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리 맥과이어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카메론 크로우 감독, 톰 크루즈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제리 맥과이어 - 사실 톰 크루즈 보다는 르네 젤위거 보고 싶어서 본 영화다. 톰 크루즈 상대역으로 나와서 이 작품으로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다지. 역시 르네 양은 보고 있으면 애정이 팍팍 가는 스타일이다. 간만에 보는 톰 크루즈도 나름 괜찮았다. 난 언제부터 운동선수들도 에이전시가 있다는 걸 알았던가. 원래부터 알지는 못했었는데 말이다. 잘나가는 스포츠 에이전시의 에이전트로 일하는 제리는 어느날. 아주 바람직하고 건전한 생각을 담은 제안서를 제출한다. 그리고 회사는 그를 해고한다. 뜬구름 잡는 소리라고 생각했겠지.
막막하고 걱정되는 앞날이지만, 걱정없다. 힘든 시기를 곁에서 함께 해줄 도로시가 있으니까 말이다. 스포츠도 단순히 스포츠가 아닌 세상. 스포츠 세계 그 이면에 감추어진 면을 들추고 유머러스하면서도 감동적이게 마무리하는 스포츠 드라마다. 가능성이 좀 떨어지는 얘기겠지만 그런 얘기가 없으란 법도 없고. 성공과 사랑에서 말한다. 경쟁과 집착을 버리고 진심으로 인간적으로 일을 하니 성공하게 되었다는 교훈을 주는 영화였다. 제리가 도로시를 자신의 소중한 존재임을 제대로 깨닫고, 도로시를 찾아와 고백하는 장면이 좋았다. 인생의 성공이란 사랑하는 이와 사랑하는 일과 직업적인 일에서 성취와 만족을 이루는 일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