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의 남자
박윤후 지음 / 영언문화사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끝없이 펼쳐진 사막 한 가운데 무릎을 꿇고 앉아 수통을 꼭 쥔 채 자고 있던 실버레인... 정은우. 은우라는 이름을 영어로 풀었더니 실버레인이란다. 하지만 실버레인이라는 이름에서 나는 자꾸 은비가 내리는 나라가 생각 나고 괜히 다른 공상을 하게 된다. 어쨌든 레인은 우리의 여주이다. 그리고 사막에서 그녀를 발견하는 아랍의 멋진 왕자님은 아심과 앤드류. 앤드류는 곁다리이고, 주목해야 할 인물은 아심이다. 검은 머리에 검은 눈동자, 강압적이면서도 남성우월주의자인 그는 전형적인 로설의 남주이다. 오는 여자 막지 않고, 가는 여자 잡지 않으며 대부분의 여자들이 선망의 눈길로 쳐다보는 것을 즐기지만 그들을 경멸하는... 사랑은 절대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오만함까지. 그런 그가 은우와의 계약에 휘말리며 '목숨을 불사하는 사랑'을 대가로 내놓아야 할 사태가 벌어졌다.

대학 입학식 날 사라져버린 은우. 단지 누군가가 부르는 듯해서, 타는 듯한 갈증을 이기지 못해서 한국을 떠나 유럽을 돌아다니다 아프리카의 사막으로 들어섰다. 한국을 떠나온 지 벌써 3년째이지만, 집에 돌아갈 생각은 하지 않는다. 그런 그녀가 사하라 사막에서 만난 아프리카 투아레그족의 우두머리인 아부의 손자들인 아심과 앤드류는 왕위 계승 문제로 심각한 문제에 빠져 있었다. 그래서 은우는 그런 그들과 계약을 한다. 앤드류의 약혼녀인 샤를르 대신 약혼녀 행세를 하는 것. 목숨을 걸 만한 일이었으나 목숨에 그다지 애착이 없었던, 아니 목숨을 잃는다는 걸 몸으로 느껴보지 못했던 그녀는 흔쾌히 그 일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대가로 장난스럽게 목숨을 불사하는 사랑을 달라고 요구한다. 처음엔 정말 장난으로 그 말을 했었지만, 어느 새 그 말은  자신에게 족쇄가 되어 돌아온다.

뭐, 둘의 로맨스를 그릴 때 좀 어색한 면도 있었고, 생각만큼 책장이 잘 넘어가지도 않았다. 마지막에 은우가 사랑해요라고 한국어로 적어놓은 쪽지는 괜찮았지만, 그 뒤의 뚱함은 무엇인지... 그냥 읽어볼만한 로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