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두들 놀이책 2 - 크리스마스와 겨울 친구들 똑똑한 두들 놀이책 2
피오나 와트 글, 에리카 해리슨.케이티 러벨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10월
절판


두들(doodle)이란, 자유롭게 쓱쓱 그리는 그림을 뜻하는 말이라고 한다. 정형화된 형태의 그림을 그리는 것이 미술 활동의 전부라고 생각했던 옛날과 달리 요즘은 마음껏 상상해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미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쓰기보다는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데, 어휘보다는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 자신의 생각을 더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으며, 그림을 그리는 것은 학습이 아니라 하나의 놀이라고 생각하기에 더 즐겁게 활동할 수 있기 때문인 듯 싶다. 이런 잇점으로 인해 요즘은 미술을 이용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생겨나기도 한다.
<<똑똑한 두들 놀이책>>시리즈는 미술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며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술활동을 담아낸 워크북이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작은 아이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있다. 눈은 언제 내릴지? 크리스마스는 몇 밤을 자야되는지? 산타할아버지는 어떤 선물을 주실지? 벌써부터 설레임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다린다.
이번에 선보인 <<똑똑한 두들 놀이책 2>>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친구들을 주제로 하고 있는데, 이 책을 보자마자 너무 즐거워한다.
겨울이 선뜻 다가온 듯 행복한 모양이다.

책을 펼쳐보니 정말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내용들이 풍성하게 담겨져 있다.
다양한 색으로 색칠하기, 사물로 공간 채워넣기, 다양한 모습으로 디자인하기, 마음껏 상상해서 표현해보기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활동이 가득하다.

펑펑 눈이 내리면 커다란 눈사람을 만들 생각에 설레여하는 아이는 어떤 눈사람을 만들지 고민을 한다. 재미있는 모습의 눈사람을 그리면서 즐거워하고 기뻐한다. 자신이 그린 눈사람을 보며 박수를 치는 모습이 무척 행복해보인다.

야구하는 눈사람, 못생긴 눈사람, 땀 흘리는 눈사람, 우는 눈사람, 화난 눈사람, 꽁꽁 언 눈사람 등 그 모습이 참 다양하다.

양말 속에는 크리스마스날 산타할아버지에게 받고 싶은 로보트가 그려져있다. 멋지게 꾸민 양말 속에 로보트를 그리면서 얼마나 설레였을지 짐작이 간다.
크리스마스 트리도 멋지게 꾸미면서 겨울을 기다려본다.

상상력의 경계를 허물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똑똑한 두들 놀이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표현함으로써 자신감을 갖게 한다. 그림을 잘 그리고, 못 그린 것을 판단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어른들은 그저 아이의 상상 속 이야기를 들어주고,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면 되는 것이다.

그림을 그리면서 자신감이 쑥~ 자라는 아이의 얼굴을 보고 있자니, 좋은 책을 선물했다는 생각에 뿌듯해진다.

틀에서 벗어난 여행에서 새롭고 즐거운 생각들이 샘솟듯 자유로운 드로잉은 아이의 그림에 특별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선물합니다. (표지 中)

자유롭게 생각하고 그리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샘솟게하는 <<똑똑한 두들 그림책 2>>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좋은 선물이 될 듯 싶다.

(사진출처: '똑똑한 두들 그림책 2' 본문에서 발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1-10-20 1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넘 관심가던 책이에요

동화세상 2011-10-20 13:29   좋아요 0 | URL
아이들이 참 좋아할 법한 구성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