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이 된 악타이온(Actaeon)


 목욕하는 아르테미스를 훔쳐보는 악타이온
어느날, 카드모스왕의 아들인 악타이온(Actaeon)은 많은 친구들과 함께 사냥을 나갔다. 한참동안 사냥을 하다가 지친 그는 함께 온 친구들과 잠시 쉬기로 했다.

그들은 울창한 나무에 둘러싸인 골짜기에서 쉬고 있었다. 그 골짜기 끝에는 자연적으로 만들었으나, 마치 사람이 꾸며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동굴이 있었다.
동굴의 한쪽 구석에는 맑은 물이 솟아나오고, 주위에 싱그러운 풀이 우거져 있는 샘이 있었다.
달의 여신이자 사냥의 여신인 아르테미스(Artemis)는 사냥에 지치면 이 샘에 들러 목욕을 하며 사냥의 피로를 풀곤 했다.

이날도 여신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사냥을 한 후 샘에 들러 목욕을 하고 있었다. 한편 악타인온은 친구들 곁을 떠나 이것 저곳을 거닐다가 우연히 동굴을 발견하고 동굴 입구까지 오게 되었다.

무심코 동굴 안을 들여다보던 악타이온은 님프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여신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갑자기 나타난 사내를 보고 놀란 님프들은 비명을 지르면서 자기들의 몸으로 아르테미스의 몸을 가렸지만 키가 컸던 여신은 얼굴을 들키고 말았다.


 개에게 물어 뜯기는 악타이온
악타이온에게 나체를 보인 여신은 활을 쏘려고 했으나 옷을 멀리 벗어 놓았기 때문에 이 침입자의 얼굴에 물 을 끼얹으며 말했다.

"가서 아르테미스의 나체를 보았다고 말할 수 있으면 말해 보아라."

이 말이 끝나자마자 악타이온은 머리에 뿔이 솟고, 온몸이 털이 나더니 사슴으로 변해 버렸다. 어찌할 바를 몰라 숲 속을 방황하던 악타이온은 사냥개들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았다.

결국 사냥개들에게 잡혀 온몸이 물어 뜯기는 아픔을 느끼며 그는 사냥감을 찾은 친구들이 그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를 들었고 이내 숨이 끊어졌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anda78 2004-07-02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르테미스 무서워... ㅡ..ㅡ;; 실수로 본 거구만 좀 봐주지.
말 안하기로 맹세한 다음에 막 떠벌리고 다녔음 몰라도.. 그죠?

꼬마요정 2004-07-02 2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아르테미스는 칼리스토도 곰으로 만들어버리구... 제우스나 곰으로 만들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