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잘 간다. 벌써(!) 7월의 마지막날을 찍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장대비가 주루주룩. 칠부바지를 입고 샌들을 신었으나 결국 출근길에 다 젖어버렸다. 우산으로 아무리 가려도 새어들어오는 빗줄기는 어찌할 수 없을 정도로 세찬 비가 내린다. 아. 내 우산이 약간 상태가 안 좋은 것 같기도 하다. 미세한 구멍이 났는지 뭔가 우산을 뚫고 내게로 날아드는 운무 같은 느낌이 있어서 매우 찝찝하다. 태생이 반곱슬머리라 (나는 직모가 너무 부럽다) 습기가 많은 곳에 있으면 머리에 힘이 없어지면서 구불구불 부시시 해지는 터, 그래서 나는 비오는 날을 정말 싫어한다. 그래서 오늘도 출근하는 내내 영 마뜩치 않았다.

 

그나마 회사 앞에 스타벅스 틀러 커피 한잔 가져오니 조금 나아진 것 같다. 요즘은 수원에 출퇴근하고 있는데 오늘 내일은 (내맘대로) 본사로 출근하기로 하고 통보했다. 수원에는 스타벅스가 없고 내게는 스타벅스 쿠폰이 있고... 뭐 그런 사소한 이유로 그러긴 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수원까지 왔다갔다 하는 게 넘 피곤해서였다.

 

여름은 추리/스릴러소설의 계절이라 요즘 열심히 사모으고 열심히 읽고 있다.

 

 

 

 

 

 

 

 

 

 

 

 

 

 

 

 

요 네스뵈의 이 700페이지에 가까운 해리 홀레 시리즈 10권째인 <폴리스>는 야금야금 읽고 있다. 아까와서. 다 읽어가는 게 아까와서. 그러나 흡인력 있는 소설이어서 그렇게 읽는 게 더 고역일 수도 있겠다 라는 마음에 조금 속도를 더해보고 있다. 전작인 <팬텀>에 이은 얘기라 선사시대쯤으로 여겨지는 그 소설에 대한 기억을 더듬어 내용을 이어가고 있다는 게 흠이라면 흠. 그러니까 해리 홀레 시리즈 같은 책들은 어디 호텔 하나 잡고 일주일 정도 쭈욱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줘야 한다.. 라고 생각한다. 그런 기회가 좀체로 오지 않는다는 게 문제인 것이지만.

 

 

 

 

 

 

 

 

 

 

 

 

 

 

 

 

 

마이클 코넬리의 책이 나왔길래 무턱대고 보관함에 넣었더니만, 알고보니 예전 책의 리커버판이었다는.. 슬픈 이야기.  해리 보슈 시리즈도 잡고 앉아 몇날 며칠 쭈욱 읽어대야 할 시리즈이긴 한데 말이다. 내가 나이가 더 들어 일이 없고 시간이 많을 때 할 버킷리스트인 걸까. 아마도 시간이 많이 남게 되면 그런 게 별로일 수도 있겠다 싶다. 시간이 없으니 애닳아서 더 이런 것이지. 어쨌든 마이클 코넬리와 요 네스뵈... 내가 좋아라 하는 스릴러물의 대가들. 이들의 책이 나오는 한, 내가 지속적으로 우울할 일은 없지 않을까 싶으리만치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작가들이다. 따라서 지금 <폴리스>를 읽는 나의 마음은, ㅎㅎㅎ 아주 좋습니다, 이 뜻.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