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하는 날
최인석 지음 / 문예중앙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인터넷 블로그를 둘러보다가 이 책을 읽은 사람이 있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가볍게 읽을만한 소설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여러명의 등장인물과 사건들로 처음에는 헷갈렸다.

 

연애와 결혼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소설이었다.

 

정상적인 결혼생활이 얼마나 힘든지 느끼게 되며 이렇게 결혼이 지속된다면 앞으로 나의 결혼생활은 어떨까? 연애만 하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든다.

 

그나마 수진과 상곤이 해피엔딩으로 끝나기를 바랬지만 나의 관점에서 완전한 해피엔딩이 아니라서 아쉬웠다.

 

그래도 읽을만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2-01-03 09: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리뷰의 제목만 보고 이 책일줄 알았어요. ㅎㅎ

헤스티아 2012-01-06 17:13   좋아요 0 | URL
ㅋㅋ 우와 그랬군요.
음... 이 책을 보면 연애도 결혼도 시시하고 겪지않고 싶지만
막상 결혼해서 살다보니 풋풋한 연애가 그리워져요
저희 신랑도 그렇대요~ 아이들 크면 연애&신혼 시절처럼 살고싶은게 저희 부부의 소망이지요. 그렇게 보면 연애라는것도 중독성이 있나봐요.
연초에 해돋이를 보러가는것도 보신각종치는것을 보는것도 추울줄알면서 너무부럽더라구요. 1살배기와 뱃속의아기때문에 작년도올해도 모두 패스했지만 둘이서 오붓하게 언젠간 가서 즐길수 있겠죠? ^^에고 답변이 길어졌네요 괜히 감상에 젖어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