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고 푸른 사다리
공지영 지음 / 한겨레출판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공지영 작가의 책을 읽었다

뭔가 잔잔하면서도 파문을 일게 하는 글이라서 읽으면서 마음도 편해지고

읽고나서는 한참 생각에 잠기게 하는 .. 내가 좋아하는 작가다

 

올해 다시 책을 잡으면서 그동안 빠뜨린 공지영 작가의 신간이 있나 둘러보던차에

이 책이 보였다 ^^ 이것 말고 2~3권 더 있긴 했는데 소설책이라서 그런지 가장 먼저 궁금해져서

읽어보게 되었다

 

수도원에서 신부님이 되기 위해 수도자의 길을 가고 있는 젊은 수사인 정요한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그의 수도원 생활 이야기와 함께 사랑, 우정 이야기가 빚어지며 마치 한때의 빛나는 이야기가 있는듯 하지만 모든 것이 어쩌면은 숙명이었을지도 모를 ..그런 이야기가 책의 뒷 부분에서 펼쳐진다.

 

그에게 사랑으로 다가왔던 소희

 

 

나는 민간인으로써 글을 읽다보니 두 사람이 사랑하는데 무엇이 문제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문제는 문제였다. 내가 생각하는 사랑의 의미와 정요한 신부가 깨달은 사랑은 차이가 있어서 이해하는 것이 버거웠지만 결국 사랑의 의미에 대한 정답은 없는 것 같다.

 

나의 종교와도 무관한 소설이었지만 공지영 작가에게는 참 특별한 힘이 있는 것 같다.

 

잔잔하게 하고자 하는 말을 독자에게 전달하니 말이다.

좋은 부분, 깨달음을 얻은 부분이 많았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5-03-04 1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단편외에 도가니.후 흥행한것들도 어쩐지 잘 안보았네요.말들이 넘칠수록 뒤로 물러나는 경향이 있어놔서..

헤스티아 2015-03-05 14:32   좋아요 1 | URL
도가니 랑 다른 책들을 함께 놓고 보면 어쩐지 같은 작가가 썼다고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색깔이 다른것 같아요~
저도 처음 도가니를 통해 공지영 작가 책을 봤다면 나머지 책들이 잘 안땡겼을것 같아요 ^^ 도가니를 책으로보고 영화로는 차마 못보겠더라구요. 결국 안봤어요~
우리 사회에 없어야 할 사건이지만 그래서 더 알아두어야하지만 소설 내내 불편한 마음도 들었거든요.

뭐 어쨎든 ^^ 이미 그 전작 ˝...응원할것이다˝ 가 너무 좋았었고 나머지 책들을 계속 읽을수 있는 애정이 있네요 저는 ^^

혼자 쓰는 공간에 간만에 댓글이 달려서 놀라기도 하고 기분이 묘해요 ^^ 감사드려요~ ^^

[그장소] 2015-03-05 14: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이전 의 글들이 워낙 강했어요. 시절이 변했었죠.잊었었고요. 모두들 그런 줄 알았는데 도가니에서 확 찬물을 뒤집어 쓴 마냥 정신이 번 쩍 든거죠.
저도 책으로만 읽고 영화로는 못봤어요.
자신없어서.
나중에..는 어떨지...몰라도요.
여기 북플에서 누군가의 글에 저도 그 응원..
글 보고..아..봐야겠다..맘이 동했어요.
딸에게 쓴 편지글이란 말에 ..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이...또 복잡한 내용 이잖아요.
다루기 어려운..
도가니만큼...

생각해보니 저 옛날부터..뭐는 쉬웠나..싶기도..해요.

한참 종교에 회의감을 느끼고있었거든요.
그래서..더 이런글이 밀쳐졌는데..
기회 닿는 대로..보려고요.
그만 미루고.
제가 더 고맙지요.

사랑후에 오는 것들..도 역시 봐야 겠어요.

올해는 슈퍼문이 아니라죠.
그래도 달은 늘 같은 달일거예요.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 .
놓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