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에코 페미니즘』이었다.

 

 

 

 

 

 

 

 

 

 

 

 

 

 

 


도서관이 5월 6일부터 재개된다 하고, 5월 1일부터 희망도서 신청을 받는다고 해서, 이 책 '여성주의 책 같이읽기 6월의 책'을 얌전히 희망도서로 신청해 두었다. 신청 이유로 책정보를 복사하다가, 이 책이 UN이 선정한 '우리 모두가 읽어야 할 페미니즘 도서' 중 하나라는 걸 알게 됐다. 나머지 11권을 찾아본다. (12 feminist books everyone should read, 2019)

 

 

 

 

 

 

 

 

 

 

 

 

 

 

 


1. We Should All Be Feminists (가장 쉽고 명료한 페미니즘 입문서,라고 생각함)

2. I, Rigoberta Menchu: An Indian Woman in Guatemala

3. Under the Udala Trees

 

 

 

 

4. Feminists Don't Wear Pink and Other Lies: Amazing Women on What the F-Word Means to Them 

(표지 때문인지 왠지 모르게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킴)

5. I Am Malala: The Girl Who Stood Up for Education and Was Shot by the Taliban

6. In the Time of the Butterflies (알라딘에는 없다고 함)

 

 

 

 

 

 

 

 

 

 

 

 

 

 

 

7. Handmaid's Tale (읽은 책 나와서 반가움)

8. The Second Sex  (읽은 책 나와서 반가움 2)

9. Ecofeminism  (곧 읽을 책)

 

 


 

 

 

 

 

 

 

 

 

 

 

 

 


10. I Know Why the Caged Bird Sings (안 읽은 책 중에 제일 먼저 읽고 싶은 책 )

11. The Last Girl: My story of Captivity, and My Fight Against the Islamic State

12. A Room of One's Own  (나만의 그녀,로 하고 싶은데 팬이 너무 많아서 좋기도하고 싫기도 함)

 

 


한국어라는 제약이 없었다면 전 세계에 번역되어 널리 읽히고 사랑받았을게 분명한 책들.

 

 

 

 

 

 

 

 

 

 

 

 

 

 


포기할 수 없는 나만의 그녀, 정희진 그리고 버지니아 울프.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0-05-04 10: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읽은게 포함되어 있어서 기쁘지만 안 읽은 책이 이렇게나 많다니 갈 길이 여전히 멀구나 싶어요. 최근에 제가 읽은 페미니즘 책이 몇 권이나 되려나 대충 세어봤더니 75권 정도더라고요. 그런데도 안읽은 책이 이렇게 많아요, 단발머리님.

그리고 저는 [새장에 갇힌새가 왜 노래하는지 나는 아네] 이미 가지고 있답니다? 가지고 있은지는 한참 되었어요. 아하하하하.
우리가 [에코 페미니즘]을 읽을 거라 기쁘고, 제 생각에는 [The last girl]은 같이읽기 책으로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책 정보 좀 검색해보고 올게요. 오래 보관함에 들어있던 책이긴 한데, 분명 넣어둔 이유가 있을테니 말예요.

단발머리 2020-05-04 11:06   좋아요 1 | URL
전 여기에 있는 책을 다 읽어야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어떤 책인지 보고는 싶어서 리스트로 만들어 봤어요. 근데 다락방님, 75권이면 무척 많네요. 한 분야의 책을 75권 읽었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그런데도 안 읽은 책이 많다니.... 우리의 갈 길은 아직도 멀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새장에 갇힌 새가 왜 노래하는지 나는 아네]를 구입해둔 센스를 나는 부러워합니다. 전 오늘 아침에서야 만났는데 말입니다. 하하 하하하.

수이 2020-05-04 11: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모조리 메모해놓았어요! 다락방님 75권 와 그저 감탄만 나오는...... 바지런히 읽을게요! 저두!

단발머리 2020-05-04 11:38   좋아요 1 | URL
이건 다락방님 껀데 제가 한 번 외쳐볼께요. 수연님! 컴 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