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최고야
루시 커진즈 지음, 임정은 옮김 / 시공주니어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속에는 다양한 미술 기법이 등장합니다. 표지를 펼치면 물감 불기 기법으로 장식된 예쁜 색감의 그림을 볼 수 있고, 또 다른 페이지를 펼치면 물감의 번짐을 이용하여 꾸며진 페이지를 볼 수 있어요.
이 책의 삽화는 수채화 물감을 이용하여 여러 기법으로 알록 달록 예쁜 그림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내가 최고야’라는 자신감을 갖는 것은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 강한 자신감으로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것은 옳지 않죠.
요즘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도록 가르치고 있지만, 자칫 잘못하여 우리 아이들이 ’나 혼자’만이 최고가 된 듯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게 되는 그릇된 판단을 하게 될지 모릅니다.
이런 그릇된 마음은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기 어렵습니다.
이 그림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잘난체는 전혀 다르다는 것과 나도 잘하는 분야가 있으며 다른 친구들도 잘하는 분야가 있기에 우리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알록달록 귀여운 바지를 입은 멍멍이는 ’나는 뭐든지 최고야’라고 말합니다.
멍멍이는 친구들이 정말 좋고 멋지지만, 그래도 최고는 자신이라고 말하죠.
두더지와 달리기 경주에서 이기고,
거위보다 땅을 잘 파고,
무당벌레보다 키가 크고,
당나귀보다 헤엄을 잘 치기 때문에 뭐든지 최고라고 큰소리를 칩니다.





친구들은 모두 슬펐어요. 멍멍이처럼 잘하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말이죠. 하지만...
두더지는 멍멍이보다 굴을 더 길고 깊게 팔 수 있고,
거위는 훨씬 빨리 헤엄을 칠 수 있고,
당나귀는 멍멍이보다 훨씬 키가 크고,
무당벌레는 날개가 있어서 잘 날 수 있습니다.





멍멍이는 잘난 척만 하고, 친구들한테도 얄밉게 굴었던 것을 반성하고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친구들은 털이 북슬북슬한 귀를 가진 멍멍이를 좋아합니다. 멍멍이의 귀는 정말 최고예요.



잘난척하고 친구들을 무시하던 멍멍이는 이제 깨달았습니다. 친구들 모두 각자 잘하는 것이 하나씩 있고, 나 자신뿐만 아니라 모두가 최고라는 것을 말이죠.
7살 아들래미는 "엄마, 내가 누나보다 훨씬 잘하지? 내가 최고지?" 라고 물어봅니다. 이 그림책을 통해서 누나도, 자신도 모두 최고라는 것을 알게 되겠죠? 자신감과 잘난 체는 다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세요. 하지만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자신만 최고라고 생각하는 그릇된 마음은 바라잡아 주세요. <<내가 최고야>>는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올바른 의미를 일깨워 줄 거예요.

(사진출처: ’내가 최고야’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