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드라마아가씨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독서량이 바닥을 치고 있는 요즘, 사실 가을은 드라마의 계절이 아닐까, 라는 의구심을 스스로에게 품게 하는 삶을 살고 있다. 나를 버닝하게 만든 두 드라마는 선덕여왕(이건 다 알라딘 또 모님 때문) 그리고 지붕 뚫고 하이킥 (빨리 시작한 건 옆에서 부채질 해준 알라딘 치 모님 때문이기도 하고 ㅋ) 올봄 그사세 이후로 처음 보는 드라마들이다. 이 두 작품 모두 실은 이전에 페이퍼로 쓴 적이 있는 나의 드라마 작가주의와 시트콤 PD 주의에 부합하는 작품들이어서 언젠가 봐도 봤을테지만, 암튼 이렇게 도통 책도 잘 안읽히는 시기가 와 주는 바람에, 둘다 예상보다 조금 빨리 시작하기는 했다. 선덕여왕 이야기는 언젠가 할 기회가 있을테고, 오늘은 이번 주말 나를 좀 버닝하게 해주었던 지붕뚫고 하이킥 이야기.



아. 이런 슬픈 사진으로 시작하게 되다니. 이 아이. 서신애.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는 신신애. 내가 좋아하던 고맙습니다,에서 봄이로 나왔던 아이. 이 아이는 드디어 내게, 봄이에서 신애가 되었다. 고맙습니다에서부터 봄이만 보면 반사적으로 울었던 기억 때문인지.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신애가 눈물만 글썽여도 나는 그저 마음이 짠하다. 반대로 엉엉 울면서 우유도 먹고 라면도 먹고 단무지도 꼭 챙겨먹고 할 때면 나는 또 그게 재밌어서 막 웃는다. 놀라운 힘을 가진 배우다. 치 모님 말처럼 하이킥에서 신애가 제일 연기를 잘 하는 거 맞는 것 같다.  





우리 신애, 곧 음식 씨에프 하나 들어오지 싶다.


야동 순재에서 멜로 순재로 바뀐 이순재도 재미있다. 여기저기 글을 보니 이순재-김자옥 라인은 재미없어서 넘긴다는 사람도 있던데, 나는 이 둘의 이야기가 왜 이렇게 알콩달콩 재미있는지. 아. 둘의 이별 장면에서 김병욱 PD는 그의 특기인 노래로 표현하기 신공을 보이는데 (거침없이 하이킥의 '범아 어디냐' 나 똑바로 살아라의 과외송 같은 것들을 떠올리면 된다 ㅋ) 이문세의 <이별 이야기>를 과감히 차용했다. 하하.



이것이 그 유명한 '탁자 위에 물로 쓰신 마지막 그 한마디'렷다.



그사세에서, 왜저러고 살까, 싶었던 최다니엘은, 암튼 여기서도 뭐 좀 다른 의미로 왜저러고 살까, 싶은 캐릭터이긴 하지만, 꽤 매력있다. 그리고 그의 스타일은, 아하하핫, 그저 감탄을 자아낼 뿐이다.특히나 저 패션에서 매우 깜짝 놀랐다. 연보라색 와이셔츠에 카키색 니트를 매치할 생각을 하다니, 아, 그런데 저걸 저렇게, 소화해내다니. 아, 놀랍다, 놀랍다, 예전에 올드미스다이어리에서 비비드한 지피디의 수트차림을 보던 재미와, 강마에의 고품격 수트차림을 보던 재미와는 또 다른 스타일의 재미랄까.

그 외에도, 잘생기고 멍청한 캐릭터의 아성에 도전하는 (개인적으로는 그 캐릭터의 최고봉은 지금까지는 세친구의 이동건이었다) 정보석의 연기도 재미있고, 얼빵한 황정음도 꽤 매력있다. 나머지 캐릭터들은 아직 신학기에 친구들과 첫인사 나누는 것처럼 어색해서, 좀 친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것 같고.

아직 시작에 불과하고, 이제 몇백개의 이야기들을 더 만나게 될텐데. 기대되고, 또 기대된다. 가끔씩은 서선생을 비롯한 거침없이 하이킥 식구들이 그리워질테지만. (아. 역시 나는 서선생이 제일 좋았던거야. 제일먼저 생각나다니 ㅜㅜ)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노아 2009-09-20 21: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거침 없이 하이킥만큼 좋아질까요? 아직 보지 못했는데 좀 더 쌓이면 모아서 볼까 생각 중이에요. 최다니엘 군은 무척 핸썸하게 나오네요. 저 패션 저도 맘에 들어요. 감히 도전하기 힘든, 사실은 상상하기도 힘든 구성이군요!

웽스북스 2009-09-21 00:23   좋아요 0 | URL
그랬으면 좋겠다는 마음과,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공존해요.

저 패션은 아무나 따라하면 진짜 큰일나죠. 워워. 애들은 가. ㅋㅋㅋ

마냐 2009-09-21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즐겁게 읽다가...최군의 패션에서 그만...사고가 정지되고 말았슴다....@.@ 어쩜좋을꼬..

웽스북스 2009-09-26 10:47   좋아요 0 | URL
헉. 여기부터 덧글을 안달았는지 몰랐어요.
최근 완전 근사하죠 근사하죠. 흐흐흐흐

또치 2009-09-21 0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도 주말에 하이킥 한꺼번에 몰아서 봤는데 히힛~
최군의 패션은, 일단, 키가 커야 해요, 암~!
나도 순재-자옥 러브라인은 왠지 마음이 찡...하더라구요.
세경이도 너무 이쁘고...
아아, 역시 김병욱 PD는 악마예요. 만드는 거마다 마음을... 으흑.

웽스북스 2009-09-26 10:48   좋아요 0 | URL
또치님. 네덜란드는 어떤가요오오오오~
저는 이번주는 집에가서 하나씩 다운받아서 봤어요.
흐흐. 김병욱은 악마라기보다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게 아닐까요 ㅋㅋ

다락방 2009-09-21 0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거 집에 일찍 들어가는 날이거나 재방송으로 해줄때 몇번 봤는데요, 저는 최다니엘(이름은 지금 웬디양님의 페이퍼 보고 처음 알았음)완전 흥미진진한 캐릭터에요. 간지 작렬에. 흐흣. 그리고 저는 오현경 아들도 완전 쏙 맘에 들어요. 엄마한테 불쌍한 사람을 함부러 대하지 말라고 버럭버럭할때마다 좋구요, 과외선생한테 막 하는 것도 쏙 맘에 들어요. ㅋㅋ


웽스북스 2009-09-26 10:49   좋아요 0 | URL
이번주는 최다니엘이 좀 시시했어요.
오현경 아들은 처음에는 2%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보다보니 괜찮고.

그나저나 다락방님 스타일이 명확하군요 ㅋㅋ

치니 2009-09-21 1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애는, 소름 끼칠 정도에요. 정말 큰 배우가 되겠지 싶어서 므흣하기도 하고.

으흐흐흐흐, 오늘도 7시40분 본방사수의 기대로 행복합니다. 비록 비 오는 월요일이지만.

웽스북스 2009-09-26 10:50   좋아요 0 | URL
우후훗. 저는 본방사수는 못하지만, 방송일 사수?
이번주는 그날그날 다운받아서 봤지요. ㅋㅋ

비오는 월요일은 어찌 보내셨나요. 아. ㅅㅊㄷ...ㅠㅠ

선익에미 2009-09-21 14: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당분간 보는것 포기. 신애랑 세경이가 너무 불쌍하게 나와서. ㅠ.ㅠ
요즘 애들이 불쌍하게 나오는 설정은 어쩐지 아동학대 같아서
슬럼독미려네어도 보다가 포기했다는...

웽스북스 2009-09-26 10:51   좋아요 0 | URL
아. 역시 선익에미의 심정. 알겠는데요.
초반에는 진짜 좀 심하게 불쌍했죠 ㅜㅜ 지금도,
근데 전 오히려 해리가 더 불쌍하더라고요.

지난주에는 애 성격이 저래서 어떻게 사나, 했는데
아니나다를까 이번주에 보니 외로운 아이더라고요.

개인주의 2009-09-25 2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붕뚫고는 안보지만
신애 얼굴이 어디선가 보이면 좋아요..
봄이..
재방 안하나요..;;

웽스북스 2009-09-26 10:51   좋아요 0 | URL
아...봄이! 스누피님도 좋아하셨군요
지붕뚫고 보세요 사랑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