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역사를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흐름을 이해하는게 아닐까? 그 흐름을 잡아가는데 있어 가장 좋은곳이 연표공부인듯하다. 중학교에 입학하며 세계사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아이가 이 책을 통해 세계사적 흐름을 잡아갈수 있을것 같다.
현대사회에서 많이 잊혀진 풍경중 하나가 제례의식인듯 우리의 옛것에 대한 존중의 마음과 조상에 대한 예우를 생각할수 있을것같다.
제사절차와 제물에 대한 상식과 함께 함께 하는 대가족의 의미까지 짚어보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진다.
여행을 많이 다니기에 우리나라 땅에 대해 참 많이 알고있을줄알았는데 참 낯설어한다. 그때그때 짚어주었더라면 좋았겠지만 그러지를 못했기에 이 책으로 우리나라 영토를 확실히 짚어보고싶어진다.
바다와 하늘 지역적 경계와 지구촌에서의 비율등 우리것이 가장 소중함을 우리땅에서 시작하고 싶다.
책표지를 보면서 친숙한 그림이라 참 반가웠던 책이다
그 유명한 그림을 바탕으로 쓰여진 동화도 넘 기대되고 그 책속에서 만날 명화들도 참 많이 기대되는 책이다.
백희나 작가라는 이름 석자만 들어도 이젠 꼭 읽어야할 책으로 인지하게된다. 저녁여섯시에 이웃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작가와 함께 슬쩍 들여다보고싶어진다
블루픽션 시리즈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읽고싶은책
요즘 청소년소설도 미래사회를 그린모습을 어렵지 않게 만나곤하는데 이책도 그중 하나인듯 과학기술의 윤리적인 문제, 인간 존엄성의 문제를 같이 고민하며 앞으로 도래할 미래시간을 준비하고싶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