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하와이를 즐기는 48가지 방법
이진영 지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휴가, 하와이를 즐기는 48가지 방법




여행가이자 여행칼럼니스트인 이진영 씨가 하와이에서 4년간 머무르면서 하와이의 구석구석을 소개하고 즐기는 방법을 48가지나 얘기해 주고 있다.




내가 아는 하와이는 많은 사람들이 가는 신혼여행지로써의 하와이다.

관광지가 많고 넓은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 또 따뜻한 날씨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오면 정말 최고의 기분을 느끼지 않을까??




이 책은 그런 하와이에 대한 나의 생각을 대변 하듯 표지에 푸르른 하늘, 바다, 큰 야자수 아래 한가로이 책을 읽고 있는 여자의 모습에 지금이라도 당장 하와이로 휴가를 떠나고픈 마음이 들게 했다.




결혼적령기가 되어 신혼여행지에 대한 정보검색을 위해 이 책을 보게 된 거였는데 단순 여행이 아닌 하와이에서 살고 싶은 마음까지 들었다.




책속의 글 중에서 그런 말이 있었다. 작가가 하와이에 가서 조급증 환자처럼 느껴졌다는.. 그만큼 하와이 사람들은 단지 하루에 밥을 먹고 바닷가에서 놀고 가족끼리 이야기 하고 하늘바라기를 하는 몇 가지 일로도 하루를 보내고 천천히 여유롭게 행복해하면서 살더라는 하지만 첨에는 왜 이렇게 느려 터졌을까 생각했었다고 .. 이제 그녀도 하와이에서 서울사람처럼 바쁘게 돌아다니는 사람에게 잉크한번 해주며 느릿느릿 걷고 있겠지.




나도 참 실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답답해 하는 사람인데 하와이의 그런 푸른 하늘과 바다를 바라보면서 그 곳 사람들을 보면서 여유를 갖고 작은 것에 만족해하는 그런 생활방식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저자가 4년간 생활한 만큼 두루뭉실하게 하와이에 대한 소개가 아니라 골목 구석 구석 가계 하나하나 소개하면서 여행방법과 요령 등을 알뜰살뜰 가르쳐준다. 이 책 한권 들고 지금 당장 하와이행 비행기에 올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만큼.




가장 참여해보고 싶은 축제가 하나 있었다. 5월 1일 레이데이 라고 하는데 꽃을 바늘로 일일이 꿰어 목걸이처럼 거는 것인데 너무 예뻤고 사람들의 표정이 생기 있어서 그 현장에 있는 것만 같았다.




앞으로 하와이를 여행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나처럼 간접여행이라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필수품이 될 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09-07-30 13: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헤스티아님. '실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답답해 하는 사람'이셨어요? 책을 많이 읽으시고 부지런히 감상도 남기시길래 진득하게 앉아있는 쪽을 더 선호하실 거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완전히 틀렸네요! 하핫.

헤스티아 2009-07-30 20:47   좋아요 0 | URL
음 어떤 면에서는 맞추셨어요. 제가 책을 읽는 양에 비하여 언어구사력이 현저히 떨어지거든요. "실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답답해 하는 사람" 을 제 식으로 해석하자면요. 무엇이든 실시간 하고 있지 않으면 답답해 하는 사람 이라고 말해드리죠~ ^^ 전 조용히 몇시간이고 앉아서 책도 읽고 십자수도 하고 그렇답니다. 다만 먼가를 하지 않고 시간이 가는것은 참을수 없어하는 편인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진득한 편이죠 ^^ 저에대한 얘기라 댓글이 길어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