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할머니 대장 단비어린이 그림책 23
김인자 지음, 문보경 그림 / 단비어린이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딘가 익숙한 삽화가 눈길을 끌어 찾아보니 몇 개월 전 감동받았던 그림책 《친할머니 외할머니》의 작가의 작품이네요. 사랑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사랑하는 것만큼은 다름이 없는 가족의 사랑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었던 《친할머니 외할머니》를 읽으면서 우리 가족의 모습을 참 많이 떠올렸던 터라, 할머니를 주제로 한 저자의 또다른 그림책《나는 할머니 대장》이 너무도 반갑게 느껴졌답니다. 할머니에 대한 저자의 사랑이 담뿍 느껴지는 듯 하네요.

 

 

 

할머니가 계시다는 건 또다른 든든함인 거 같아요. 어린 시절 할머니는 아빠 엄마보다 더 힘이 세다는 느낌을 받곤 했습니다. 힘이 센 아빠도 할머니의 한 마디에 꼼짝 못하셨으니 할머니는 정말 대장처럼 느껴졌지요. 저자도 저와 같은 느낌을 가졌었나 봅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아이는 할머니와 둘이서만 살고 있어요. 하지만 아이는 전혀 외로워보이지 않습니다. 아이는 할머니도 자신도 '우리 집 대장'이라고 소개합니다.

 

 

 

그 뿐 아니에요. 할머니는 운동 대장이고, 심술 대장이고, 텔레비전 보기 대장이고, 군것질 대장이며, 약 먹기 대장이기도 하지요. 또한 겁쟁이 대장인데다 기다리기 대장이고 울보 대장, 넘어지기 대장, 싸기 대장, 잠자기 대장이기도 하지요. 물론 아이도 할머니와 똑같이 대장입니다. 할머니와 아이는 똑같아요.

 

 

 

이런 대장 할머니가 편찮으시네요. 이제 아이는 할머니를 지키는 씩씩한 대장이 됩니다. 물론 할머니는 아이의 영원한 대장이지요! 할머니에 대한 느낌을 너무도 잘 표현한 그림책인거 같아요. 지팡이를 짚고, 기운이 점점 없어져도 할머니는 언제나 우리들의 대장이지요. 키는 작아졌지만 여전히 커다란 나무 같은 존재입니다.

 

《나는 할머니 대장》을 읽다보면 누구나 할머니와의 추억을 먼저 떠올리면서 따뜻하고 그리운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지만 어른들도 함께 읽으면 더욱 좋을 그림책이지요. 어른들도 그렇게 할머니의 사랑을 받으면서 자랐으니까요. 할머니를 생각할 수 있어서 가슴 따뜻해지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나는 할머니 대장'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