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배우는 거나

글쓰기 배우는 거나

같다.


춤을 추지 않으면서 춤을 배울 수 없고

글을 쓰지 않으면서 글쓰기를 배울 수 없다.





영화 《위대한 쇼맨》OST 수록곡인 'This is me'에 맞춘 춤을 배운다.


선생님이 뼈때리는 말씀을 하셨다.

"계속 저를 보면서 추니까 자기 자신이 저처럼 추는 거 같죠? 아니거든요. 하하하... 아무튼 다음 시간까지 연습 많이 하시구요. 순서는 꼭 외워가지구 오세요."


하하하 하하하 하하하하하하하


순서를 알아야 한다.

헤맬 때 헤매더라도 어디서 헤매는 건지 알면 진도 나간다.

순서를 외우기 위해서 우선 노래부터 외우자 하고 들이댔는데 으아, 

노래 외우기도 만만치 않구만. 쩝..

듣기만 해서는 도무지 외워지지가 않으이 흑..

따라부르기 시전. 윽. 발음이 꼬인다. 

순식간에 박자 놓치고 혓바닥에 쥐날라 어으 진짜..

벨 수 있남. 

수없이 듣고

수없이 불러보고

수없이 반복

반복

반복

반복

그런데 이 노래, 

들으면 들을수록,

부르면 부를수록,

이 노래가 좋다.

THIS IS ME,

THIS IS ME!!!


- - -

웬더 샤피슽 월즈워너 컷미다아운

아임거너 센더플러드거너 드라우넴아아웃

아이엠브레입 아이엠부루슫

아이엠 후암멘투비 디스이즈미

루가우커즈 힐아이커엄

엔암 머친언투더빝아이드러엄

아임낫스케얼드 투비씬

아이멕노어펄러지스

디스이즈미

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

디스이즈미

엔다이노우댓아이디절뷰얼럽----

데얼즈나띵아임낫월띠어어업

- - -


"There's nothing I'm not worthy of"


그렇다.

나이때문에 뭘 못한다는 말은 말자.

춤 추는 데 무슨 자격이 필요한가.

오징어는 오징어 춤 추고

막대기는 막대기 춤 추고

각자 자기 춤 추면

그뿐이다.

한바탕

춤이나 실컷 추고 가드라고!!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22-06-25 23: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요즘 제가 열심히 걷는 공원에 저녁이면 라인댄스 하시는 분들 진짜 많아요.
와 진짜 하루도 안빠지고 얼마나 열심히 하시는지, 보기만 해도 신나더라구요.
오징어는 오징어춤 추고, 막대기는 막대기춤 춘다는 말 너무 좋아요. 내가 즐거우면 되지 내춤 돈내고 보라는 것도 아닌데 뭐 어때요.

잘잘라 2022-06-26 08:33   좋아요 1 | URL
그 말씀이 딱입니다. 내가 즐거우면 되지 말입니다! 바람돌이님👍👍👍
라인댄스하는 분들 매일 보셨다는 건 바람돌이님도 매일 거기 가셨다는 거잖아요. 매일 걷고 매일 음악 듣고 매일 춤추고 그러면서 살아요 우리, 다 신나게😄

hnine 2022-06-26 04: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멋져요. 노래가사도, 춤도, 잘잘라님도.

잘잘라 2022-06-26 08:35   좋아요 1 | URL
😄나인님❤️❤️❤️

프레이야 2022-06-26 05: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춤 다시 도전해 보고 싶어집니다. 예전에 라인댄스는 그런대로 좀 했는데 그 이전에 재즈댄스 배우러 갔다가 일주일 하고 그만 둔 적 있어요. 뻣뻣해가지고 리듬 따라가기도 너무 힘들고 ㅎㅎ 앞에 선 선생님 하는 거 보면서 하는데 거울 속 전 영 아니고. 더 이후 스포츠댄스 배우고 싶다는 생각만 하다가 도전 못했네요. 막대기는 막대기춤 추면 되는걸 ㅎㅎ 멋집니다 잘잘라 님!

잘잘라 2022-06-26 08:49   좋아요 3 | URL
프레이야님께 저의 오징어였다가 막대기였다가 꾸물대는 춤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갑자기..ㅋㅋㅋㅋㅋ
선생님이 하신 말씀이요, 나중에 생각해보니까 그게 좋은 방법 같아요. 선생님 춤이 멋있으니까 나도 그렇게 추고 싶어서 계속 따라하는 거니까, 처음엔 선생님만 보고 하면서 선생님처럼 추고있다는 착각을 계속 하면서, 즐겁게요. ㅎㅎㅎㅎㅎㅎ
프레이야님 다시 도저언!!! 👍

페크pek0501 2022-06-26 13:3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 멋져 멋져요. 저도 저런 춤 배우고 싶네요.
혹시 그 안에 잘잘라 님이 계신가요? 혹시 맨 마지막에 사라지는 여성이?ㅋㅋ
멋진 춤 영상 잘 봤어요. 앞으로 자주 올려 주세요. ^^

잘잘라 2022-06-26 20:16   좋아요 2 | URL
선생님이 그러셨어요. 춤이라고 하기 어려운 지경이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영상을 찍을 목적으로 배우는 거는 맞아요. 무모한 도전? 무한도저언!! 페크님도 도저언!!!👍

mini74 2022-06-27 09: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처럼 추는거같죠 에서 빵 터졌어요 ㅎㅎ 편의점 가면 잘잘라님 노래 들을 수 있는건가요 ㅎㅎ

잘잘라 2022-06-27 10:06   좋아요 1 | URL
뜨끔 뜨끔 왕 뜨끔 한마디였죠. ㅋㅋㅋ 연습용으로 선생님 찍을 때 옆에서 따라하던 저도 찍혀서 봤는데 진짜 쿠하하하하하하 저는 제 모습 보고 빵 터져서 눈물나게 웃었어요. 정말..... 노래라고 다르지 않아요. 미니님!! ㅋㅋㅋㅋㅋ
 

[국어사전]

눈독들이다 : (타동사) 차지하고자 욕심을 내어 눈여겨보다.


2022년 5월 24일


그러던 어느날

문득

갖고 싶은 것도 없고

먹고 싶은 것도 없고

가고 싶은 데도 없고

보고 싶은 아무도 없고

하고 싶은 일이 아무것도 없는

그런 날에도

어떤 의미를

어떤 이름을

지어주면

그래도 좀

괜찮지

않겠나

말이지


하여


눈독들이다




1. 향출판사 그림책향 시리즈


다이빙

우아아-----


말려드립니다

"척"
















2. 아르테 출판사 아트 포스터 시리즈


더 포스터 북 by 미피

딕 부르너 지음


더 포스터 북 by 테레사 프레이타스 

더 포스터 북 by 아방







































3. 검색어 앙리 마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전출처 : 잘잘라 > 바틀비 고마워요. 제가 뭐든 '하는' 편을 택하도록 해줘서.

11년 전에 쓴 글이라지만 오늘 썼다 해도 그다지 다를 게 없는 걸로 봐서 나는 아무래도 11년 동안 글쓰기에 진심이 아니었든 모양인데 그렇다고 딱히 그리기나 만들기, 장사하기 땅부자되기 등에 진심이라고 할 만한 성과도 없으니 쯪, 결국 뭐야, 이제와서 안 하기로 하겠다는 말을 내뱉을 심산인 거야 뭐야?

* 바틀비 : 사는 동안 내내 일짜 [ㅣ] 였다가, 마침내 어느 날 어느 때 으짜 [ __ ] 된 사람.
‘나‘ : 변호사로서 직업정신을 발휘한 것인가? 바틀비를 변호하자는 건지 고발하자는 건지 이랬다 저랬다 비틀바틀 사람 인(ㅅ)짜 되려고 애쓰는 중. (찰스 부코스키 아저씨가 ˝돈 츄라이˝ 애쓰지 말라 그랬는데, 그 말을 못 들었겠지?)

《필경사 바틀비》 허먼 멜빌
표지 그림 다시 보기
오른 쪽 눈 알은 어디로 갔나?
고양이가 물어갔나?
헛소리!
오오~
헛소리가 이리 당당하니
잘잘라 많이 컸어.
으허.
장사꾼 다 됐구만!
커피 말고 딴 것도 팔아보자고!
헛소리든 개소리든
영혼이든
양심이든
널린 게 영혼이여,
널린 게 양심이여,
아주 흔한 개소리여,
흘러 넘치는 헛소리여,
그 흔해 빠진 걸 왜들 그렇게 비싸게 사대는지 원!
아무튼 예나 지금이나 잘잘라는 바틀비 말에 반대여,
뭐든 하는 쪽으루다가!!
잉 그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거는 못 참지.

으허.. 노랑+분홍 표지라니!

으허.. 개, 새라니!

으허.. 만화라니!

으허.. 웃지 않고는 못 배긴다니!

으허 으허 으허..

작가가 직접 그린 그림이라니..

진짜, 이러기 있깁니까?

진짜, 이러기 없깁니다.

으허 으허 으허헝.. 미리보기만 봐도 벌써 만족.

『오늘의 개,새』



『나는 개다』, 『개를 원합니다』

오늘의 잘잘라's 픽 『오늘의 개, 새』에 이어

잘잘잘잘, 자체 알고리듬을 타고 온 두 권

아니 세 권?

아니 몰라요. 네 권 다섯 권~~

위험한 알고리듬,

얼른 내리자.

뛰어 내리자.

풀쩍 뛰어,

날아 올라,

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높이 높이 날아라

멀리 멀리 날아라

폭탄 쏘지 말고

얼른 그냥

날아라

날아가 버려라.

제발 

제발   





빅이슈 269호, 270호, 271호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22-03-24 14: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늘의 픽 좋은 걸요!!

잘잘라 2022-03-25 00:06   좋아요 0 | URL
드디어 알아냈어요. 《오늘의 개, 새》는 제가 책을 선택한 게 아니고 책이 저를 선택했다고 하는 게 더 자연스럽다는 것을요!!
 



『살짝 욕심이 생겼어』요시타케 신스케, 고향옥 옮김, 2022. 2, 김영사 14,000(12,600)원


(30p.)왜 잘되지 않는가.

그건 '잡는 법이 잘못됐다'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요시타케 신스케

발상 천재라는 별명이 그냥 붙은 게 아니다.


발상은 나도 한다.

당신도 한다.

그걸로 끝이다.


요시타케 신스케는 발상을 하고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책을 낸다. 또 발상을 하고 또 그림을 그린다. 또 발상을 하고 또 글을 쓴다. 또 발상을 하고 또 책을 낸다. 또 또 또, 발표를 했다는 얘기다.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무엇을 만들었다는 얘기다. 책이 많이 팔리든 안 팔리든 그건 또 나중 문제고 뭐, 일단 뭐를 만들어야지, 뭐를 해봐야지 다음이 있는 거지.

 

'왜 잘되지 않는가'라는 질문은 아무나 할 수 없다.

뭐를 해 본 사람이 할 수 있는 질문이다.

그러니까 잘잘라야 너는 충분히 자격이 있어.

너는 충분히 그 질문을 해도 돼.

뭐를 해도 돼.

잘했어!


제목 : 셀프

지은이 : 잘잘라


처음 "물은 셀프"라는 말이 나왔을 때 나는 십대였다.

물을 시작으로, 라면 셀프, 밥 셀프, 운전 셀프, 사진 셀프, 

바야흐로 셀프 전성시대, 

야야 야야야야 야야야야야야야아--

아 맞다.

치료도 셀프지!

치료도 셀프로 하는 마당에

칭찬쯤이야!

칭찬해~

잘했어~

최고야~

얍!




왜 잘되지 않는가. 잘되지 않는다는 건 ‘잡는 법이 잘못됐다‘는 것의 또 다른 표현이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입니다.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을 때, 근본으로 돌아가서 애초에 ‘잡는 법‘이 잘못되진 않았는지 의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의 젓가락질이 서툴기에 유심히 살펴보니 역시 젓가락을 이상하게 쥐고 있더군요.
그래서 볼 때마다 좀 더 위쪽을 잡으면 된다고 일러주곤 합니다.

젓가락질도 그렇거니와 잘 풀리지 않는 일은 처음부터 그 문제를 이상하게 잡은 경우가 많겠구나, 하고 깨달았습니다. 애초에 잡는 법이나 접근하는 방식을 제대로 가르쳐주는 사람이 있다면 아주 많은 것이 잘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P31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2-02-11 14:1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격하게 공감하는 바입니다 -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는 지적
은 크하 !

잘잘라 2022-02-11 15:31   좋아요 2 | URL
가게가 너무 한산해서 이러다 정말 전기세도 안나오겠다 싶어서 심각하게 업종 변경을 준비하는데 ‘생각‘만 너무 오래해서 이러다 아무것도 못해보고 임대기간 다 지나겠다는 지경에 이르러 애타는 마음에 스스로 응원하고 다독이는 심정을 담은 글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ㅋㅎㅎ

mini74 2022-02-11 17: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셀프 칭찬 칭찬합니다 잘잘라님 !

잘잘라 2022-02-11 20:07   좋아요 1 | URL
셀프 칭찬을 칭찬해주셔서 기뻐요. 미니님 고맙습니다❤😄

바람돌이 2022-02-12 03: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잘잘라님 시를 무지 좋아합니다.
뭔가 통쾌하게 빵 뚫리는 느낌! ^^ 오늘도 시 셀프덕분에 기분좋은 밤입니다. ^^

잘잘라 2022-02-13 06:12   좋아요 1 | URL
˝나혼자 셀프 하면 재미없지. 당신도 셀프 해!˝,
˝오케이! 근데 어케이?˝
˝어케이?˝
˝셀프 어떻게 하냐고!˝
˝그거부터 셀프 해˝
˝오케이. 알았어. 좋았어. 내가 너고 니가 나야. 우리는 하나! 그러니까 이거 해. 우리꺼 셀프 해.˝
˝xxxxxx(심한 욕)˝
ㅎㅎ 애로사항도 있습니다만 아무튼 셀프로 오늘도 즐겁게!! ^^


책읽는나무 2022-02-12 07:4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셀프 세상!!
셀프 만세, 만세^^

잘잘라 2022-02-13 06:18   좋아요 2 | URL
ㅎㅎㅎㅎㅎ 오늘도 셀프 휴식 모드, 아무튼 즐겁게!!

서니데이 2022-02-14 22: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인용하신 문장 마음에 들어 두번 읽었습니다.
잘잘라님 좋은하루되세요^^

잘잘라 2022-02-15 10:25   좋아요 1 | URL
이번 책 보면서 요시타케 신스케 같은 사람하고 살고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글과 그림 대신 술과 담배를 하는 점만 빼고요. 흐흐흐흐흐흑

서니데이님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