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속의 여인
리즈 칼라일 지음, 박희경 옮김 / 신영미디어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레이디 머서가 소문과는 다른 여자이기 때문에? 뭐, 진짜 그런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델라코트 경과의 염문은 거짓이라는 건 확실하다. 그리고 그 외의 남자들은.... 있었는지 없었는지도 모르겠고. 그보다도 콜과 조넷이 만나서 줄곧 느끼는 것은 유혹과 욕망, 기댈 수 있는 든든함. 처음 본 순간 사랑에 빠졌다는 로맨틱함과는 거리가 멀지만, 사실 그건 외국 로설의 특징이기도 하다. 항상 여주와 남주는 서로의 육체에 끌리고, 잠시 서로를 알아가는 동안 사랑에 빠진다. 여주는 그 사실을 일찍 인정하고 모든 것을 내주지만, 남주는 사랑 따위 난 하지 않아라는 뚱한 행동으로 둘 사이를 어렵게만 만든다. 여기서는 그렇지는 않지만, 둘의 지루한 자존심 싸움과 급작스런 욕망의 회전이 어리벙벙 짜증을 돋군다.

머서 후작부인, 킬더모어 여백작, 레지우드 여자작, 카로우 여남작, 던티스 여남작의 지위를 가지고 있는 조넷은 당당함과 자존심 때문에 사교계의 질시를 받아 온갖 염문에 휩싸이다 급기야는 살인 누명까지 쓴다. 물론 어떠한 물증도 없어 그녀는 무죄로 풀려났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늙은 남편인 머서를 살해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머서의 동생 제임스는 조카인 콜을 시켜 그녀를 염탐하게 하지만, 너무나 올곧은 그는 제임스의 청을 거절하고 순수하게 아이들을 걱정하는 마음에 그녀의 아이들의 가정교사가 된다.

처음 본 순간부터 그들을 전율케 한 것은 서로의 육체에 대한 욕망이었다. 조넷이 처한 상황을 생각해 볼 때, 욕망보다 기대고 싶은 연약한 마음이 들었다면 오히려 더 설득력이 있었을 터이지만, 작가는 콜보다는 조넷을 더 달뜨게 만들었다. 조넷은 끊임없이 콜에 대한 욕망에 시달렸고, 마찬가지로 강한 의지로 참고는 있지만 콜 역시 조넷을 원했다. 둘 다 서로에게 진지하고 싶었지만, 그 자존심 때문에 서로를 밀어냈고, 둘의 아픈 과거는 둘 사이의 관계를 평행선으로 만들었다.

결국 조넷은 그를 유혹하기로 결정한다. 사랑 없는 결혼으로 상처받은 그녀는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놓치려고 하지 않았다. 콜 역시 아내와 아이를 잃고 방황하다 자신보다 신분도 높고 평판도 나쁘지만, 진정한 그녀의 모습을 믿고 결혼을 원했다. 그러나 둘 사이에 놓인 머서 후작의 죽음과 델라코트 경, 그리고 제임스는 그 둘을 편안히 놔두지 않았다.

끝의 반전도 조금은 어이가 없기도 하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이 범인인 것보다는 훨씬 나은 결말이었다. 그다지 긴장감이나 박진감도 없었고, 그렇다고 애달픈 로맨스가 철철 넘치는 것도 아니었기에 그냥 그냥 읽을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05-06-12 0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어머~~ 정말 감사합니다.^^
저야 뭐 늘 잘 지내지만... 님두 행복하시겠죠? ^^*

히피드림~ 2005-06-14 17: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맨스 소설을 좋아하시는군요. 알라딘에 로설 매니아 몇 분 계신것 같아요. 저두 고등학교때 친구들이랑 쫌 읽었죠.

꼬마요정 2005-06-14 1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대학 와서 입문했답니다. 1,2학년 땐 죽어라 외국 로맨스만 읽다가 1년 공백기를 두고 작년부터 다시 죽어라 국내 로설만 읽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