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행하며 영어한다 - 기초 필수 회화패턴 100
강다흔 지음 / 키출판사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중등 교육을 제대로 받았으며, 나름 영어의 끈을 놓은 적이 없는데 왜 나는 제대로 된 문장 하나 능숙하게 말하지 못하는가?

강다흔의 [나는 여행하며 여행한다]를 읽으며, 그 안에서 구현되는 회화들이 중학교에서 배웠던 것임을 깨닫는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하지만 내가 문장을 단번에 영어로 즉각적으로 뱉을 수 있는 것은 몇 개 되지 않았다. can't를 don't로 하거나, didn't를 don't로 하거나 등등 사소한 것에서부터 전혀 문장을 만들지 못하는 것들도 있었다. 물론 답을 보고 나선 부끄러움에 책장을 재빨리 넘겼지만 말이다.


이 책의 부제에 '기초 필수 회화패턴100'이라고 나와 있는데 사실 이 책을 읽는 가장 큰 재미는 회화패턴 100개를 알려주기 위해 경험글을 dialog로 구성한 왼쪽 페이지들이다. 해외 여행이나 연수 등에서 필요한 꿀팁을 알려주기도 하여 정보 획득에도 도움이 되지만 왠지 작가는 영어는 뒷전이고 자기의 이야기가 쓰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매개로 영어가 선택된 것은 아니었을까?​


어쨌든 이 책을 읽으며 패턴의 중요성을 새삼 알게 되었고, 꼭 기억해야 할 문장을 나름 추출해 보았다.


Do you want some pasta?

- 영어는 do you want만 알아도 왠간한건 다 제안할 수 있을 것 같다.


Enjoy - '맛있게 먹어'부터 '재밌게 놀아'까지 다 되는 이 말은 만능해결동사!

 

Do you recommend anything special? 특별히 추천하는 거 있어?

- 내가 전혀 답을 못한 문장! 기억해 둬야지!


Let's keep in touch. 계속 연락하고 지내자.

- 이것 역시...


I have never been there before. 나 한번도 안 가 봤어.

- 이거 학교 다닐 때 엄청 했는데 쓰려고 하면 잘 안나온다.....


That's my take. 내가 알기로는 그래

- 생전 첨 보는 문장....


Could you please take a photo of me with BigBen? 빅벤이 나오게 내 사진 좀 찍어줄래?

- 이건 굉장히 유용할 듯.


Has anybody seen my bag? 내 가방 본 사람 있어?

- 이것 역시....


Can I have an audio guide, please? 오디오 가이드 주세요!

- 이것도 말이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