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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간: 6월 22일 ~6월 29일 / 당첨자 발표 : 6월 30일
2. 모집인원: 5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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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매출 1,000억 원대, 국내 커피업계 1위 카페베네를 버리고
내가 다시 사업에 도전한 이유
연 매출 1,000억 돌파, 최단기간 최다 매장 돌파, 업계 최초 500호점 돌파 등 커피 업계에 숱한 기록을 남긴 카페베네를 뒤로 하고, 강훈 대표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했다. 한 집 걸러 커피를 팔 만큼 이미 국내 커피 시장은 팽창했으며, 승산 없는 밥그릇 싸움 대신 더 큰 세상으로 나가 토종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담대한 꿈 때문이었다. 그렇게 그는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인 ‘망고’를 선택했다. 그리고 결국에는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시장에 안착시켰다. ‘따라하면 2등, 선점하면 1등’이라는 지론을 바탕으로 그가 펼쳐온 사업 이야기를 따라 가다보면, 포화된 시장 속에서 불필요한 경쟁을 그만두고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발굴하는 법,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의 인식에 깊숙이 새겨 넣는 마케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더불어 이 책에는 중국과 미국에서 망고식스를 오픈하기까지 강훈 대표가 직접 부딪히며 배운 해외시장개척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차(茶)문화가 중심인 중국에서 과일주스와 커피를 팔기까지의 과정부터, ‘꽌시’를 중시하는 중국 현지인들과의 신뢰 구축, 한류 열풍을 이용한 타이밍 마케팅까지 수많은 대기업도 해내지 못한 중국 시장 진출을 성공으로 이끈 강훈 대표의 남다른 수완을 엿볼 수 있다. 비록 미국 1호점은 오픈 실패로 10억 원의 손해를 떠안았지만, 그로 인해 ‘철저한 현지화’만이 해외진출 성공의 열쇠라는 교훈을 얻고 강훈 대표와 망고식스는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현재도 열심히 달리고 있다.
[차례]
프롤로그
PART1 대한민국 1위를 넘어, 세계 1위 글로벌 카페를 꿈꾸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커피왕’ 강훈이 커피를 박차고 나온 이유
1 ‘커피’라는 한계의 돌파구를 찾다
2 세계 시장에 내놓을 나만의 아이템을 발굴하다
3 새로운 카테고리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다
4 따라하면 2등, 선점하면 1등
5 이제 내 경쟁의 무대는 세계다
PART2 ’망고‘ 하나로 글로벌 브랜드의 청사진을 그리다
__________________수요를 만들고 트렌드를 이끄는 카테고리의 힘
1 국내 프랜차이즈 디저트 카페 1호, 망고식스
2 강훈 식式 마케팅 철학
3 드라마 PPL, 마케팅의 신기원을 열다
4 남이 하지 않는 것을 할 때 트렌드가 된다
5 고객을 먼저 움직이게 하는 마케팅 전략
6 매출이 오를 때야 말로 더 바짝 달릴 때!
7 내가 일부러 어려운 길을 가는 이유
8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게 변화하고 혁신하라
9 더 큰 세상을 향한 도전에 포기란 없다
PART3 13억의 입맛, 중국시장의 문을 두드리다
___신생 브랜드 망고식스가 대기업을 제치고 중국 입성에 성공한 비결
1 해외 진출, 늦더라도 내실이 우선이다
2 망고식스, 마스터 프랜차이즈의 선봉에 서다
3 지속 가능한 해외 현지화 사업을 위하여
4 3년간 준비한 디저트 한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라
5 중국 대륙에서 다시 한 번 스타벅스와 경쟁하다
PART4 전 세계 문화의 집결지, 미국으로 도약하다
___‘스타벅스=미국’, ‘망고식스=한국’이라는 공식을 위하여
1 내가 코리아타운이 아닌 비벌리힐즈를 선택한 이유
2 문화의 차이를 이겨내는 법
3 10억 원을 잃고 얻은 깨달음
4 나는 국가대표 카페를 만들고야 말겠다
5 동남아 시장 진출로 20년 후를 준비하다
PART5 프랜차이즈 사업, 결국 기본만이 살 길이다
___사업의 신이 밝히는 무조건 살아남는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
1 병문졸속, 하면서 상상하라
2 상상하지 말고 고객을 관찰하라
3 사업은 돈이 아니라 신뢰로 하는 것
4 직원이 아닌 사업 파트너를 고용하라
5 교육의 질이 매출의 양을 결정한다
6 초심이 기본이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