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천의 문학 살롱
이환천 글.그림 / 넥서스BOOKS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sns시인으로 불리는 대표적인 이가 이환천과 하상욱이다. 그런데 이 두 사람의 책은 컨셉이 확연히 다르다. 이환천의 책은 표지에 쓰인 바와 같이 '시가 아닐 수 있음'을 가정해 두었다. 그래서 나는 '그래, 시는 아니지.'라면서 그의 글에 부담없이 퐁당 빠질 수 있었다. 하상욱의 시는 책을 읽어본 적은 없지만 아주 많이 떠돌아다니므로 글은 많이 접했는데 표지를 보면 자신의 글을 '시가 확실함'으로 컨셉을 잡은 것 같다. 그래서 읽다 보면 '이게 시?' 이런 마음이 든다.  '시 읽는 밤'인데 '시'가 없지 않나?? 솔직히 읽어본 글들만 보자면 그다지 시적이지도 강렬하지도 않은 어중간한 느낌이다. 강렬하기는 이환천의글이 단연 갑이다. 그러니 부디 감수성있고 재미있고 의미있는 sns글을 시라고 부르지 말고, '감수성있고 재미있고 의미있는 sns글'이라고 부르길 바라 본다. (갑자기 홍길동전이 생각나잖아....sns글을 sns글이라 부르지 못하고....)

 

시는 아니지만 이 책의 글들은 익히 내가 읽고 배꼽 좀 잡은 내용이 많다. 특히 아직 물활론적 사고를 벗어나지 못한 나로서는 '커피 믹스'라는 글을 좋아하는데 다시 읽어도 좋더라~

 

주제도 일상, 직장, 연애 등 전천후에도 촌철살인 유머최강의 글들이 그득하다. 기분을 좋게 만드는 책이지만 욕설이 좀 있다는 것은 호불호가 갈릴 터이다. 나의 경우는 아마 그 때문에 구매는 하지 않고 이런 코드가 잘 어울리는 사람에게 선물은 하고 싶어지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5-10-20 13: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완전 빵 터짐...ㅎㅎㅎ
믹스 암 쏘..뤼!
더구나 난 늬들을 모카랑 라이트를 섞어서
먹기까지...해...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