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홀릭 - 9인 9색 재기발랄 소설집
권혜수 외 지음 / 텐에이엠(10AM)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다이어트 홀릭




여자라면 누구나 다이어트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평생 살아가면서 다이어트 한번쯤은 해볼 것이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관한 중편 소설 9개로 꾸며져 있다. 재기발랄한 작가들이 뭉쳤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다.

특히 내가 전에 보았던 “어쩌면 후르츠 캔디”의 이근미 작가의 작품도 있어서 좋았다.




몇 작품은 발랄하고 몇작품은 공포스러우며 또 사이코같은 그런 작품도 있었지만 각자 개성넘쳐서 앞으로 이 분들의 작품이 기대가 될 것 같다.




몇 개만 소개하자면..




첫 번째 “나의 아름다운 로망 - 권혜수 ” 이 작품은 어릴 때 꽃돼지라고 불렸던 유재영 이라는 여자가 같은 반의 서용진 이라고 하는 아이에게 “돼지” 라고 불리운 후 그 충격으로 열심히 살을 빼서 21년 후에 동창회에 짜잔.. 하고 나타난다는 내용인데 유재영과 같이 사는 룸메이트 이윤경이 먹는 즐거움을 최고로 생각하고 항상 맛있게 먹으면 재영이 참는 부분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누구나 겪는 과정을 실감나게 잘 표현한 것 같았고 마지막에 동창회에 등장하는 장면은 너무 짜릿했다.




두 번째 “그녀의 수난시대 - 이근미” 일단 이근미 작품이라서 좋고.. ^^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약을 먹는 여자주인공이 무려 440만원어치의 약을 한번에 결재를 하고 약을 먹다 설사가 나서 결국 치질수술까지 받는 그런 내용이다. 그런데 주인공의 친구. 오랜만에 본 친구는 다이어트에 성공했는지 무척 날씬해 져 있는데 마음 아프게도 그녀는 위암이라 위를 절개한 상태. 그래서 먹을것도 혀에 대어서 맛보는 정도.. 어떤 사람은 다이어트 한다고 약을 먹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먹고 싶어도 맘껏 먹지 못하는 아이러니 한 상황을 잘 표현한 것 같다.




난 말랑말랑 한 것들을 좋아해서 이 외에는 조금씩 특이한 관계이거나 설정들.. 이상한 괴물이 등장하는 등 비현실적인 내용들인 소설들이었다. 그래도 재미는 있었으니까.. 그리고 다이어트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나도 나이를 먹어서 내가 어찌할 수 없는 나잇살이 쪘는데 운동으로 빼야지 다른 생각하면 안되겠다 싶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09-06-21 17: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운동으로 빼는게 가장 좋지만 그것을 실천하는게 결코 쉽지 않지요. 저는 언제나 '내일부터' 다이어트라고...orz

헤스티아 2009-06-26 15:09   좋아요 0 | URL
저두요 ^^ 살은 생각안하고 늘 배는 고프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