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몰입하고 긴장하며 책을 읽었다면 이번 주엔 자연스럽게 책을 읽었다. 통독한 책들도 있고, 여전히 몰입하며 읽고 있는 책도 있지만 천천히 읽으려고 노력하니 긴장은 되지 않았다. 나를 위한 책 읽기가 나를 힘들게 하면 안될테니 앞으로도 이런 느낌으로 읽고자 한다.

 

1. 마이볼

 요샌 도서관에 가면 어린이실에 가서 혼자 동화책들을 읽고 오곤 한다. 읽다보니 재미도 있고,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읽어 두어 나중에 아이들에게 읽어주거나 추천해주면 좋을 것 같다.

 <마이볼>은 그림책인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은 아닌 듯 하다. 어른이 된 후에 그제서야 알게되는 아버지의 자리를 아들이 회상하듯 이야기하고 그림도 약간 정적이다. 아버지가 된 아들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 알라딘가 11,520원

 

 

2. 감기의 과학

 

 바야흐로 감기의 계절이다. 아이가 감기에 걸릴 때마다 병원에 데려가라는 엄마와 스스로 이겨낼 수 있다고 말하는 나 사이에 실랑이가 벌어진다. 결국은 내 자식이므로 내 스타일로 키운다지만 확신이 없어 이 책을 읽어보았다.

 아마 이 책을 읽을 때의 마음은 내 생각을 확인받기 위해서였고 그것을 확인하였지만 그 외에 감기라는 것이 그렇게 벗어나려고 해도 벗어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감기를 안걸리기 위해 사람을 가리면 관계 불능이 될 것 같으니 차라리 감기랑 잘 살아보는 게 낫겠다싶다. 개인적으로는 부록이 참 좋았다.

 

- 알라딘가 15,300원

 

 

 

3. 2만원으로 메이크업을 쇼핑하라

 

  저렴이 화장품의 모든 것이라고 부르고 싶다. 메포 파데를 52,000원에 구입해 오면서 물론 기대도 되고 잘 샀다 싶었지만 사실 내가 기초 화장품은 좋은 것을 쓰는 편은 아니다. 피부가 까다로운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나이가 있는데 아무거나 써도 되나 싶은 마음도 들어서 한 번 읽어보았는데 다이어리 빼곡히 메모를 어찌나 해 두었던지.

  그런데 화장품은 새 제품이 아주 빠르게 순환되므로 이 책도 부지런히 업데이트 되어야 겠다 싶다. 지금은 딱 좋은 시기이다.

 

- 알라딘가 13,200원

 

 

 

4. 내 인생을 변화시킨 결정적인 한 순간

 

 곧 리뷰를 쓸 책이지만 어제 다 읽어 아직 리뷰를 쓰기 전이므로 잠깐 소개를 해 본다. KBS에서 <강연 100도>를 방영한 적이 있다고 한다. 사실 방영 당시에는 잘 몰랐다. TV가 엄마 방에만 있는 탓에 유명한 방송 아니면 잘 모른다 ㅠㅠ

  그 방송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놓은 용기있는 분들의 경험담이다. 물론 이런 이야기가 참 많다는 것도 안다. 그런데 또 그런 이야기가 읽을 때마다 힘이 되기도 한다. 몇몇 분들의 방송은 한 번 찾아서 보고 싶어서 표시해 두었다.

 

- 알라딘가 10,800원

 

 

 

5. 여울물 소리

 

 꽤 오랜 시간에 걸쳐 읽었다. 재미가 없었던 것도 아닌데 아마 나랑 운이 좀 안맞은 모양이다. 그러다보니 완전히 몰입을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개인적으로는 황석영 작가님의 다른 작품보다 가독성은 좀 떨어졌는데 의미라고 할까 가치라고 할까 하는 측면에서는 좀더 우위에 있다고 느껴졌다.

 최근에 서울대 인문학 강좌에서 정병설교수의 천주교 박해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서인지 동학의 박해에 대해서 내 이해가 좀더 깊게 이루어진 탓도 있고, 작가가 공들여 동학의 속을 알려준 것도 그런 생각을 갖게 했다.

창비 봄호에 황석영 작가의 인터뷰 기사가 꽤 길게 실렸다. 그 기사를 읽고 책을 읽어보면 더 좋을 듯 싶다. 그 기사를 읽다보니 이해가 더 깊이 되었기 때문이다.

- 알라딘가 13,500

 

                                           

 

덜읽는다 덜읽는다 해도 다섯 권을 읽은 한 주구나. 수에 너무 부담갖지 말고 즐겁게 읽기를 스스로에게 속삭여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