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shine will blow my mind

아니, 돗자리는 제가 준비 해드릴까요??^^;;


농담이고요,,,어제 시험 보고 정말 망했다고 생각했어요. 최고 점수가 74점이지만, 교수님이 제 에세이 점수에 만점을 주셨을 경우만 최고 점수를 넘어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아무래도 답변을 제대로 쓰지 않은 제 에세이가 만점을 받을리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속은 쓰려도 포기하고 받아드렸는데,,, 새벽에 교수님이 채점을 하시고 (잠도 안 주무시는지;;;) 제게 이메일까지 보내셔서 제가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에세이도 만점을 주셨더라구요. 하하하 어찌 이런 일이... 저도 늦게 영어를 배우게 되었고 영어 공부도 제대로 한 적이 없답니다. 그래서 영어로 쓰는 것이 가장 힘들어서 시험은 객관식 시험을 가장 선호해왔어요. 학부 때는 주관식 시험 보는 수업은 가급적이면 피하며 학교 생활을 했는데, 간호대는 수업이 정해져 있으니 피할 수가 없더라구요. 또 간호대가 왜 뭐 때문에 도대체 쓰는 일이 많은지 이제는 알지만 학교 다닐 때는 잘 몰랐어서 고생 많이 했었습니다,, 뒤늦게 고백하지만... 아! 그리고 남편요? 남편은 제 영어에 도움 1도 안 됩니다. 왜냐하면 남편은 한국말을 사용하고 싶어해서 우리 부분 서로에게 영어 안 사용해요.^^;;;


어쨌든 오거서님의 예지능력 대로 저는 겨우 낙제 점수를 면했고, 이 전에 수업 숙제는 만점을 받아왔기 때문에 처참한 미드텀 성적과 지난 숙제 점수를 합치니 지금까지 성적은 좋아요. 더구나 앞으로 숙제가 3개는 더 남아서 다시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것 같고요. 얼마나 다행인지,,,어제 오늘,,, 지옥과 천국은 아니지만, 어쨌든 업 앤 다운 한 것은 맞습니다. 어제는 정말 자포자기,,,자기 학대 심하게 했거든요. "너 같은 사람이 무슨 공부를 한다고.."부터 시작해서...ㅎㅎㅎㅎㅎㅎㅎ


그런데 오늘 새벽에 교수님의 이메일을 받고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어요. 포기하지 말고 계속 열심히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해보는 거야, 까짓 것!" 뭐 이런...ㅎㅎㅎ


살인적으로 잔인한 문제를 내신 분이시지만, 이렇게 다정다정하십니다. 그런데 확신하지만, 시험 채점 하시고 이런 이메일을 보내신 학생은 아마도 제가 유일할 거에요. 공부를 잘 하지는 않아도, 열심히 하면 이렇게 알아주는 것 같아요. 아마 교수님도 제가 늙어서 아주 열심히 하는 학생이라는 것을 아시니까 제 열정이 사라지지 않도록 격려 하시려고 저렇게 채점을 마치자마자 이메일을 보내주신 것 같아요. 이러니 제가 더 열심히 하지 않을 수가 없기도 하고.... 그런데 파이널은 "온리" 에세이 시험이라시니 걱정이 태산이긴 하지만, 하나하나 준비를 더 열심히(ㅠㅠ) 해야겠지요.


어제 시험을 못 본 줄 알고, 자포자기 하는 마음으로 영화를 봤어요. 넷플릭스로. 하나는 제이크 질렌할이 주연한 영화 <조디악>을 봤어요. 무서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실화라고 해서,,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정말 무서운 부분이 나오거든요. 제이크 질렌할이 연기를 너무 오싹하게 해서 더 무서웠어요. 암튼, 나중에 실제로 쓰여진 <조디악>이라는 책을 읽어보고 싶어요.
















그리고 <RBG> 다큐를 봤어요. 아!!! 이 다큐를 제가 보길 얼마나 잘 했는지,,, RB 긴스버그에 대해 잘 알 수 있었어요. 이 다큐멘타리 작업에 참여한 사람은 거의 모두가 여성이었답니다!! 이렇게 훌륭한 다큐를 여성들이 힘을 모아 참여했다는 사실도 시사하는 바가 아주 크다고 생각해요. 이 다큐를 보는 동안 에너지 전류가 제 몸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긴스버그는 오페라를 볼 때 에너지 전류가 자신의 몸을 관통하는 짜릿한 느낌을 받는다고 하셨는데 저는 그녀의 삶을 보면서 그랬습니다. 어쨌든 이 다큐에 대한 건 앞으로도 자주자주 제 글에 올라올 것 같아요. 그리고 페미니스트라는 제게는 정리안 된 개념을 그녀의 다큐를 보면서 정리/확신 할 수 있었어요. 이 이야기도 나중에...

일단 보부아르의 전기를 읽고, 긴스버그의 책, 그리고 새로나온 메르켈의 책을 읽는 목표를 세우고 다시 열공.















댓글(28)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1-10-26 16:45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축하드립니다^^
거리만 가까웠음 라로님께 주사 맞고 싶네요ㅋㅋㅋ

라로 2021-10-26 17:03   좋아요 6 | URL
아잉, 축하는 무슨요,,, 그냥 절망의 구렁에서 빠져나온 느낌,,, 공부가 갈수록 힘들어 이런 글을 써봤어요.^^;;;
아,, 저 정말 주사 안 아프게 잘 주는데,,,,^^;;; 주사 놔드리고 싶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새파랑 2021-10-26 17:06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라로님도 천재셨군요 노력형 천재~!! 축핟립니다. 노력하는 라로님 모습 너무 멋지십니다~!! 시험 끝났으니 다시 책읽기 재미있게 하세요 😆

라로 2021-10-26 20:24   좋아요 5 | URL
노력도 천재인 시대가 온 겁미꽈??^^;; 실력이 안 되니 노력밖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네요. 하하;;; 시험 끝나고 <일기> 마저 읽고 있어요. 얼렁 끝내고 싶어서 안달이 나네요,, 차분하게 일어야 하는데...^^;;
날씨가 여전히 춥나요?? 저희는 어제 비가 왔는데 내일부터 다시 더워진다네요,,ㅠㅠ
새파랑님도 즐거운 독서 하시기 바랍니다.^^

오거서 2021-10-26 19:5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페이퍼에서 제가 등장하다니 영광입니다 😊
지난번에 페이퍼에서 라로님의 점수가 보였어요. 🤔 드라마 지리산의 주지훈처럼… ^^;; 저한테만 그랬나요?!ㅋㅋㅋㅋㅋ
아무튼 낙제 면제됨을 축하합니다!

라로 2021-10-26 20:27   좋아요 5 | URL
저 오거서님 댓글 읽고 정말 놀랐어요.ㅎㅎㅎㅎ
희망이 1도 없었거든요,,^^;; 덕분에 점수가 잘 나온 것도 같습니다요. 낙제 바로 위 점수라서 넘 다행이구요.ㅎㅎㅎㅎ 감사합니다.^^
근데 넷플리스에서 지리산 안 해줘서 모르지만, 주지훈이 뭔가 보는 역할인가요??ㅎㅎㅎㅎ 오거서님 요즘 지리산에 버닝하시는??? 주지훈 배우 볼수록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전지현은 여전히 이뻐요?? 넘 궁금요.^^;;;;

오거서 2021-10-26 21:10   좋아요 4 | URL
드라마 지리산은 tvN 제작이라서 tving 또는 케이블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주지훈이 조난자와 관련된 장소를 보게 되고 조난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2회까지는요.
궁금해 하시는 전지현은 살을 엄청 빼서 예전과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요. 좋게 말해서 … ㅎㅎㅎ
저는 시험 점수에 대한 의견을 말했을 뿐이고요. 만족할 만한 성적을 거둔 라로님이 행운아임을 스스로도 아셔야 할 것 같아요. ^^

자신감도 꼭 챙기시기를!

라로 2021-10-27 02:23   좋아요 2 | URL
예리하신 오거서님!! 역시 자리를 펴셔야. ㅎㅎㅎ 제가 자신감 없는 거 어찌 아시고!!! ㅠㅠ
근데 전지현이 살을 뺐어요?? 왜 그랬을까요??? 애를 낳아서 그럴까요?? 흠 안 빼도 날씬하던데…

오거서 2021-10-27 09:22   좋아요 3 | URL
라로님 저한테 들켜 버렸으니 앞으로 없는 척 하지 마세요 ㅎㅎㅎㅎㅎ
고3 때 전교 1등이 같은 반에 바로 앞자리에 앉았었는데 시험 치고나면 자기는 시험을 망쳤다고 자책을 하던 기억이 나네요. 망쳤다는 시험에서 1개 아니면 2개 틀리더라구요. 시험을 치고나면 앞뒤옆옆 친구들끼리 둘러 앉아서 그 친구가 몇 개 틀렸을지 맞히는 걸 재밋거리로 삼기도 하였었어요. 내 점수보다도 전교 1등인 친구 점수를 더 궁금해했다는 ㅋㅋㅋㅋㅋ
남 눈에 보이지 않아도 자기 눈에 보이는 살이 있는 것 같아요. 내가 보기에 다이어트 필요하지 않는데도 그렇게들 하는 걸로 봐서도…

라로 2021-10-27 14:54   좋아요 2 | URL
이제 앞으로 오거서 님의 댓글을 생각해서라도 자신감을 잘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사실 자신감이 늘 없어요,,^^;; 저는 오거서님 앞자리에 앉았던 전교 1등 학생과는 질이 다른 사람인데,,, 이런 생각 잠깐 들었어요. 여기가 미국이라서 가능하지 한국이었다면 저같은 사람은 여전히 별볼일 없었을 거라는,,, 한편으로 제가 미국에 있어서 이렇게 공부도 할 기회가 주어지고 그랬다는요... 여전히 미국은 (물론 기울고 있어도) 기회의 나라라는 생각을 해요. 제가 그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 중 하나이고...하하하 별 얘기를 다 하네요,, 제가 이렇게 금방 속내를 잘 드러내는 사람이라,, 끙;;;;
오거서님의 댓글을 기억하면서 앞으로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병원이나 등등에서 보여주려고 노력하겠어요.^^
맞아요, 우리는 그렇게 봐도 전지현 본인이 생각하는 모습은 다르겠죠. 오거서님 참 침착하시고 예리하시고 이해심 넓으시고,,,좋습니다.^^

오거서 2021-10-27 15:33   좋아요 2 | URL
제가 잘못 본 게 아니라서 너무 기뻐요! 라로님의 점수도 보였지만 ㅋㅋㅋ
라로님은 자신감이 없다고 말하지만 라로님의 자신감이 라로님한테 딱 붙어 있어요. 그걸 못 보시는 것 같아서 말씀 드린 겁니다.
로또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는데 그게 바로 로또를 사는 겁니다. 미국이 기회의 나라인 것도 알지만 그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남다른 시도와 노력이 필요 하지요. 라로님은 그걸 하셨구요. 그래서 혜택을 받고 있는 것이 그저 얻어진 것은 아닐 것 같아요. 이번처럼 시험도 보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책을 많이 읽고 얼리 어댑터 등. 라로님은 또 주변 사람 잘 챙기는 배려심도 많구요. 이런 것들이 모여서 자신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라로님과 대거리를 주고 받게 될지 예상하지 못하였는데 진솔한 얘기도 좋구요, 저를 과하게 칭찬하는 말씀을 들려 주시니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ㅎㅎㅎㅎㅎ

라로 2021-10-27 21:20   좋아요 1 | URL
ㅋㅎㅎㅎ 명심하겠습니다!! 사실 덕분에 용기를 내서 그런지 좀 당당해진 느낌이 들어요. 나 뭐 이만하면 괜찮아,, 그런 느낌도 들고요. 고마와요, 오거서님!!^^
저도 오거서님과 이런 댓글을 주거받을 것을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는데,,, 그래서 그런가 더 진실되고 따뜻하게 다가왔어요!!^^ 앞으로 오거서님이 보실 때 하시고 싶으신 얘기 있으시면 이번처럼 서슴치마시고 해주세요. 좋네요, 찐으로.^^;;;

오거서 2021-10-27 22:08   좋아요 1 | URL
라로님 정말 감사합니다! ^^
다정하고 이해심이 넓으신 라로님 덕분에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는 것 같아요. 제 말이 맞죠? 저만 그렇다고 해도 뭐… 저는 그렇게 생각할래요. 제가 말이 거칠어서 혹시라도 댓글에서 기분 상하게 하였을지도 모르지만 너그러이 봐주시기를 양해 구합니다. ^^;;

라로 2021-10-27 22:14   좋아요 1 | URL
노노노, 절대 아니에요. 넘 감사하는 마음이 닿았기를 바랍니다. 거치신 거 하나 없으셨어요. ㅎㅎㅎ 좋은 꿈 꾸시고 내일 하루도 기분 좋은 날 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거서님의 이 댓글들 덕분에 정말 좋은 날이 될 거에요. 더구나 님의 댓글과 제가 지금 읽기 시작한 보브와르의 자서전이 맞물려 저에게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거든요. 감사해요.^^

mini74 2021-10-26 21:07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하필이면 조디악을 ㅎㅎㅎ 전 좋아하는 영화랍니다 ㅎㅎ 최고 점수 받으신거 축하드려요 *^^* 라로님 당근 글 잘 쓰실거 같았어요 ㅎㅎ

라로 2021-10-27 02:21   좋아요 1 | URL
ㅎㅎㅎ 저 조디악 영화 좋았어요. 그런데(이건 나중에 댓글 달게요. 컴으로. 지금 북플로 접속) 최고 점수라고 하시니 이상해요. ㅎㅎㅎ 암튼 다행이었어요. ㅎㅎㅎ

라로 2021-10-27 14:58   좋아요 1 | URL
제가 사무실에서 조디악을 보고 있었거든요. 조디악 보다가 그 무서운 부분 보고 화장실을 가는데 저희 사무실이 큰 빌딩 1층에 있는데 문이 유리라서 밖이 다 보여요. 새벽이라 어두운데 갑자기 제가 화장실 비밀번호를 누르려고 하는데 어두운 밖에서 후레쉬를 저에게 비추는 거에요!!! 조디악 영화 첫 장면에 범인이 후레쉬 비추면서 총 쏘는 장면이 퐉 생각이 나면서 무서움 두 배!!!ㅎㅎㅎㅎㅎㅎㅎ 제가 이 사무실에서 밤에 공부하고 등등 그런 적이 벌써 5년이 넘는데요, 그날 처음으로 그 시간에 사람이 지나간 것도 그런데 후레쉬를 비춘 것도 처음이에요. 얼마나 무서웠는지,,,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암튼, 그 얘기 남편에게 해주면서 앞으로는 사무실 가지 말까? 고민을 무척 했는데 대신 사무실은 가고 화장실은 되도록이면 안 가는 방향으로;;;;

오거서 2021-10-27 15:36   좋아요 2 | URL
무서운 얘기인 것 같은데 웃었어요. ㅋㅋ
사무실은 가고 화장실은 안 가는 … 화장실 안 가면 어케 되게요? ㅋㅋㅋ

라로 2021-10-27 20:15   좋아요 2 | URL
정말 무서웠어요. 완전 우연의 일치!! ㅎㄷㄷㄷ 했고요. 화장실은 물을 안 마시고 커피도 안 마시고 참고,,,화장실 갈때는 휴대폰 챙겨가고,, 뭐 일단은 그런 작전스럽지 않은 작전을;;;ㅎㅎㅎㅎㅎㅎㅎ

오거서 2021-10-27 21:59   좋아요 1 | URL
요강이 필요한 상황이군요 ^^;

라로 2021-10-27 22:14   좋아요 1 | URL
음,,, 사실 요강 생각했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청공 2021-10-27 06:1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우와. 라로님 최고 점수 받으신거 추카추카 드려요. 교수님도 새벽에 이메일까지 주시다니...공부하실 맛 나실듯요! 앞으로 남은 시험도 파이팅입니다~~~^^

얄라알라 2021-10-27 11:27   좋아요 2 | URL
라로님도 멋지시고, 새벽 이메일 주시는 교수님도! 공부할 맛 팡팡 솟으실 듯!!!

라로 2021-10-27 15:02   좋아요 1 | URL
최고점수라는 것이 누가 들으면 정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아우,,,창피합니다.ㅋㅋㅋ 근데 교수님의 이메일은 정말 특별했어요. 저도 이 교수님처럼 박사를 받고 싶고, 그래서 혹시 가르칠 기회가 된다면 저 같은 학생을 살뜰하게 보살피고 격려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하지만 현실은, 이 교수님의 편지 받은 것으로도 과분한!!^^;;; 사실 요즘 영어도 힘들고 공부도 잘 안 되고 병원 일도 그렇고 개인적인 일도 등등 의기소침 했었는데 교수님의 편지 받고 열심히 하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말씀처럼 공부할 맛이 다시 생긴 것 같아요. 파이팅!!!^^

2021-10-27 16: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0-27 20: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0-28 16: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21-11-14 1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잘하실 줄 알았다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