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제 

혼자 영화 보러 갔다. 

오투시네마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표를 사고 잠시 노닥거리다가 탐앤탐스에서 바닐라라떼를 샀다. 혼자 영화를 보려 왔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다. 어느샌가 혼자 영화 보는 게 익숙해졌나보다. 바닐라라떼 하나면 영화 보면서 배고프지는 않겠지. 탐앤탐스에 앉아 영화 시작 시간까지 시간 때우기를 한다. 볼 영화는 엑스맨 ; 퍼스트 클래스. 제임스 맥어보이 때문에 보러 온 영화. 이 나이가 되니 영화 보는 것도 시간 맞추기가 어렵다. 보고 싶은 영화 미적거리다가는 극장에서 내려버리니까. 왠지 말랑말랑한 기분이다. 시간대가 시간대다 보니 영화관엔 사람이 별로 없다. 나처럼 혼자 온 사람도 많다. 자세히 보니 혼자 온 사람들은 모두 여자다. 나까지. 

2. 

 

엑스맨을 보면서, 이런 의문이 떠나질 않는다. 

"인간은 왜 싸우는가. 무엇을 위해 싸우는가. 이런 것들이 사람의 목숨보다 소중한가." 

영화는 실제 사건 - 냉전시대 때 러시아가 쿠바에 미사일 기지 설치하려던-에 돌연변이가 끼어든다. 프로페서 X와 매그니토의 우정이 좋았다. 서로를 진심으로 이해한다는.. 누군가 나를 그렇게 이해해준다면 가는 방향은 달라도 소중한 우정으로 간직할텐데.. 

3. 

 

음모자는 왜 상영하는 데가 이렇게 없는가. 트랜스포머 3에 밀려서 서면까지 가야하나.. 심지어 부산에서는 디지털 뿐이다. 이런.. 

4. 

오랜만에 미시사, 문화사 관련 책들을 훑었다. 다 까먹었다. 안타깝다.  

 

 

 

 

 

 

 

 

 

 

 

 

 

 

한 때는 이 책들을 공부할 거라고 잔뜩 흥분했는데, 이제 기억나는 거라고는 망탈리테나 아날학파.. 띄엄띄엄... 구멍 송송 난 치즈처럼 말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점점 자신이 없어진다. 

5. 

 

어톤먼트.. 키이라 나이틀리와 제임스 맥어보이의 가슴 아픈 연기가 마음에 들었다. 돌아와.. 내게 돌아와줘.. 주문 같은 그 말..  

생각해보니, 제임스 맥어보이는 쟁쟁한 여배우들과 영화를 많이 찍었다. 앤 해서웨이, 안젤리나 졸리, 키이라 나이틀리.. ㅋㅋ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루데이지 2011-07-05 2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금요일에 혼자 영화보러갈 예정입니다.~~ㅋㅋ
그리고 어톤먼트~~ 정말 그들,,,,굉장한 커플이었죠?
특히 저 장면 속 키이라의 드레스~~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ㅎㅎ
여복 많은 제임스 맥어보이~~

꼬마요정 2011-07-06 13:19   좋아요 0 | URL
어톤먼트는.. 볼 때도 좀 먹먹했지만 영화 끝나고 나니 계속해서 생각이 나더라구요. 계속 가슴 아프고, 안타깝고, 쓸쓸하고.. 그래서 눈물이 나더라구요. 둘이 서로를 외면하면서도 바라보는 그 눈빛에 저도 모르게 빠져버렸죠..

키이라의 녹색 드레스.. 정말 이뻐요.. 실루엣이 죽여요 정말~^^

마녀고양이 2011-07-06 2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짜 짜증이 바득바득 나는게요,
일산에 트랜스포머로 도배를 해서, 음모자가 오후 5시 한타임 밖에 없다는겁니다.
그 시간에 도저히 못 가거든요...... ㅠㅠ

트랜스포머가 국민 영화라도 되는건가요? (엉뚱한데서 성토 대회를 여는... ㅡㅡ;;)

꼬마요정 2011-07-06 21:03   좋아요 0 | URL
트랜스포머 보지도 않을건데 맞죠..ㅠㅠ
음모자 꼭 극장 가서 보고 말거에요!!!! 트랜스포머만 영환가요..ㅠㅠ

근데 좀 있으면 해리포터 개봉하니까 음모자..밀려날지도 몰라요ㅠㅠ