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해든이랑 남편이랑 같이 잠자기 전 기도를 하기 전에 해든이 친구 얘기가 잠깐 나왔다. 이름은 Elijah. 그래서 내가 여자 사람 친구냐고? 물었다. 발음만 들었을 때 여자아이 이름으로 들렸으니까. 그랬더니 우리 해든군 나를 선입견자, 편견자로 몰아세우는 거다. 나는 어리둥절했다. 왜에에에에 엄마한테 그러는 거야?? 응??? 내가 뭐라고 했길래?? 황당해서 뭐라고 말을 하려고 했더니 남편이가 나를 구해준다.


남편: 아니야, 그건 엄마가 편견을 갖고 있어서 그런게 아니라 남자 이름과 여자 이름의 발음이 달라서 그런거야.

나: (이때 좀 정신을 차리고) 고럼고럼, 너 엄마가 얼마나 오픈 마인드인데? 응?? 뭐? 그런데 발음이 다르다고?

남편: 남자 이름 (Elijh) 발음은 "s와 z중간으"로 하고, 여자 이름 (Eliza) 발음은 "z"로 해야 돼.

나: 뭐? 나는 똑같이 들리는데?

남편: 잘 들어봐."Elijah, "Eliza"

나: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뭐야 그걸 어떻게 구별하라고? 스펠링을 보면 알겠는데 그냥 들으면 여자 이름 같아.

해든: (재밌다고 막 웃으면서) 엄마만 못 알아듣는 거에요.


나참, 기가 막혀서. 작심하고 들으니까 그 차이가 들리긴 하지만, 해든이 나한테 너무 한 거 아님? 게임 못하게 하는 거 이렇게 복수하는 거임?? ㅠㅠ 그래도 내가 한국에 있을 때 아이들 파닉스 선생으로 잔뼈가 굵은 사람인데 Elijah와 Eliza가 내 체면을 다 깎고 있다는. ㅠㅠ 물론 나처럼 영어 공부 안 하고 발음 후진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좋아지기는 힘들긴 하다는 거 인정하지만..ㅠㅠ


그런데 어떤 분이 내 목소리 때문이라고 그런 적이 있다. 이분은 한국에서도 좀 유명한 강사(?)인데 내 목소리 때문에 영어 발음을 잘 못하는 거라고. 내 목소리가 너무 낮다고 했나? 뭐라고 했지? 그 당시는 그냥 듣고 그러거나 말거나 소통만 되면 되는 거 아님? 그랬는데 아들에게 저런 취급(몰지각한 엄마라는)을 받고 보니 앞으로는 발음에 신경을 쓰고 귀도 소리를 예민하게 들으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피곤해.


이 피곤을 달래려고 주문을 결국 했다. 박완서 선생님의 산문 전집을 주문하고 혼자 두근반 세근반. 왜냐하면, 저 책을 보고 남편이가 깜짝 놀랄까 봐. 뭐 어쩔 수 없지. 나도 모르겠다 심정이 바로 이 심정. 아무튼 마침 달러가 여전히 $1118.00 (어쩜 딱 떨어지지!!) 그래서 다른 책도 주문. 달러가 더 올라갈 확률이 있기는 하지만 기다리면 줄넘기 다 팔릴 것 같아서. 










무슨 얘기냐면 정희진의 <페미니즘의 도전>을 사면 줄넘기가 이벤트 상품이라고 해서 주문했다. 아마존에서 산 줄넘기가 있는데 비싸기만 하고 너무 무거워서 몇 번 사용하다 포기. 종아리나 허벅지 근처에서 걸리면 회초리 맞는 것처럼 아프고 멍들뻔. 그런데 <페미니즘의 도전> 사면 받을 수 있는 (물론 마일리지 차감하고) 줄넘기는 줄도 얇고 가볍고 괜찮을 것 같다.














요즘 scott님이 매일 하루에 하나씩 올려주시는 클래식 들으면서 계속 주문하고 싶었던 <1일 1 클래식 1기쁨>도 주문했다. 

양장판이라고 나오는데 가름끈이 있기를!!

사실 스캇님이 너무 훌륭한 페이퍼를 매일 하나씩 올려주시니 이 책을 안 사도 되겠다 싶긴 하지만, 그래도 있으면 손쉽게 꺼내보면서 스캇님이 올려주시는 페이퍼 복습도 하고 좋을 것 같잖아. 그렇지!!














그리고 이 책으로 가방 만들고 싶어서. 내가 아니면 딸아이라도. 딸도 손으로 뭐 만드는 거 좋아하니까. 이번 여름에 함께 여행 가기로 남편이가 애들하고 어제 날짜 다 맞추고 했으니까 해변에서 같이 가방이나 만들까 싶어서. 꿈이 너무 야무지기는 한 것 같긴 하다만. ㅋ














행복한책읽기 님이 이 책을 읽으셨다고 올렸을 때부터 이 책이 내 취향 100% 저격인 책이라는 것을 알았는데 정작 책을 받아도 그럴 것인지? 받아보면 알겠지. 기대기대.















다락방 님이 극찬해서 사는 책. 100자평 읽어보니까 표지 글에 대한 말이 많은 것 같은데 뭐 내용은 좋다니까. 땡투 접니다 다락방 님!!! 저 땡투 잘하는 여자가 됐어요. 아주 그냥.ㅋ














이 책은 이북으로도 나왔는데 사려고 하니까 잠시 구매 불가였는데 다시 풀렸나 보다. 그렇지만 나는 중고로 구매. 중고책에서 구매하려고 한 책이 있는데 광활한 우주점에서는 이 만원 이상 사야 배송비 무료라고 나와서 어차피 사고 싶었던 책인데 내가 사려는 책이 있는 우주점에 있길래 주문했다. 이 책 아주 재밌다는 얘기만 들어서 너무 읽고 싶었는데 드디어 꿈을 이뤘;;;;















<세 여자>와 함께 주문했던 <이토록 멋진 곤충> 책 읽고서 곤충에 대해 더 알고 싶었는데 이 책이 광활한 우주점에 있기에 냉큼 나도 모르겠다며 장바구니에 넣었다. 내가 좋아하는 무당 벌레 표지라 그런지 표지도 맘에 든다. 어쨌든 득템인듯한 느낌적느낌.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산 책은 난티나무 님하고 같이 읽자며 의기 투합한 <화성의 인류학자>

이 책은 나의 세 번째 올리브 색스의 책이면서 예전에 감동 깊게 봤던 클레어 데인스가 주연한 TV영화 [Temple Grandin]의 얘기도 나온다고 난티님이 말해서 더 기대된다. 이 영화도 이 책 다 읽으면 다시 보고 싶다. 여전히 기억에 남는 영화인 것을 보면 내가 정말 집중을 하고 봤던 영화이기도 하지만, 너무 좋아서 두 번 봤던 것 같다.
















이렇게 주문을 마치고 나니 223,420원이다. 장바구니에 있는 이북은 아직 결제 안 했다. 어디 갈 책들이 아니니까. 그래도 <독서주방>이랑 고민하면서 다른 책 몇 권 빼서 이정도다.ㅠㅠ

1월 초에 거의 비슷한 가격의 이북을 구매했는데 아직 2월도 안 되어 또 이 만큼을 지른 것에는 사실 변명거리가 있다는. 병원에서 교육비가 지원이 된다. 매년 일정 금액이 지급된다고 한다. 지금 수강하고 있는 Critical Care Nursing 수업비를 병원에서 내줬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그 수업 듣는 시간이 하루에 8시간을 일주일에 한 번씩 6주를 들어야 하는 수업인데, 수업 듣는 시간의 비용을, 그러니까 8시간 일하는 것처럼 돈을 준단다!!! 더구나 일 년 교육비에서 차감 없이!!! 대박 오브 대박!!!!! 8시간이면 이 책을 사고도 남는 돈이다. 나는 병원에서 그 수업의 비용을 내주는 것으로도 감지덕지였는데 수업 듣는 시간까지 교육비 명목으로 지급해주는 줄 몰랐었다는. 오늘 은행에 돈 들어 온 거 보고 너무 기뻐하며 내 지성감성 유지비라는 명목으로 이 책들을 주문했다. 이제 우체국에다가 제발 되도록이면 선박편으로 보내주시라고 부탁할 일만 남았다. 뭐 안된다고 하면 EMS로 받아야지 별수 없지 뭐. 어떻게 되든 받겠지.ㅋ


댓글(26)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연 2021-01-29 06: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드뎌 박완서 전집을!!!

라로 2021-01-29 10:55   좋아요 0 | URL
예스, 맴!😅

han22598 2021-01-29 07: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혹시 블링코 써보셧나요? 한국시간 기준으로 1/29~1/31일에 책 3권 (yes24에서 주문) 해외배송 무료 서비스 하고 있어요. 신청 회수가 무제한이라고 되어있어요. 저는 지금 한번 (3권신청) 주문해놓고...(책값만내고 책을 받을 수 있답니다 ㅠㅠ), 내일 두세번 해볼려고 해요,이번 기회에 이북없는것 죄다 주문해볼려고 ㅋㅋ. 혹시 관심있으시면 해보세요 ^^ https://bringko.com 혹시 컴퓨터로 잘 안되시면, 앱 블링코 깔아서 하면 쉬워요. 해보시다 안되면 알려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021-01-29 07: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1-29 07: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1-29 07: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1-29 07: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1-29 08: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라로 2021-01-29 10:57   좋아요 1 | URL
이번엔 그냥 알라딘에서 주문한거 그대로 할게요. 중고책도 있고, 거기다 땡투 했다고 말한 것도 있고 해서요. 고마와요 한님!! 테니스 잘 하고 왔어요?? 거긴 벌써 저녁 시간 넘었겠어요. 남은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

다락방 2021-01-29 07: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1. 박완서 전집 읽고싶어요 체크한 건 여러번 봤는데(저를 포함!) 구매로까지 확 이어진건 라로님으로 처음 뵙네요 ㅋㅋ

2. 읽다가 갑자기 줄넘기 나와서 응? 줄넘기가 왜? 했는데, 페미니즘의 도전 사면 줄넘기라니... 아 너무 빵터졌어요 ㅋㅋㅋ 저도 줄넘기 하겠다고 나이키가서 2만원주고 샀다가 몇 번 안하고 쳐박아뒀는데 지금은 어디있는지 모르겠네요..(시무룩)

3. 보부아르 책이 라로님께도 좋아야 할텐데요...흑 ㅜㅜ

4. 저 3개월 구매액 83만원이나 돼서 의기소침했는데 라로님 보며 아, 난 아직 멀었구나... 안심합니다 ㅋㅋㅋㅋㅋ

라로 2021-01-29 11:02   좋아요 0 | URL

1. 그래서 땡투도 아는 지기가 안 보여서 다른 분께 했어요. ㅎㅎㅎ
2. 저도 응 줄넘기? 나도 필요한데,, 마침 잘됐다 싶었어요. 이 땡투 역시 다락방님께 한 거 같은데 이제는 헷갈려요. 😅😅😅 줄넘기 좋은 운동이니까 계속 해보려고요. ㅋㅋ
3. 안 좋아하면 어때요? 처음 읽는 보부아르니까 어려우면 제 탓이죠 뭐. 😅
4. 아니 다락방님 83만원이면 제 거의 4배의 지출이신데요. 너무 많이 사신 거 아닙니까!! 역시 큰손 다락방님 !! 그러니까 책장에 책이 그렇게 많;;;

2021-01-29 08: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1-29 11: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psyche 2021-01-29 08: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안그래도 오늘 브링코 이메일 받고 라로님 알려드리려 했는데 한님께서 먼저 알려주셨네요. 지난 번에 브링코에서 무료배송 할 때 해봤는데 괜찮았어요. 라로님은 이번에 벌써 크게 지르셨으니 기다리셨다가 다음 번 무료배송할 때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은근히 자주 하더라고요.

psyche 2021-01-29 08:59   좋아요 2 | URL
병원에서 학비를 대주고 그 시간을 페이까지 한다니요!!! 대박대박입니다.역시 공부를 열심히 해야 이런 일도 생기는 거군요.

라로 2021-01-29 11:06   좋아요 1 | URL
저는 이제 한동안 정말 안 지를 거에요. 읽을 책이 너무 많고,,, 사실 그 수업시간 돈을 주지 않았으면 저렇게 안 질렀습니다. 😅 하루 수업 듣는 거로 저 책들을 주문과 배송 다 해결되니 기분이 넘 좋아요. 직장 다니는 맛이 난다고나 할까요??😅

기억의집 2021-01-29 09:4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 복지 좋네요~ 그래서 다들 대기업이나 탄탄한 업체 가는 가 봐요~

라로 2021-01-29 11:08   좋아요 1 | URL
원래 병원 복지가 좋아요. 저희 병원보다 더 좋은 곳도 많아요. 저희 병원은 평균 좀 위인 듯요. 하지만 카이저나 대학병원은 끝내주더라고요. 언제 그쪽으로 가게 될지. 😅

scott 2021-01-29 10: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에 우수한 성적과 성실하고 우수한 근무 실력 동료들 평판 환자들을 대하는 태도 이런 평점에 결과물임 !지성 감성유지비 이제 한님 말씀처럼 블링코 사용해세요 꼬옥! 저도 어제 댓글 달았는데 새벽에 눈떠보니 사라졌음 ㅠ.ㅠ

라로 2021-01-29 11:12   좋아요 1 | URL
하하하 아니에요. 스캇님이 넘 좋게 봐주시니까 부끄부끄 ☺️ 이제 블링코를 알았으니까 가끔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블링코 아주 획기적인 아이디어에요!! 외국에 사는 것도 이젠 별로 나쁘지 않네요. 😅
아니 그런데 알라딘은 왜 우리 스캇님 댓글을 사라지게 하고. 🤨 정말 북플 업그레이드 했으면 좋겠어요. 북플 자주 사용하는데. 스캇님 오늘 하루도 잘 보내시고 주말도 즐겁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음악 페이퍼 주말에도 올려주시나요??😅

han22598 2021-01-29 14:2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네네^^ psyche님이 말씀하셨듯이 종종 행사 하는 것 같아요..다음에 한번 기회되면 이용해보세요😎

라로 2021-01-30 03:15   좋아요 0 | URL
네, 그럴게요!! 그런데 전 늘 뒷북인 것 같아요. 프님과 한님은 이런거 어찌 아셨나??^^;

바람돌이 2021-01-30 01: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중2때 부산으로 이사왔는데요. 새로운 학교의 애들이 으발음과 어 발음 구분 못한다고 저 놀렸어요. 그래도 이렇게 잘 컷어요. 라로님도 그까잇 발음 좀 틀린거 무시하시고요. 한마디 해주세요. 그까잇거 못해도 충분히 멋진 할머니가 될거라구요. ㅎㅎ

라로 2021-01-30 03:22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아들에게 놀림을 받았더니 의기소침. 두고보자 녀석 하고 있어요. ^^;; 나중에 한국말 배울때 제가 복수를 하려고요. ㅎㅎㅎㅎㅎㅎ두고보자 이녀석. 이러고 있어요. 그 한마디도 해줄게요!! ㅋㅋ

난티나무 2021-01-30 06: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화성의 인류학자 저 아직 못 받음요.ㅠㅠ 한국서 소포 아직 못 떴어요. 다음주 보낸다니 2월 둘쨰주나 되어야 받을 것 같습니다. 비슷하게 받는 건가요, 그럼?^^

라로 2021-01-30 11:17   좋아요 0 | URL
아마도 제가 더 늦게 받게 될 것 같은데요?? ㅎㅎㅎ 저 선박편으로 받을 수 있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가격이 별로 차이가 안 나면 그냥 이엠에스로 받을 의향도 있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