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띠에 관해 물으면 정식 설명으로 해 주는데 결론은 자기는 쥐띠 안하고 토끼띠 할거랍니다. 막무가내로요ㅠㅠ 토끼가 더 귀엽다고 쥐띠 안하겠답니다. 아기들의 필독서 [열두띠 동물 까꿍 놀이]를 안 읽혀서 그런가요?^^::

 

 어쨌든 쥐에 관한 친밀감은 나중에 쥐의 해에 해보도록 하고 일단은 말에 대한 친밀감부터 키워보자 아들아! 올해는 말의 해고, 우리집의 중심은 네가 아니고 나니까 말이다 ㅎㅎ 네, 제가 말띠입니다 ㅎㅎ  말에 관한 책이 집에 어떤 것이 있나 찾아보니 의외로 없던데 마침 있는 두 권이 있네요. 

 

 

[말의 알을 찾아]는 방글라데시 그림책인데 이국적이면서도 밝은 느낌이 묘하게 호감이 가는 그림책입니다. 아들이 갖고 싶어하는 말을 얻기 위해 있지도 않는 '말의 알'을 찾는 아버지의 모험담(?)이 따뜻하면서도 웃겨요. 개인적으로는 후원을 하는 아이가 방글라데시 아이라 더 친근감이 느껴지는 책이기도 합니다.

 

[롤랑]은 글밥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아들이 집중하면서 읽더니 한동안 '쨍!'하고 외쳐대곤 했습니다. '쨍!'이라고 말하면 그림도 벽지도 다 살아나니까 그것을 느껴보고 싶었나봅니다. 책이 실제에서는 하지 못하는 것을 대리 경험해줄 때 아이는 펄떡펄떡 신이 나는 것 같아요. 솔직히 저도 '쨍!'하고 외쳐보고 싶네요. TV에서 김우빈 보고 '쨍!'하면 제게 달려와 줄까요??? 씁쓸하네요 ㅠㅠㅋ. 아무래도 전 동심이 없어서 안될 것 같아요 ㅠㅠ 동심있는 아들에게나 얼른 한 번 더 읽어줘야겠어요^^

 

 

모두들 말의 해에

말하는대로 다 이루어지고

말보다는 맘이 앞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