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가 정말? 꼬까신 아기 그림책 11
최숙희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12월
평점 :
예약주문


영유아 베스트셀러 그림책, 괜찮아, 나도 나도의 최숙희 작가 3번째 그림책  / 내가 정말 ?

 

이 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너무 이쁜 책이라는 것

내가 누구인지 자아를 가지게 될 즈음  그 아이들과 함께 자라랄때의 모습을 떠올리기전에 참 좋았습니다.내가 정말 이럴때가 있었어. 라는 반응을 할테니까요....

 

아이들은 어릴때나 커서나 스스로 자라났다 생각합니다.  혼자서 밥을 먹었고, 스스로 키가 컸으며, 똑똑해졌다고, 그 아이들에게 자신들이 그마만큼 자랄때까진 엄마, 아빠의 사랑이 존재했음을 보여주지요.

그리고 더 행복해지고 즐거워지는 삶에 대한 기대치를 만들어줍니다.

앞으로 나는 어떤 모습으로 또 변해갈까 !

 

그렇게 이쁜 책에는  내 아이의 성장일기를 써 볼 수 있는  성장 앨범까지 함께 하고 있어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를 꾸며볼수도 있었습니다. 

 

 

최숙희 작가의 영유아 시리즈를 연속으로 만나다보면 책속 주인공의 모습이 자라나고 있음이 보입니다.

마치 아이들이 자라나듯 그림책 속 캐릭터 또한 자라고 있었슴입니다.

 

아이와 엄마는 동물원 나들이를 가네요. 그리고 아기동물과 엄마의 모습을 보면서 이야기기가 시작이 된답니다.

 

네가 아기였을때는 .......  !   내가 정말 ......... !

 

 

 

           

 

 

 

난 지금 뭐든지 할 수 있는데 ....

 

동물원에서 코알라를 보고, 캥거루를 보고, 하마, 사자, 오리, 돼지까지 동물을 만날때마다 엄마는 옛날 이야기를 들려 주십니다. 엄마 등에 찰싹 달라붙은 적이 있었고,  꽥꽥 울기만 했던 때도 있었으며, 쿨쿨 잠만자고, 이가 몇개밖에 없을 때도 있었다라고

 

아이는 그 모습이 상상이 안됩니다. 지금은 풍선껌을 씹을수도 있고, 잠만 자기엔 내 눈이 너무 말똥말똥 하니까요.

 

 

 

 

 

그러다 아이는 생각합니다. 난 다 컸어.. 뭐든지 할 수 있으니까요

너무도 뿌듯해 하는 모습입니다. 헌데요 다음 순간 그 아이는 엄마등에 포근히 업혀서는 행복한 모습으로 동물원을 나서고 있습니다.

 

아직은 다 자란게 아니었던 것 이지요.

 

 

 

 

 

최숙희 작가의 내가 정말은 그렇게 아이들과 함께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그맘때의 가장 왕성한 호기심의 대상인 동물에서 자신을 보면서, 태어나 처음으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만들어 갑니다. 거기에 수반되는 것은 엄마의 사랑과 얼마나 행복한지를 확인함 이었구요.

 

아주 평범한 일상속에서 묻어나는 너무나도 따뜻한 감성은 자신의 생활이 사랑과 행복 자체였던 것이지요.  그 의미까지는 당연히 모르겠지만 마음과 감정적으로는 충분히 다가가게 만드는 참 좋은 그림책이네요.

 

아이를 무릎에 앉혀놓고는 도란 도란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누구나 다 행복해지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