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詩人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은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의미(눈짓)가 되고 싶다.


----------------------------------------------------------

선생님께서는 지금 국화꽃잎 날개를 달고 계시다,
며칠 있으면 하얀 날개를 달고 꽁지 흰새가 되어
이곳이 아닌 무의식의 공간으로 날아가실 것이다.
아니 지금 날아가고 계신지도 모른다.

- 하늘의 꽃이되신 김춘수님을 추모하며.. 시인 심언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