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조카 입학할 때 그냥 내 취향대로 책선물로 대신한 것이 맘에 걸려 이번엔 원하는대로 해주겠다고 했더니 동생이 책선물을 해달라고 했다. 최대한 재밌고 좋은 이야기로! 세 자녀인 동생네도 여느 집 못지 않게 책이 많지만 전집이 90% 이상인지라 아무래도 단행본으로 받는 책은 낯설면서도 설레고 좋은 모양이었다. 그래서 근 한달을 골라서 그리고 나쁜 기억력을 학대하며 재작년에 산 책과 중복 안되게 골라보았다.

 

 

 

 

 

 

 

 

 

 

 

 

 

 

 

 

 

 

 

 

 

 

 

 

 

 

 

 

 

 

 

 

이 책들은 입학선물의 고전 즈음 되지 않을까 싶다. 내 기억에 [노란 양동이]의 글밥이 많았던 터라 아직 책읽기에 서툰 조카에겐 살짝 버거울 수도 있겠지만 형이 있으니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었고 남들과 다른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고 싶었다.

 

 

입학의 설레임과 두려움을 동시에 가질 조카를 위해 학교 생활에 대한 책을 몇 권 골라봤다. 새로 나온 책부터 내가 재밌게 읽은 책, 리뷰에게 재밌다고 소개한 책들을 골라봤다. 재밌게 읽었으면 좋겠다. 왠지 내 동생(조카의 에미)가 더 재밌게 읽을 것 같다.

 

 

 

 

 

 

 

 

 

 

 

 

 

 

 

 

 

 

 

 

 

 

 

[우리 선생님을 돌려주세요]를 포함하여 신간책도 골라보았다.  신간 평가단을 하면서 좋았던 두 권인데 글밥이 적어 자칫 유치할 수도 있겠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을 [슈퍼 거북]과 글이 없는데도 묵직한 [빅 피쉬]. 엄마와 함께 읽으면 좋겠구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4-02-22 06: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선물 받는 조카가
즐거운 마음으로 웃으면서
책에 깃드는 고운 이야기를
듬뿍 받아먹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렇게혜윰 2014-02-22 18:55   좋아요 0 | URL
부디 그 마음이었으면 좋겠어요^^
마음 같으면 더 많이 사주고 싶지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