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한 권으로 보는 그림 국어 백과>>  

사실 국어만큼 어려운 과목도 없는데, 요즘 국어 교육에는 많이 소홀한 듯 싶다. 국어를 잘 해야, 수학도 잘할 수 있는데 말이다. 모든 과목의 토대가 되는 초등 국어 교과의 핵심을 정리한 책이라니 관심이 간다. 맞춤법이나 문학, 고사성어까지 총망라하여 정리하였으니 국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듯 싶다.  

 

 

 

<<사라진 조각>> 

 좋아하는 작가 황선미님의 신간이라는 점에서 일단 주목할 만하다. 요즘 청소년 집단 성폭행에 관한 뉴스들을 종종 접할 수 있다. 정말 끔찍하고 무서운 사건이지만, 사건이 계속 발생되는 것을 볼 때, 피해자에 대한 치유가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지 않을까하는 걱정을 갖게 된다. 이 책은 요즘 우리나라 사회적 문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책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티라노사우루스다>> 

 공룡이라는 소재는 유아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분야가 아닐까 싶다. 트레타노돈이 무시무시한 티라노사우루스를 보살펴 주는 이야기라는 점에서 정말 재미있을 듯 싶다. 공룡이란 소재를 통해서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보여줄 듯 싶은데, 어떤 이야기일지 사뭇 기대가 된다. 

 

 

올 여름은 특히 지긋지긋한 장마와 더위로 힘겨운 날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재미있고 유익한 책은 이런 힘든 하루를 채워주는 좋은 친구가 되어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