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북(CLUE BOOK) 시리즈는 책장을 하나씩 펼칠 때마다 재미난 상상력으로 이어진 동물들을 차례로 만나는 수수께끼 가득한 놀이책이다. (출판사 서평 中)

<<고양이일까, 아닐까?>>는 클루북 시리즈 중의 하나이다.

 

유아의 아이들이 가장 큰 흥미를 느끼는 주체는 바로 '동물'이다. 아이들의 말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부모는 '멍멍멍''야옹야옹'과 같은 의성어를 많이 들려주고, 외출할 때 만나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움직임은 아이들에게 신비로움 그 자체이다.

길을 걷다 강아지라도 만나면, 아이들은 까르르 웃으며 다가간다. 그러기에 유아의 그림책에는 많은 동물들이 등장하게 마련이다.

이 클루북 시리즈 역시 동물의 모습을 담았는데, 다른 그림책과는 다른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난 구성으로, 책장을 펼칠 때마다 달라지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면서 다음에는 어떤 동물을 만나게 될까, 호기심을 느끼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고양이일까, 아닐까?>>의 책 표지는 귀여운 고양이가 수록되어 있다. 책을 펼치면,

냐~아옹! 가르랑 가르랑! 귀여운 아기 고양이를 만날 수 있다.

어라? 책장을 한장 더 펼치니 고양이가 아닌 꽉꽉 꽈악꽈악! 아기 오리가 등장했다.

 

 

 

 

오리의 주둥이와 고양이의 귀퉁이가 엇갈린다.

그제서야 이 그림책의 구성을 이해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 책의 마지막에 만나는 동물은 누가 될까?

궁금증에 또 한장 책장을 넘겨본다.

재잘재잘 조잘조잘 따라쟁이 앵무새가 등장한다. 오리의 주둥이가 앵무새의 날개로 짠~하고 변신했다.

책장을 넘기자, 이번에는 전혀 새로운 동물이다.

와....이 그림책 정말 기발하다.

 

 

책장을 하나하나 넘겨 마지막 동물이 나타나면 이렇게 작았던 책이 길~어진다.

유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 시리즈는 독특한 구성 속에 어휘력 향상시켜주는 흉내내는 말도 많이 수록되어 있다.

외출시 들고 다니기에 간편한 작은 구성과 유아의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책 모서리를 둥글게 구성한 점도 마음에 든다.

엄마가 몇번 책장을 넘겨주며 책을 읽어주다보면, 아이 스스로 책을 펼쳐보고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도 있겠다.

코팅된 재질로 아이들이 혼자 책을 보아도 쉽게 찢어지거나 구겨지지 않을 듯 싶은데, 가격이 저렴하여 더 마음에 든다.

비록 짧은 글과 몇 페이지 되지 않은 구성이지만, 독특한 구성과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지고 올 상상력과 호기심, 어휘력 향상이라는 파급 효과는 너무도 클 듯 싶다.

 

(사진출처: '고양이일까, 아닐까?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