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알라딘도서팀 > <로맨스 약국> 서평단 모집!

안녕하세요,
알라딘 편집팀 박하영입니다.

마음산책 출판사에서 출간된 <로맨스 약국>을 읽고 리뷰를 써주실 독자 10분을 찾습니다.
이전에 진행된 <아메리카 자전거 여행>, <블루 타워>, <크라임 제로> 서평단에 뽑히신 분들은 다른 분들에게 기회를 양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언어와 연애는 인간에게 고유한 것이고, 둘은 서로를 통해서 실현되게 된다."

 사랑을 언어학적 감수성으로 분석한 책. 추리소설 전문 번역가이자, 언어학 전공자인 박현주 씨가 쓴 연애상담서이다.
 
사랑에 빠진 주체들은 자신의 사랑이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 노래 가사, 신문 기사, 드라마, 만화, 소설, 영화에서 일어나는 사랑의 국면을 관찰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케케묵은 진부함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제 첫사랑과 닮으셨네요" "말 안하면 모르니?"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 거야" 등 사랑의 '발화'에서 단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지은이는 진부하다고 그냥 지나쳐버리기 쉬운 사랑에 관한 클리셰 한마디 한마디를 언어학자의 감수성으로 분석하고 그 속에 내재된 심리를 통찰한다. 직설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필치에 일상의 인물들에서 끌어내진 에피소드들이 더해져 흥미를 더한다. 또한 한국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봄날'에서부터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미스 매치', 일본 만화 '슬로우 댄스', '너는 펫'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 텍스트들에서 분석 사례들을 이끌어내기도 한다.

*  서평단에 참여하길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면 됩니다.
*  신청해주신 분들 가운데 10분께 책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신청은 8월 4일 금요일 오전 10시까지 받습니다.

서평단 모집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셔요.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08-02 00: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프레이야 2006-08-02 01: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님, 마르긴요? ^^ 잘 먹고 살 쪘어요 ㅜㅜ 에고고... 거기선 더위를 모르고 지냈는데 공항을 나오는 순간 확 끼쳐오는 열기에 ㅜㅜ 그나저나 무더위를 만끽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