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유혹을 물리치지 못하고 손에 들게 된다. 할 일은 많으나 이렇게 자꾸 책을 보니 흑.
나중에 내가 감내해야 할 고통의 시간들을 생각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일이지만, 그래도 주말에 책 한권 정도는 읽어도 되지 않을까..뭐 그런 생각하면서 불쑥 잡게 된다. 아마도 이것은 이성에 의해 좌우되지 않는 반사신경이 내 손에 있어서는 아닐까? 라는 말도 안되는 생각을 하며.



뭐. 결국 이걸 보고 있다. 마이클 코넬리는 정말 글을 잘 쓰는 작가다. 법정스릴러라고 하는데, 아주 멋진 캐릭터의 변호사를 만들어내고 있다. 읽으면서 전혀 물리지 않는 책이라고나 할까. 1/3 쯤 읽었고, 아직까지 흥미진진 그 자체다. 아 정말, 이 사람 책 다 사야 하나. 흠흠. 보관함에 넣어두었는데, 적립금을 자꾸 쳐다보게 된다.











사 두고 책장에서 먼지가 쌓이던 책이다. 요즘은 머리 쓰기 싫어서 계속 소설만 읽게 되는데, 이러다 내 머리가 이런 류의 책은 받지 않으려고 하는 사태를 유발할 것 같아서, 먼지 털고 잡아보았다. 오 근데, 상당히 재미있게 쓴다. 흥미가 바짝 생기게 되는 책이다. 좀 두꺼워서 침대에서 읽기에는 손목에 압박이 가해진다는 게 흠이라는 흠이다. 2권으로 살 걸..하는 때아닌 후회가..









이 두 작품은 모두 기자 출신 작가의 작품들이다. 그러고보면, 소설이나 퓰리처상 등을 수상한 책을 쓴 사람들 중에는 기자 혹은 언론인 출신이 꽤 많은 것 같다. 아무래도 글쓰기에 재능도 있었겠지만, 어떻게 쓰면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가를 훈련받은 영향도 있지 않을까 싶다. 아뭏든, 꽤 감칠맛 나는 책들을 손에 드니 재미가 있다. 슬슬 일이 마무리되면 나의 관심사에 대한 책들을 집중적으로 읽어볼 참이기도 하고 (시간이 모자란다..흑) 해서 괜히 들뜬다. 스트레스 마구 쌓이는 이런 세월에 책이 없으면 얼마나 삭막했을까. 정말 감사하다..책들에^^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매지 2009-11-15 2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어제 링컨차 다 읽었어요 ㅎㅎ
오랫만에 하루만에 독파.
역시 코넬리는 책이 착착 감겨요 ㅎ

비연 2009-11-15 23:10   좋아요 0 | URL
홋! 다 읽으셨군요^^ 하루만에 독파라니, 재밌긴 재밌나봐요~ㅋㅋㅋㅋ

무해한모리군 2009-11-16 08: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링컨 저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욧!

비연 2009-11-16 09:27   좋아요 0 | URL
앗. 휘모리님. 저도 어제 결국 다 읽어버렸는데 (일은 어쩌지?ㅜㅜ)
넘 재밌더군요..ㅋㅋㅋ 코넬리의 다른 작품들도 싹 다 구매해보려구요~

머큐리 2009-11-17 1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링컨까지 건드려야 하는군요..ㅎㅎ
그나마 렉서스와 올리브나무를 읽었다는 걸 위안삼아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비연 2009-11-18 20:47   좋아요 0 | URL
아.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읽으셨군요! 꽤나 두꺼워서 재밌어도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링컨은 꼭 보셔야죠, 머큐리님!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