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 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문화재 백과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시리즈. 선사 시대부터 대한 제국까지 소중한 우리나라 문화재를 한 권으로 정리한 책이다. 우리나라 방방곡곡에 남아 있는 국보, 보물 등 다양한 문화재와 북한에 있어 만나기 어려운 문화재까지 꼼꼼하게 정리했다. 문화재는 역사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모습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선사 시대부터 대한 제국까지 시대에 따라 분류했다.  

 

 

  

 

빨간모자 울음을 터뜨리다 - 독일 올덴부르크 청소년 문학상 수상작 ㅣ 십대를 위한 눈높이 문학 10 

십대를 위한 눈높이 문학 시리즈 10권. 독일의 유망한 신인 작가에게 수여하는 ‘올덴부르크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작으로, 성폭력 문제를 심도 깊게 조명한 작품이다. 피해자인 아이가 스스로 상황을 이겨내고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 깨달아 가는 모습을 문학적으로 잘 풀어내고 있다.  

 

  

 

 

폴리스맨, 학교로 출동!시공 청소년 문학 38  

 

시공 청소년 문학 시리즈 38권. <날라리 온 더 핑크>, <구라짱>의 저자 이명랑의 작품. 외고 입시에 실패한 천생 범생이, 주책바가지 노인네로 전락한 전직 경찰관, 한번 맞서지도 못하고 그저 맞고 사는 폭주족. 경쟁에서 실패한 이 ‘패배자’들이 이리저리 휘둘리고, 때로는 홧김에 감당 못할 일을 저지르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진짜 삶’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냈다.  

 

  

사파리 동물 친구 POP UP!팝아웃 시리즈 2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만든 팝아웃 시리즈 2권. 하라, 기린 코끼리, 미어캣, 사자까지, 사파리 동물 친구들을 실물 크기의 팝업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러 사진과 함께 신체 각 부위의 특징, 습성 등을 소개하고, 메뉴판 형태의 화보를 통해 즐겨 먹는 먹이와 섭식 행동 설명한다.  

 

(글 출처: 알라딘 책 소개 中)  

이번달에도 새로운 책들이 많이 출간된 듯 하다. 문화재를 통해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문화재 백과>, 요즘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성폭력을 다루고 있는 <빨간 모자 울음을 터뜨리다>, 그리고 진짜 삶을 찾아가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을 담은 주인공을 통해서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듯한 <폴리스맨, 학교로 출동> 과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할 <사파리 동물 친구 POP UP!>이 유독 눈에 띄인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으로 2010-11-04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빠르기도 하셔라~~^^ <윈터걸스>저도 찜했어요. 말해봐를 쓴 작가라니 또 얼마나 충격적일까 가슴이 철렁하지만 그래서 더 읽고 싶어집니다. 더구나 청소년 두 명을 키우는 입장이라 가슴에 와 닿는 느낌이 클 거라 생각되거든요. 꼭 읽고 싶은 책이예요.

동화세상 2010-11-04 13:12   좋아요 0 | URL
<윈터걸스>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저도 사춘기 딸을 키우는 입장이라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였어요..^^

고흥아줌마 2010-11-05 1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화세상님~~~
윈터걸스가 9월달 출간 책이에요..
저도 이거 찜하고 싶었는데 보니 9월이네요..ㅠㅠㅠ
이번달은 10월 책만 하는 거잖아요..

동화세상 2010-11-24 09:13   좋아요 0 | URL
헉...그래요? 새로 나온 책 베스트로 본건데...ㅠㅠ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