인 앤 어게인 ㅋㅋㅋㅋ
근데 아무리 봐도 <여전히 미쳐있는> 연두색! 진짜 완벽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7-27 09:43   좋아요 0 | URL
어휴, 그러게나 말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책 구입은 잊지 않고 그렇게 또 책이 쌓여갑니다. 다음주 월요일엔 몇 권이 책이.. ㅋㅋㅋㅋㅋ
<여전히 미쳐있는> 두께도 지난번 책보다 절반 밖에 안돼서 마음의 부담이 덜합니다. 한달안에 끝내버릴 수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07-24 12:0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책탑 올라올 것이라 믿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ㅋㅋㅋ
안 살 것이라 손절하듯 미리 얘기하고 조금만 사고 책탑 사진 올려주시니 이것은 뭐랄까요? 같은 월요일이어도 질적으로 다른 월요일인 느낌입니다?? 혹시 노리신 건 아니죠?ㅋㅋㅋ
얼마 전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베트남이었던가? 필리핀이었던가? 어떤 여행객이 여행을 하는데 어디 플리마켓이 열려 구경하는데 거기 현지인 부부가 한국 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팔고 있더군요. 김치랑 김치볶음밥이랑 김밥이랑 떡볶이랑 잡채랑...ㅋㅋㅋㅋ
반가워서 사다 먹는데 맛있다고 막 웃으면서 먹더라구요. 저도 신기해서 막 웃었네요.ㅋㅋㅋ
한국에서 몇 년 살다가 왔는데 한국에서 음식 먹어보고 넘 맛있어서 요리 시작해서 본국에 가서 만들어 팔고 있대요. 그걸 보구선 저도 김치 만드는 게 결코 쉬운 게 아닐텐데? 외국인도 하는데 나라고? 라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하지만 쉽진 않아요. 특히나 이 더운 여름에...?? 굳이??ㅜㅜ
다락방 님. 겉절이 잘 하시는 것 같으시던데 가볍게 겉절이로 만드심이??^^
아님 시원하게 배추 물김치 만들어 드세요^^

다락방 2023-07-27 09:46   좋아요 1 | URL
아, 저 책나무 님이 말씀하신 프로그램을 예전에 본 것 같은데 혹시 예전 프로그램을 책나무 님이 얼마전에 보신 걸까요? 아, 설명해주시는 장면 왜이렇게 낯설지가 않죠? 아 본 것 같다. 본 것 같은 느낌적 느낌!!

책을 안 살수는 없고 자꾸 사네요. 요즘엔 바빠서 읽지도 못하는데 이러면 안되는데 ㅠㅠ 진짜 왜이러는 걸까요. 게다가 저 주말에는 도서관도 간답니다? 돌았나봐요 ㅠㅠ 왜이럴까요 ㅠㅠ 살려주세요 ㅠㅠ

저 겉절이는 고기 구워 먹을 때 먹는 상추 겉절이 혹은 파절이 이런것만 했는데 말이지요. 후훗. 제가 요즘은 너무 바쁘고, 김치는 어쩐지 재료 준비의 시간도 만만찮을 것 같아서 딱 날 잡고 해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빠샤! 아, 김치를 성공한다면 너무 근사한 사람이 될 것 같아요!! >.<

미미 2023-07-24 14: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같은 영상인지 모르겠는데 너튜브에 ‘캐나다 배추김치‘검색하니 한 남자 영상이 뜨더군요ㅋ 기특하네요?ㅋㅋㅋ
캐나다에서 잠시 살 때 일본인 룸메이트들이 제가 김치만 사다 놓으면 아주 싹쓸이 했던 기억이 있어요ㅋㅋㅋㅋ
근데 그게 또 그렇게 밉지 않더군요. 외국인들이 김치 잘 먹으면 자식이 없는데도 왜 인지 자식 바라보는 기분?
암튼 다락방님의 배추김치 너무 기대됩니다.>.<

다락방 2023-07-27 09:49   좋아요 1 | URL
저 미미 님 댓글 읽고 유튜브에서도 검색해보았는데, 찾았습니다!1

https://youtube.com/shorts/8fehUuilzi8?feature=share

이 영상속 주인공입니다. 아니, 백인 젊은 남자가 만드는데 내가 왜 못만드냐!! 이런 마인드가 생겨버려가지고 말이지요. 또 제 육체가 고생할 예정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 만들면 꼭 후기 올릴게요. 빠샤!!

독서괭 2023-07-24 14:1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다락방님 정말 많이 참으셨네요. 이렇게 소박한 책탑은 오랜만에 봅니다!
배추 한 포기라면.. ㅋㅋㅋㅋ 겉절이로 하셔야겠네요 ㅋㅋ 저는 겉절이도 안 해봤습니다만 ㅋㅋ 도전을 응원합니다!! 다락방님은 여전히 반항 중!!

다락방 2023-07-27 10:25   좋아요 1 | URL
배추 한 포기 겉절이 말고 배추김치로 담글겁니다. 누구도 날 막을 수 없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건 행동으로 옮기는 즉시 알라딘에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설렌다.. ㅋㅋㅋㅋㅋ

저는 왜이렇게 반항을 해가지고 육체를 힘들게 하는걸까요. 왜 걍 침대에 디비 누워있지를 못할까요. 하아-

은오 2023-07-24 2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목 보고 책탑 보고 단발님 댓글까지 보니까 투피엠 노래가 자동재생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겐앤어겐앤어겐앤어겐~~!

단발머리 2023-07-27 09:45   좋아요 1 | URL
댄스 가능해요? ㅋㅋㅋㅋㅋ 땐스를 봐야돼요, 아이돌은 ㅋㅋㅋㅋ 우리가 노래를 왜 듣겠나. 퍼포먼스 볼라고 ㅋㅋㅋㅋ

은오 2023-07-27 09:49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당연하죠 단발님!! 우리집도 가능합니다 보고싶으시면 결혼신청을

단발머리 2023-07-27 09:49   좋아요 0 | URL
😳😳😳😳😳🤣🤣🤣🤣🤣

다락방 2023-07-27 10:26   좋아요 0 | URL
저도 투피엠 노래 자동재생 ㅋㅋ 오늘 점심엔 투피엠 노래도 듣고 퍼포먼스도 좀 봐야겠네요. 퍼포먼스 하면 또 헐빗이 아니겠습니까? 으하하하하하하하하.

잠자냥 2023-07-25 07: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그래도 노력했네 책팁이 가벼워!!! 자 이제 먹는 것도 ㅋㅋㅋㅋㅋㅋ

그레이스 2023-07-25 14:10   좋아요 1 | URL
뭐가 더 쉬울까요? ㅋㅋ

다락방 2023-07-27 10:26   좋아요 1 | URL
제가 대체적으로 한다면 하는 사람인데 도대체 어째서 왜!! 책 그만 사는 것과 먹는 것 줄이는 것은 안되는걸까요? 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