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구매는 마무리 지었으므로, 4월을 기다리는 중이다. 난 그 정도는 참을 줄 아는 여자이므로.

 

1. 토니 모리슨 [빌러비드]

- 이 책은 [16인의 반란자들]이라는 책을 통해 알게 되었고 읽고 싶었던 작품이다. 한글로 제목을 읽어서 그것이 Beloved라고는 굳이 생각안했는데 생각해보니 우리에겐 낯선 발음 표기이다. 원래 발음과는 유사하다고 하니, 그리고 이전 번역본들도 다 제목이 [빌러비드]니 그런 것으로. 애초에 나는 [빌러비드]로 먼저 알았으니 헷갈릴 것도 없다.

사기 전에 토니 모리슨의 작품을 읽어보고자 도서관에 들른 김에 [러브]를 빌려왔다. 읽어보고 판단하겠다. 지인들은 격한 추천 중이시다!!!

 

 

 

 

 

 

 

 

 

 

 

 

 

 

2. 장 자끄 상페와 장 자끄 상페

- [돌아온 꼬마 니콜라] 합본호와 [상뻬의 어린 시절]

두 작품 모두 아주 침이 꼴딱꼴딱 넘어간다. [꼬마 니콜라]의 경우 구간이 모두 있어서 굳이 합본호를 사지 않았는데 [돌아온 꼬마 니콜라]는 집에 없어 합본호로 갖고 싶다. 르네 고시니와의 작업이 아니라도 상페의 큰 그림책들은 정말 매력적이다. 선 채로 도서관에서 그 책들을 다 읽던 날들의 감동을 아직도 기억한다. [상뻬의 어린 시절] 역시 미메시스에서 출간되었고 상페 노트를 준다고 하니 침이 고인다!!!

 

 

 

 

 

 

 

 

 

 

 

 

 

 

 

3.  요즘은 애거서 크리스티 홀릭 중

 - 애거서 크리스티 소설을 꾸준히 읽고 조금씩 사모으는 중이다. 오죽하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인물 중의 '아가사'가 그 '아가사'인줄 알고 극장에 갔다는 ㅠㅠ 이 정도로 홀릭 중인데 요사이 나온 책 중에 [애거서 크리스트 자서전]이 나와 이 맘을 콩다콩 콩다콩 하게 만들고 있다. 동시에 DVD도 탐이 난다....꿀꺽! 그래도 3월은 이제 그만.

 

 

 

 

 

 

 

 

 

 

 

 

 

말이 나온 김에,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추천한다. 하다못해 한때 섹시했던, 지금도 여전히 섹시한 많은 남자배우들만 만난다해도 충분하다. 침은 닦겠다. 에드워드 노튼은 늙지도 않는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14-03-29 14: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고 싶은 게 많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행복한 시간을 남겨 두고 사는 것이니까요.
그러므로 우리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토니 모리슨의 <재즈>를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딱히 제 맘을 끌지 못해
그의 작품은 더 이상 사 보지 않았어요. 다른 책은 어떨지?...

꼬마 니콜라, 다섯 권의 시리즈가 있던데, 제 조카 초등생의 선물로 찜합니다.
어린이날에 책 사 주기로 했거든요. 님 덕분에 검색해 찾았어요. ^^

그렇게혜윰 2014-03-29 14:55   좋아요 0 | URL
그 다섯권이 합쳐져 선물하기 좋게 나왔었는데 어린이에겐 압박이 되려나요? 내용은 진짜 ㅋㄷㅋㄷ이고 어른이 되면 분명 선물해준 이모?고모?를 떠올리게 할 텐데요^^

책은 정말 취향이 중요해서 다 좋다고해도 난 아닌게 당연할수있더라구요. 읽어보고 결정해야겠죠?

문득 책을 너무 경건하게 바라보는 시각이 우리가 책을 사고싶은마음을 막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읽고 별로면 남주거나 버리면되는거라고, 그 와중에 내 맘을 흔드는 책 한권만 만나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라 거리낌없이 탐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