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색연필 스케치북 / 행복한 엄마 다른별 아이>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쉬운 색연필 스케치북 24색으로 그리는 일러스트 2
아키쿠사 아이, 별사탕들 지음, 박선영 옮김 / 팩컴북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가끔 아주 잘 꾸며진 블로그를 구경하거나 아름다운 스케치를 볼때면 부러운 마음에 한없이 넋을 놓고 구경한다. 다른이의 정성을 기울이지 않은 낙서 한장에서 아름다움을 찾게될때면 제아무리 심혈을 기울여도 그보다 못한 나의 솜씨가 서글퍼진다. 나만 그런줄 알았다. 한데 그게 아닌가보다. 이렇게 조근조근 초보자의 시선에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책이 있으니 말이다.

 

쉬운 색연필 스케치북은 그린다는것 자체에 두려움을 가진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색연필의 선택부터 스케치하고 색칠하여 그림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그렇기에 우리가 실생활에서 가장 무난하게 접할수 있는 24색의 색연필로 피어나는 다양한 소품들의 세상은 분명 도전해볼만했다.

 

부드러운 성향의 색연필은 색 배합하기가 쉽고 딱딱한 재질의 색연필로는 좀더 뚜렷한 선의 표현과 거칠고 투박한 질감까지 심의 경도에 따라 표현법은 달라진다고한다 또한 스케치 하는데 있어서는 나중에 하게된 색의 배합까지 고려하고있었다. 그렇게 고운결 중간결 거친결을 표현하는 다양한 색연필의 상식과 작은 스케치북만 있으면 바로 따라하기 시작.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수있는 다양한 소품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었다.

 

 

그 다음으로는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 기술적인 부분들이었다. 색연필을 세우고 눕히는 정도에 따라, 손목 힘의 강약에 따라 그림은 달라졌으며 다양한 터치 표현법이 있었고 색의 혼합방법들이 있었다. 1번부터 27번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지는 터치기법들을 따라 난 방울토마토 하나를 그렸다. 평소 엄두도 낼수 없는 솜씨였건만 그럴듯하게 완성된 그림에 혼자 만족을 했다. 그리곤 언제일지 장담할수 없지만 책속에서 가장 욕심이 났던 테디 베어에도 도전할수 있을 자신감을 찾았다.

 

내가 만든 하나의 그림을 통해 난 책에 나와있는 소품들을 하나 하나 따라하다보면 머지않아 나의 블로그도 나의 솜씨들로 꾸며질 새로운 희망을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