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 인성교육시리즈 가족 사랑 이야기 3
샘 맥브래트니 글, A.제람 그림, 김서정 옮김 / 베틀북 / 199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들 내리사랑은 있어도 치사랑은 없다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아버지의 자식 사랑은 어떤 것에 비유할 수 있을까? 태산같다고? 바다같다고? 엄마의 사랑처럼 살갑지도 애틋하지도 않은 것 같은 겉모습을 한 그 사랑은 그 깊이도 넓이도 측량하기 힘든 묵직함을 내면에 간직하고 있다.

늘상 일에 쫒겨 집에서 아이들이랑 놀아줄 시간이란 말 그대로 하늘에 별따기 같은 우리집 아빠. 가끔은 아이 문제에 너무 무심한 게 아닌가 싶어 내심 섭섭해 하고 있는 나를 남편은 한번씩 놀라게 한다.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있던 부분까지 염려하며 다잡아 줄 때가 있다. 24시간 중 얼굴 보는 시간이로곤 아침시간 10여분 남짓인 아이들이 아빠를 소원해 하지 않고 좋아하는 것도 신기하다. 특히 세살바기 작은 딸아이는 어린이집을 다녀오면 꼭 아빠 집에 있느냐고 묻는다. 안 계실거라는 걸 알면서도 말이다. 가슴에 늘 바쁜 아빠에 대한 그리움 같은 것이 자리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우리 집처럼 생활에 바쁜 아빠와 아이가 같이 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아빠 품에 아이를 안고서 볼을 부비며 읽는다면 금상첨화겠지. 아이가 더 많아 팔을 벌리려고 힘을 쓰는 모습이 무척 귀여울 것이다. 그렇게 아이와 아빠가 서로를 얼마나 사랑하고 있고 또 얼마나 사랑 받고 있는지 가슴으로 느끼게 된다면 더 바랄 게 없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