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월급이 나왔는데, 급여 명세서를 받기 전에 먼저 입금액을 확인해보고 깜짝 놀랐다. 이번 달 PS가 나오는 달이긴 한데 아니, PS가 이렇게나 많이? 흠. 사장님. 제가 그동안 너무 많이 놀아서 죄송했어요, 라고 혼자 급 반성 모드 돌입하며 반짝 애사심이 발동한다. 그리고 급여 명세서를 확인해 보니 PS는 그렇게 많지 않았다. 소득공제가 생각보다 많이 된 것. 동생 등록금 영수증을 내쪽으로 돌리고, 그만큼을 동생에게 용돈으로 돌려주기로 한 것이어서 절반 정도는 또 금세 나갈 테지만, 그래도 신나는 건 신나는 거다. 좋은 누나 놀이도 할 수 있고 말이지. 흐흐. 애사심은 갑자기 애국심으로 돌변하지만 어쩐지 애국심은 나와 어울리는 것 같지 않아 잠시 망설인다. 그치만 인간이 참 간사하지. 그렇다고 또 애사심이 급 하락할 건 뭐람. 흐흐. 생각해보니까 다 내가 낸 거 돌려받은 거잖아.

* 사장님께 죄송한 건 죄송한거고, 애사심 급 증가는 급 증가고, 놀러가는 건 놀러가는 거다. 어제까지만 해도 급 귀찮았으나 하루 앞으로 다가오니 이제 계획은 짜야겠고, 춥고, 귀찮고, 아흥. R은 우리가 저녁에 밖에서 바베큐 그릴에 고기를 구워먹기로 했다고 말했다는데 나는 기억도 나지 않고, 추워 죽겠는데 고기는 무슨 고기냐며 Y에게 얼른 R을 회유하라고, 영하 9도라고 설득하라고 시켰다. 그러자 Y에게, 그럼 안에서 구워먹쟤,라는 답이 들려왔고 우리는 그냥 R은 앉아있으라고 하고 우리가 요리를 다 준비하겠다고 말하자고 했다. 그리고 이걸로 그냥 요리대회를 대체하자고 했다. ㅋㅋㅋ 어디 갈 때마다 부산스럽게 고기 굽고 상추 씻고 하는 거 너무 싫어서 스테이크를 굽자고 했는데 내가 구울 줄 알 리가 없다. 혼자 네이버를 막 뒤지다 보니 이래저래 있는 레시피들을 본다. 야망은 점점 작아지고, 흐흐. 가장 심플한 스테이크 요리를 찾아 그녀석으로 낙점을 보다가 그마저도 귀찮아져 그냥 포장된 폭립을 사기로 했다. 아 이 게으른 아가씨들. 흐흐흐. 그래도 먹을 걸 찾다 보니 좀 놀러가는 기분이 난다. 나는 내일 카프레제 샐러드를 만들어주기로 했는데, 역시 만들어봤을 리 없다. 또 가장 심플한 레시피를 찾아서 재료 등등을 다 적어놨다. 그치만 내일 나의 야심작 카프레제 샐러드는 또 뭘로 변할지 모르지. 그냥 마요네즈 뿌려먹어!!!! 라고 할지도 ㅎㅎ

* 정작 휴가를 내긴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10분 정도 늦을지도 모르는 것 때문에 휴가를 낸 건 좀 오버스럽지 싶다. 그래도 금요일이고, 불안해 불안해. 문제는 다들 회사를 다니니 평일 낮시간에 같이 놀 사람이 없다는 건데, 유학간다고 회사를 이미 그만둔 R을 불러서 같이 영화를 보려고 했으나 우리의 R양, 불어 스터디 모임이 있어서 5시는 돼야 올 수 있단다. 아흑, 내가 누구 때문에 휴가를 냈는데. 그래서 뭐 대략 혼자 보낼 5시간 정도의 자유시간에 대한 플랜을 짜놓은 상태. 인사동 필름 포럼에서 하는 영화를 보고 커피가 맛있는 레아에서 책이나 보며 뒹굴거리다가 가야지. ㅋㅋㅋ 영화는 이래저래 검색하다가 발견했는데 꽤 재밌을 것 같다. 하지만 내일 갑자기 일이 떨어지면 어쩌지? (그 때 거기 있었습니까.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3486)

* 실은 알라딘에 계속 항의메일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어젠 점심 먹는 걸 포기하고 점심시간에 써서 보냈다. 좀 까칠하다 싶으면서도, 아니다 싶으면서 이해도 안되는 일은 그냥 잘 안넘어가는 성격인지라. 네이버 책쿠폰에는 적립금을 지급해주지 않겠다고 방침이 바뀐 것에 대한 얘기. 비현금성 구매수단인 네이버 책쿠폰에 적립금을 지급해주다 보니 회계관리상 실매출액을 잡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겨 책쿠폰에는 적립금을 줄 수 없다는 게 알라딘 측의 요지이고, 회계관리상 실매출액 잡는 부분에서 생긴 문제는 내부적으로 해결할 문제이지, 소비자들에게 기존에 주던 혜택을 감소하는 데서 해결점을 찾을 게 아니라는 것이 나의 요지이다. 차라리 책쿠폰은 이미 할인된 금액으로 네이버에 주고 있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추가 적립금을 주기가 어렵다는 이유였다면 납득이 갔겠지만(실제로 그런지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해보지 않았다. 실은 네이버 책서비스팀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서 확인해보려다가 참았다매? -_-) 내부 회계상의 분류하고 계산하는 것에 관한 문제라면 회계적/시스템적 해법을 분명 찾을 수 있을텐데 말이다. Y사의 경우는 책쿠폰을 예스상품권으로 따로 분류해 놓아 환전시 현금성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게끔 했고, 현금성 수단이기에 적립금도 당연히 지급된다. 암튼 내가 어디든 한군데에 지나치게 충성하는 편인데 Y사로 복귀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려중이다. 도서법 바뀌고서 다들 혜택을 늘리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데 현재까지 지켜본 알라딘은 거꾸로 가고 있는 느낌이랄까. 화장품 쿠폰도 없애고 말이지. 나 알라딘 진짜 사랑했는데, 주변 사람들도 나 때문에 알라딘으로 막 바꾸고 있는데. 사실 어디건, 실망하는 건 참 작은 일이고, 한순간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나 하나 빠져나가는 게 적립금을 주지 않는 것보다 더 작은 손해일 수는 있겠지마


댓글(2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ephistopheles 2008-01-24 2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꽃등심은 내가 아니라 웬디양님이 사셔야겠군요..호호호
2.스테이크 고기는 그냥 적당히 구워서 사정없이 깍둑썰기로 잘라준 후 a1소스 좀 뿌려주면 찹스테이크로 먹을만 해요..^^
3.갑자기 민족알라딘..! 대동 단결..!이 떠오르네요.. 머리띠 둘러야 하나요??

웽스북스 2008-01-25 00:14   좋아요 0 | URL
1. 이쁜 꽃돼지로 만든 꽃삼겹은 어떠세요? ㅎㅎ
2. 오우 메피님 요리도 하시고~
3. 크크 일단 내일 회신 오는 거 보구요 ^_^

전호인 2008-01-24 2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생가하지 않았던 돈이 들어왔을 때는 은근히 기분이 좋아짐은 모두가 다 같은 마음인 가 봅니다. 반대로 10원이라도 적게 나오는 날에는 사람돌아버리게도 하지요. 암튼 기분좋은 일이 생기셨다니 축하할 일입니다. 추카추카 ^*^

웽스북스 2008-01-25 00:14   좋아요 0 | URL
네, 난 돈에서 자유하고 싶어, 한푼 한푼에 연연하지 않아,라고 말해도 정작 한푼 한푼에 울고 웃는 참 구질구질한 아가씨에요 제가 ㅋㅋ

마노아 2008-01-25 0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134.000원 반납했어요. 속이 쓰렸답니다. 알라딘의 회신 답변이 저도 궁금해요.

웽스북스 2008-01-25 10:35   좋아요 0 | URL
헉 134,000원이나요? 왜요? (진짜 궁금해요~)

마노아 2008-01-25 11:32   좋아요 0 | URL
저도 모르겠어요. 근데 제 앞에 옆에 앉은 샘은 무려 세금만 200만원 나왔답니다. 제 옆에 분은 80만원 나오고요. 그래서 저는 불평도 못했어요..;;;;;

BRINY 2008-01-25 15:11   좋아요 0 | URL
마노아님, 원래 학교 행정실이 달마다 떼는 세금을 적게 떼요. 저희 학교도 그래요. 연말정산하고 돌려주느니 평소에 세금 적게 떼자는건데, 세금공제대상이 없는 사람들은 많이 반납하게 되는거죠.

웽스북스 2008-01-26 21:47   좋아요 0 | URL
저도 그런 얘기 듣긴 했는데 좀 궁금하긴 하네요- 임의로 적게 내고 많이 내고 할 수 있는 건지 ;;; ㅋㅋ 이쪽에 워낙 문외한이어서요 ^_^

알라딘측 답변은 자꾸만 서로 다른 얘기를 하고 있는 듯해서 일단 네이버 쪽에 문의 메일을 다시 보냈답니다. 혹시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가. 네이버에서는 상품권을 선물하는 것처럼 우리에게 주는데, 실은 알라딘이 그 금액을 다 부담하고 있는건가 싶어서요 ;;

순오기 2008-01-25 2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는 기타소득으로 분류, 신고하기 때문에 일년간 낸 세금 하나도 돌려받지 못해요. 얼마나 배 아픈데...내가 내는 세금이 엉망으로 쓰이는 걸 보면 참을 수없는 분노가 하늘을 찔러요!!! 수년간 인터파땡에서만 거래하다 알라딘으로 복귀한 뒤엔 한눈도 안 팔아서 몰라요. 결과 크게 알려주세요~~~~

웽스북스 2008-01-25 10:37   좋아요 0 | URL
아이쿠 아까워요 아까워요 ㅠ_ㅠ
저희 회사는 세금을 일단 낼 건 다 내고 보는 편이라서
다른 회사들보다 많이 낸다고 하더라고요

비로그인 2008-01-25 0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쿠폰에 적립금 안 쌓이는건 이제껏 주욱 그랬는줄 알았는데 아니었나요?
제가 너무 무심하군요.

웽스북스 2008-01-26 21:20   좋아요 0 | URL
네 그건 쿠폰이라기보다는 네이버에서 지급하는 상품권이나 마찬가지인 것이어서요, 다른 도서/문화 상품권들과 마찬가지로 적립금이 지급됐었어요 ^^

네꼬 2008-01-25 09: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똑똑한 웬디양님. 어쩜 참 이러실까.

그나저나 저 이 계절에 밖에서 고기 구워 먹어 봤는데 그거 할 만해요. 저도 추워서 어떻게 그러나 했는데 맛있으니까 그냥 넘어가지더라구요. 또 추운데 밖에서 고기 먹으면서 쏘주 마시면 잘 취하지도 않고 좋아요. 따뜻한 방으로 들어오면 말짱한 기분으로 2차를 시작할 수 있다구요. 제 말을 믿으셔도 좋아요. (은박지에 고구마 싸서 같이 굽는 것 강추!) ------ (쓰다 보니 저 입에 침 고였어요. 나 동물인 거?)

웽스북스 2008-01-26 21:21   좋아요 0 | URL
아 그러셨군요 ^_^ 생각해보니 저도 예전에 그렇게 먹었었는데 이젠 자꾸만 귀찮아지고, 몸을 사리게 되고 그래요 ;; 흐흐 그래도 맛있게 잘 먹고 잘 놀다왔지요 ^_^

보석 2008-01-25 09: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Y사에 충성하다 한순간 삐뚤어져서 알라딘에서 놀고 있는데... 정말 아무리 편애하던 곳이라도 마음 떠나는 것은 한순간, 아주 작은 일로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회사 입장에서 개인은 별것 아니라도 이런 게 쌓이고 쌓이면 어느 순간 공든 탑도 무너질 텐데 말이죠. 신경 좀 써주면 좋겠네요.

웽스북스 2008-01-26 21:15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계속 고민중이네요- Y사 떠날 때는 특별히 애정도 미움도 없이 그냥 바꿔본 거지만, 그래도 알라딘은 좋은 기억이 많은 곳인데 말이죠

깐따삐야 2008-01-25 1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웬디양님은 정말 야무지군요! 나는 그냥 한 곳에 자리 틀면 당최 움직이길 싫어해서리...ㅠㅠ

Mephistopheles 2008-01-25 17:56   좋아요 0 | URL
소심해서 그래요.=3=3=3=3=3

웽스북스 2008-01-26 21:13   좋아요 0 | URL
아 안그래요 깐따삐야님, 그냥 사람이 민감한 부분들이 조금씩 다르구나, 라고 또 하이드님 댓글 보면서 생각했어요 ㅎㅎ

전 포장이 엉망으로 오거나 배송이 늦는 부분들은 그냥 그럴 수도 있겠구나, 라고 하는데 정책적으로 서비스를 축소시키는 방향을 지향하면서 너무나 안줘서 마땅한 걸 지금까지 준 거고 이제 안주는 거다, 라고 얘기하는 게 기분이 나쁜 것 같아요- 적립금 한두푼이야 뭐,안받는다 손 치더라도요.

하이드 2008-01-25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현금성 구매수단이 실매출액으로 잡히면, 가장 간단하게 생각해서, 세금이 더 나가지요. 기업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시정되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쿠폰/서비스 부분은 언제든 변하거나 없어질 수 있는 말그대로 '혜택'이지, 알라딘의 의무라거나, 소비자의 권리라거나 한건 아니지 않나요?

Mephistopheles 2008-01-25 21:54   좋아요 0 | URL
살아계셨군요..일단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웽스북스 2008-01-26 21:08   좋아요 0 | URL
그건 조금 달라요 하이드님
제가 말하는 건 실매출액으로 잡아달라는 게 아니라 실매출액으로 잡지 않으면서도 적립금을 계속 지급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게 아닌데, 그런 부분의 내부 시스템적 해법을 찾기보다는 그냥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는 부분으로 해법을 찾았다는 게 기분이 나빴다는 거지요. 그리고 그 쿠폰은 알라딘에서 주는 혜택이 아니라 네이버에서 이용자들에게 일정 대가로 지급한 일종의 도서상품권 같은 걸로 알라딘, 리브로, 예스 3개 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구요. 네이버가 알라딘에 그 부분에 대한 돈을 지급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예스같은 경우에는 상품권 판매금액으로 따로 들어가 현금성 구매액으로 인정해주고 있고요. 그냥 남은 상품권 예스 가서 쓰면 되는데 이미 변환해놓은 금액이 좀 되는데 갑작스레 이런 얘기를 들으니 참 당황스럽더라고요- 뭐 알라딘에서 화장품 쿠폰을 주던 걸 주지 않는다,라고 얘기하는 건 당황스럽긴 해도 자체적인 규정이니까 그렇다 치지만, 네이버 상품권은 어떤 이유에서 상품권이 아닌, 자신들이 지급하던 서비스로 이해가 되고 있는지, 제가 다시 받은 답변에서도 역시나 명확한 설명을 해주지 않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