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을 예고합니다 (리커버 특별판. 페이퍼백) 애거서 크리스티 리커버 컬렉션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여름들어 아가스 크리스티의 추리소설 3개를 리커버로 다 보았다. 오리엔트는 특급열차,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가 섬이라면 이번 살인을 예고합니다는 평범한 마을이 배경이다. 마을 이름은 치핑 클레그 혼이고 이 안에 리틀 패덕스란 집이 있다. 집에는 레티 블랙록이란 주인여자와 그의 오랜 친구이자 얹혀사는 도라, 그리고 먼 친척인 패트릭과 줄리아가 산다.

 마을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사는데 이 지역 신문인 치핑 클레그 혼 가제트에 이상한 기사가 실린다. 오늘 오후 6시30분에 리틀 패덕스에서 살인이 일어나니 모두를 초대한 다는 내용이었다. 반응은 모두 제각각이었지만 이 기사가 마을 사람들을 끌어모으기엔 충분했다. 각각 걱정이 된다는, 기대가 된다는, 재밌는 장난이라는 여러가지 이유로 리틀 패덕스에 모여든다. 어이 없는 건 집주인인 레티 블랙록 여사 역시 사람들이 모여들 걸 예상하고 손님 맞이를 준비한다는 점.

 다들 모여선 중앙난방에 대한 이야기 맛있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지만 막상 시계가 6시30분이 되자 정적이 흐른다. 그리고 불이 갑자기 꺼짐과 동시에 웬 남자가 손전등으로 사람들을 비춘후 리볼버로 사격을 시작한다. 총 세발의 사격이 가해진 후 사람들은 아수라장 속에서 불을 켰다. 그런데 죽은 사람은 희안하게도 집을 급습한 사람이었다. 그리고 집주인인 블랙록인 총알이 귀에 스쳐 피를 흘리고 있었다.

 범인의 신원을 확인해 보니 스위스인이었다. 범인이 죽은 것도 이상하고, 마치 블랙록을 노린듯한 사격도 이상했다. 소설이 진행되면서 차차 블랙록을 둘러싼 큰 금액의 돈과 관련한 배경이 드러나고 때마침 미스마플이 도착한다. 그리고 마플을 사건의 이상한 부분을 크래독 경위와 함께 맞춰나간다.

 아가사 크리스티의 리커버판 추리소설 3권은 모두 재밌었다. 이 리커버판이 반드시 대표작이라고 볼수는 없겠지만 세개의 사건다 어디서 많이 본것처럼 느껴질정도로 향후 추리물의 원형이자 영감으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 여름에 좋은 책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