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 그림자 - 2010년 제43회 한국일보문학상 수상작 민음 경장편 4
황정은 지음 / 민음사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전에 다른 서재에서 추천을 받았던 책인데

꽤 오랫동안 리스트에 적어두기만 하고 안봤거든요~

 

 

 

생각보다 쉽게 읽히는 소설이고 짧았지만

읽고나서 다양한 느낌이 들어서 여운이 길었어요~

 

 

쉽게 생각하려면 도심의 전자상가에서 일하는 은교와 무재의 풋풋한 사랑이야기 라고 할수 있겠지만 그게 다가 아닌거 같아요~ 그건 소설의 아주 일부에 불과 하구요

 

 

소설 전반적으로 흐르는 배경이 되는 사회 분위기라든가

그림자가 주인을 삼키는 이야기 들이 적절하게 섞여서

이상한 기분으로 이끌더라구요 ^^;

 

 

도심의 전자상가를 철거하려는 정부와 철거를 막고자하는 사람들,

그냥 체념하는 사람들 등등

어제 버스에서 지나쳐갔던 청계천의 한때 와 오버랩 되더라구요

 

 

 

추천해주신분이 누구였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아마"다락방"님이었을거 같긴해요~ ㅋ 거의 다락방님 페이퍼보고 담기땜에~ ^^

고마워용~ ^-^ 간만에 좋은책 봤어용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5-03-13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아마도 제가 맞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이책 되게 좋게봐서요. 하핫.

헤스티아 2015-03-14 23:17   좋아요 0 | URL
꺅 제 생각이 맞았네요 ㅋㅋ 다락방님 추천책이 제 리스트에 꽤 많이 있더라구요 ^^ 아직 못본게 넘 많아서 ㅋ 그래도 90퍼센트 이상은 저에게도 맞아서 ~ 갑자기 새로운 책이 보고싶을때 다락방님 페이퍼 많이 이용한답니다 히힛.

사서함110호의 우편물 만큼 좋았어요~ 저의 독서의 세계를 넓혀주시는 고마운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