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나의 고독한 두리안나무  

 열네 살이 되는 열세 살 소녀의 심리를 잘 드러내고 있는 작품이라고 한다. 엄마에게 버림 받았지만, 고독을 즐길 줄 아는 소녀의 감성이 사춘기 소녀들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엄마의 팬클럽  

서로 소통되지 못하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 너무 기대가 된다.  사춘기 소녀를 둔 엄마로서, 딸의 아픔을 들여다볼 줄 아는 엄마가 되고 싶다. 엄마와 딸은 애증의 관계라고 한다. 나 역시도 딸이었을 때 엄마를 이해하지 못했는데, 소통의 문제가 있지 않았나 싶다. 이 책은 소통의 물꼬를 터줄 거 같다.

 

 

  

아드님,진지 드세요   

어린이들의 언어 습관을 담은 창작동화라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얼마전 지하철 반말녀로 인해 어린이들이 언어 습관의 중요성이 대두 되었는데, 창작 동화를 통해서 올바른 언어 습관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는 동화책이다. 

 

 

  

 

아트 어드벤처 2 :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  

예술 작품을 통해 예술가의 생애와 역사, 철학을 깨닫고 상상력과 창의력의 영감을 얻는 판타지 예술 학습만화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 2권에서는 르네상스의 거장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최후의 만찬'을 어떻게 완성시켰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박진감 넘치게 펼쳐진다. (글 소개中) 

 

 

 

4월 출간 도서 역시 읽고 싶고,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책들이 너무도 많다. 어린이들의 마음을 자라게 하고, 사물을 보는 눈을 틔게하는 많은 책들을 보며 이번에도 책에 대한 욕심을 키워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