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것도 훈련입니다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습니까?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을 받습니다.
어떤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데,
자신은 왜 그렇지 못합니까?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문제가 어디에서 오는지 잘 생각해 보십시오.
사랑하는 것도 훈련입니다. 사랑할 줄 모르면
사랑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 황인철의 <왕의 아이들>중에서-


* 더욱 각박해져 가는 세상,
우리는 그 세상을 보며 한탄합니다.
정이 없다, 사랑이 없다, 말들을 많이 하지만
정작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줄은 모릅니다.
사랑도 심어야 거둘 수 있습니다.
농부의 심정으로 내 마음 밭을 갈고, 씨앗을 심고,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열매가 맺힐 때 까지...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5-04-30 0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달팽이 2005-04-30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상을 보면서 내 마음에 투영되는 생각들이 무엇인지 잘 지켜볼 일입니다...도시가 짙은 안개에 잠긴 날이군요...

글샘 2005-04-30 2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들은 덥다는데, 라디오에선 기상 관측 이후 최고 온도라는데... 전 춥네요. 감기가 심해서...ㅠ.ㅠ 남들의 이야기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걸 느끼는 요즘입니다. 남들은 다 덥대도, 내가 추우면 추운 거니깐... ^^ 주말 잘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